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샤오미 홍미노트4X 후기 TV 리모컨 사용 방법

샤오미 홍미노트4X 후기 TV 리모컨 사용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샤오미 홍미노트4X 후기 TV 리모컨 사용 방법

아들 녀석이 샤오미 스마트폰 홍미노트4X를 선물로 받았습니다. 며칠 전에 직장 동료가 홍미노트4X로 바꾸어서 그때 자세히 보았는데, 학생이 사용하기에 좋은 것 같아요. 스펙이 조금 낮아도 느리지 않고 가격이 저렴하고요. 홍미노트4X에는 TV 리모컨에 사용하는 IR 적외선 센서가 있습니다. 이 IR 센서로 TV 리모컨으로 사용할 수 있는 미(Mi) 리모컨 앱을 제공하는데요, 전에는 직장 동료 것이라 사용 못 했지만, 아들 녀석 덕분에 사용해 보았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4X 후기

▲ 샤오미 홍미노트4X에 있는 IR 적위선 센서입니다. 윗부분에 있지요.

샤오미 홍미노트4X 후기

▲ 홍미노트4X에 있는 미리모컨을 실행했습니다. 하단에 리모컨 추가 버튼이 있네요.

샤오미 홍미노트4X 후기

▲ TV말고도 리모컨을 사용하는 다양한 가전 제품을 선택해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삼성 TV 리모컨 추가

샤오미 홍미노트4X 후기

▲ TV를 선택했습니다. 여러 제조사 이름이 나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4X 후기

▲ 이후로 전원 켜기부터 볼륨 설정 등을 눌러 가면서 확인합니다 예를 들어 볼륨 버튼을 눌렀을 때 TV 음량도 오르면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샤오미 홍미노트4X 후기

▲ 메뉴 버튼까지 잘 되네요.

스마트폰 리모컨 앱? 글쎄

샤오미 홍미노트4X 후기

▲ 리모컨 화면 구성은 단순합니다.

스마트폰 리모컨이 일반 리모컨보다 좋을 때는 딱 하나, 찾기가 쉽습니다. 일반 리모컨은 한 번 사라지면 온 방 안을 뒤져야 하지만, 스마트폰 리모컨은 전화를 걸어주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혼자 있어도 폰 찾기 기능으로 찾을 수 있지요.

그래도 자주 사용하지는 않게 되네요. TV 채널 바꾼다면 그냥 리모컨을 찾아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 스마트폰을 켜고 앱을 실행한 다음 채널을 돌리기에는 과정이 많아서요. 아니면 리모컨을 찾다 찾다 못 찾으면 잠시 사용하는 정도이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