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MS Live Messenger 2009!? 글쎄 별로

MS Live Messenger 2009!? 글쎄 별로

· 댓글개 · 바다야크

MSN 메신저가 2008에서 2009로 업그레이드되었나봐요. 최근에 업그레이드하라는 알리미가 뜨는데 은근히 귀찮네요.

알리미가 떠도 바로 업그레이드하지 않는 이유는, Internet Explorer에서도 경험했지만 시스템이 이상해 지는 경우가 있어서 나중에 시간이 있을 때 하려고 미루기도 했지만, 2009보다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2008버전이 더 예뻐 보여서 업그레이드를 주저했기 때문입니다.

“Live Messenger”나 “Nate On” 메신저를 사용하다 보면 일에 방해되는 경우가 많아서 사용하지 않다가 업무용으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파일이나 웹 링크 같은 정보를 메일로 전송하기 보다는 메신저가 훨씬 편하기 때문이죠. 또 메일 알리미 기능과 SMS 문자를 전송할 때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내용 추가이글에서 말씀드리고 싶었던 것은 업그레이드된 Live Messenger 2009의 디자인이 2008보다는 못하다는 것이었는데, 트랙백으로 알려주신 archmond님의 글을 보니, 비스타나 윈도우7에서 제공하는 에어로 테마에서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매우 깔끔해 보이는군요. 아마도 에어로 스킨에 최적화되어서 그렇지 않은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에어로 스킨을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나 못 사용하는 사용자를 위해서도 어떤 배려가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듭니다.

이런 이유로 Live Messenger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만, 새로 나온 2009보다는 2008이 훨씬 더 예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디자인 때문에 최신 버전을 사용해 보지도 않는 것도 그래서 일단 설치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실행이 제대로 되지 않네요.

“Windows Live Communications Platform에 문제가 있어서 프로그램을 종료해야 합니다. 불편을 끼쳐드려서 죄송합니다.” 

이게 뭔 소리야? 또 업그레이드의 문제점인가 했는데, 이전에 설치된 메신저를 제거하고 다시 설치해도 마찬가지네요. 웹으로 검색해 보니 아직까지는 확실한 답변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중에 눈에 띄는 “nVidia Network Access Manager를 제거해라.”, “백신의 검색 기능을 중지하라.” 등의 도움 글도 있었지만 애석하게도 모든 방법이 통하지 않는군요.

사용하려 했던 것이 아니었는데 실행이 안 되니 괜히 오기가 생기네요. 괜한 고집때문에 이 방법 저 방법을 사용하게 되었는데, 이전과는 달리 바로 에러 메시지를 뿜어 내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접속이 안 되는군요.

하는 수 없이 웹에 의존하여 이런저런 방법을 적용하다가 백신까지 제거하고 겨우 로그인에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캡처된 이미지로 봤던 것보다 훨씬 더 디자인이 않좋네요.

순전히 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2009보다는 2008 버전의 디자인이 더 좋지 않나요? 채팅 창은 더욱 한심해 보입니다. Live Messenger 2008에서의 채팅 창입니다.

이번에는 Live Messenger 2009에서의 채팅 창입니다.

사용하는 방법의 편리성은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래도 2009가 더 편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그러나 얼마나 편해졌는지는 모리겠지만, 업그레이드된 내용도 저에게는 별로 시큰둥해서, 요써 업그레이드했던것은 업그레이드를 해 봤다는 것으로 만족하고 2008로 다시 내려 왔습니다. 기능이나 사용상의 편리성도 중요하지만, 항상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면 디자인도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버전업되었으면 디자인도 함께 버전업되어야 하는데 정말 실망인걸요. 다음 버전에나 기대해야 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