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주변 장치·부속품
  3. Mind Map 정말 좋군요. 훌륭합니다. ^^

Mind Map 정말 좋군요. 훌륭합니다. ^^

· 댓글개 · 바다야크

머리 속을 비워 주는 Mind Map

머리 속의 생각을 정리하는 것뿐만 아니라 미팅할 때나 어떤 것을 고를지 비교할 때에도 Mind Map은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이군요. 전에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구상할 때만 사용했는데, 메모장에서 점점 Mind Map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마치 소풍 가서 자리를 쫙 펼쳐 놓고 준비해간 음식을 보기 좋게 정돈해 놓은 느낌입니다.

미팅에서

저는 마인드맵으로 xmind를 사용하는데, 유료는 너무 비싸서 무료 프로그램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제 작성한 내용은 올릴 수 없어 가상으로 미팅 내용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주욱 써 내려가는 메모보다 발표자의 내용에 따라 구성할 수 있어 보기 좋습니다.

미팅 때는 발표자의 말을 적는 것에 주목하지만, 미팅 후에는 부족한 것을 채워서 영양가 있는 메모가 되도록 노력합니다. 일정 관리 프로그램하고 같이 정리하면 더욱 좋겠지요.

물건을 구매할 때에도

구매할 때 물건을 비교하는 데에 사용해도 도움이 많이 되는군요. 이번에 아이폰에 사용할 웹 브라우저를 찾게 되었습니다. 사파리도 훌륭하지만, 보고 있는 기사를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공유할 수 없어 다른 브라우저를 찾게 되었습니다. 역시,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군요. 웹에서 수집한 내용을 바탕으로 마인드맵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Atomic Browser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리눅스에도 사용할 수 있는 xmind

Mind Map으로 xmind를 사용하면 좋은 점이 리눅스 버전도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DropBox를 이용하면 윈도즈와 리눅스에서 같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거기다가 애플 아이폰에서도 DropBox와 xmind를 사용할 수 있으니 매우 좋지요. 게임에 빠져 있는 집사람에게서 아이폰을 뺐을 수가 없네요. 여하튼 Mind Map으로 많은 도움을 받습니다. 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