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Microsoft 무료 백신 - Security Essentials

Microsoft 무료 백신 - Security Essentials

· 댓글개 · 바다야크

마이크로소프트 무료 백신 - Security Essentials

최근에 Windows XP에서 Windows7으로 바꾸었습니다. 햐~ 정말 좋군요. 예전에 윈도우 ME를 보고 실망했다가 XP를 사용하면서 기분이 풀렸는데, Windows7이 그런 느낌입니다. 비스타를 보고 실망했다가 Windows7이 돼서야 Microsoft가 기특하다는 생각이 든다 할까요?

새로 OS를 바꾸다 보니 포맷한 꼴이라 제가 애지중지하는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설치하다 말고 처음부터 Windows7부터 다시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눈에 띄는 공짜 백신이 눈에 들어왔기 때문이죠. 바로 Microsoft 사에서 내놓은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입니다.

그럼 기존 백신만 지우면 되지, 뭘 Windows7까지 다시 설치하느냐 하겠습니다만, 저의 소심한 성격 때문입니다. 프로그램 제거만으로는 시원치가 않아서 말이죠. 특히 백신같이 시스템 전반에 걸쳐 영향을 미치는 프로그램은 더욱 신경이 쓰입니다.

흠흠~ 말씀이 옆으로 새려고 하네요. 결론은 Windows7과 Security Essentials을 같이 설치해서 지금까지 사용해 왔는데, 아직까지 별다른 문제가 없고 Windows7이 버벅거리거나 갑자기 느려지는 것을 경험하지 못하는 것을 보아서는 큰 탈이 없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안정성도 경험했습니다. jwBrowser로 웹 검색하다가 모 사이트를 방문했는데, 바로 경고 메시지가 출력되더군요.

깜딱이야!! 자세한 내용을 보니 아내와 같이 의심 파일을 보여 줍니다.

그리고 치료 후의 모습입니다.

마음에 드는 것 중의 하나는 요란스럽지 않다는 점입니다. 실행하면 트레이 아이콘으로 조용히 제 할 일을 하는군요. 메인화면 구성도 단순한 것이 순박하게 보일 정도입니다. 필요한 기능만 거짓 없이 갖추었다고 할까요?

그래서 영문이어도 큰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과연 다른 백신 회사의 대응이 궁금해지는군요.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