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주변 장치·부속품
  3.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2(MakerBot Replicator™2) 3D 프린터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2(MakerBot Replicator™2) 3D 프린터

· 댓글개 · 바다야크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2(MakerBot Replicator™2) 3D 프린터

TV 방송에만 보아 왔던 3D 프린터를 회사에서 구매했습니다. 제품 이름이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2(MakerBot Replicator 2)입니다. 3D 프린터의 구현 방법은 다양한데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는 실리콘 같은 재료를 녹여서 굳히는 방법으로 3차원 인쇄물을 만드네요. 보면 볼수록 신기하네요.

▲ 생각했던 것보다 단순한 모습입니다. 굉장히 복잡 다단할 줄 알았거든요.

▲ 조립 상태도 어째 미국산 같지 않고 저렴한 중국산 같습니다.

▲ 그래도 성능만큼은 신기할 정도인데, 이것이 프린터의 헤드 부분입니다. 뜨겁게 가열해서 재료를 녹인 후 살짝 늘여 놓자마자 바람으로 굳히더군요.

▲ 3D 인쇄에 사용되는 재료는 정확하게 무엇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마치 실리콘처럼 보이네요. 재질에 따라 2~3만원 한다고 하네요.

▲ 어떻게 3차원으로 출력하는지 테스트해봐야겠지요? 캐드로 작업을 해야 하지만, 미리 만들어서 제공되는 곳이 있었습니다. 우와~ 정말 많네요.

▲ 올려진 오브젝트가 매우 많군요. 귀여운 개구리가 보여 출력해 보았습니다. 프로그램이 윈도우7에서 실행이 안 되네요. XP에서 실행했습니다.

▲ 이야~ 정말 개구리가 3차원으로 인쇄되었습니다. 시간은 약 25분 정도 걸렸습니다.

▲ 인쇄된 귀여운 개구리의 모습입니다. 칼라가 안 되는 것이 아쉽지만, 컴퓨터 화면에 그림으로 있던 물제가 실제로 손으로 만질 수 있으니 매우 신기하네요.

어떻게 인쇄하는 지 동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신기하면서도 재미있죠?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