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MSN 메신저에도 원격제어 기능이 있었으면

MSN 메신저에도 원격제어 기능이 있었으면

· 댓글개 · 바다야크

윈도즈 라이브 메신저라고 해야 하는데 MSN 메신저라는 이름이 더 친숙하군요. MSN과 네이트온을 번갈아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평소에는 MSN 메신저를 실행해 놓고, 네이트온은 필요할 때만 실행합니다. 두 프로그램을 놓고 보면 서로 다를 장단점이 있습니다만, 최근에 네이트온의 “원격제어”를 사용하게 되었는데, 급할 때는 정말 좋더군요.

네이트온의 원격제어 훌륭하다!!

오늘도 급한 전화를 받았습니다. 평소 같으면 메일로 파일을 부탁하고 확인해서 다시 보내 주어야 했겠지만, 네이트온의 “원격제어”로 아주 간단하고 간편하게 처리했습니다. 그냥 그분 PC에 접속해서, 문제의 파일을 보면서 얘기를 나누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던 것이죠. 전화로만 통화했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끔찍합니다.

지금 다시 생각해 보아도 대견하게 느낄 정도입니다. 네이트온의 원격제어를 만든 개발자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갑작스럽고 자칫 까다로울 수 있는 일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었다는 데에서 작은 행복감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네이트온 설치를 강요?!

가끔 컴퓨터 이상으로 전화를 받으면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자세히 설명해 주지만, 한두 번도 아니고 점점 말이 짧아집니다. 사실 컴퓨터를 잘 아시는 분이라면 얘기하기가 편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눈을 감고 말로만 위치를 설명하면서, 현재 화면 상태를 들으면서 도와 주기란 보통 힘든게 아닙니다.

그래서 이런 전화를 받으면 난감한데, 요즘 인터넷을 모두라 할 정도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설명에 앞서 네이트온을 먼저 설치하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가입하는 것이 싫어서, 불편한 목소리가 전화로 들려 오지만, 어떡합니까, 이 방법이 서로의 정신 건강에 이로우니 말이죠. ^^;

MSN 메신저에도 원격제어를 갖추었다면, ...

MS 윈도XP에는 매우 훌륭한 “원격 데스크톱”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화면을 그대로 전송하는 네이트온과는 달리, “원격 데스크톱”은 프로그램 이름과 같이 다른 방식으로 처리하기 때문에, 더 빠르고 더 효율적으로 원격으로 상대 PC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과 내가 같이 화면을 보아야 하기 때문에 “원격 데스크톱” 기술을 그대로 사용할 수는 없겠지만, 이와 같은 고급 기술을 적용하여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에서도 “원격제어”를 추가하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어쩌면 국내에서는 효과를 볼 수 없을지도 모르겠네요. 네이트온 사용자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많기 때문이죠. 그러나 유용한 기능을 하나씩 추가해 간다면 점차 사용자를 넓혀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용 추가 1혹시나 하는 생각에서 글을 추가합니다. MS 윈도우에서도 “원격지원”이라는 기능이 있고 Windows Live Messenger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지원 요청을 받은 쪽에서 상대방의 컴퓨터로 접속하기 위해서는 로그인 과정을 거쳐야 하고, 로그인 후에는 상대방은 로그 오프 상태가 됩니다. 그래서 네이트온의 “원격제어”처럼 두 사람이 같이 화면을 보면서 작업할 수 없습니다. 네이트온의 “원격제어”는 이런 기능이 가능해서, 같이 같은 화면을 보면서 전화나 메신저를 통해 얘기를 나누면서 작업을 같이 할 수 있습니다. 즉, 한쪽이 작업할 때, 다른 사람은 화면조차 볼 수 없어서 과연 뭘하는지 알 수 없는 것하고는 많이 차이 나지요. Windows Live Messenger에서 제가 원하는 기능은 바로 이런 네이트온의 “원격제어”처럼 상호 대화하면서 작업할 수 있는 기능을 기대하는 것입니다.
내용 추가 2다른 분의 말씀을 들어 보니 지원을 요청하는 쪽이나 지원하는 쪽이나 양쪽 모두 작업 화면을 보실 수 있다고 하시네요. 그 말씀에 따라 다시 여러번 다시해 보았지만, 저는 상대방과 연결된 후에 바로 로그인 대화상자가 나오고, 아래와 같이 상대방은 로그오프된다는 메시지가 출력되면서, “예”를 선택하면 상대방은 로그오프되네요. XP에 기본으로 설치된 메신저를 사용해도 마찬가지군요. 혹시 이 문제에 대해 아시는 분 계시나요? 이 방법을 알게 되면 MSN 사용자 분께 네이트 설치를 권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서요. ^^
내용 추가 3윈도XP의 원격지원을 검색해 보니 동영상으로 아주 자세하게 설명한 곳이 있네요. 제 PC환경의 어떤 부분이 잘못되었는지, 아니면 제가 연결하려는 PC의 잘못인지 모르지만 동영상의 설명처럼 되지는 않는군요. 뭔가 문제인지.....쯥 --;
Windows XP Step By Step 동영상 강좌 - XP 둘러보기12 :: 원격지원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