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수다 떨기
  3. 주민등록등본(초본) 인터넷으로 발급 받기

주민등록등본(초본) 인터넷으로 발급 받기

· 댓글개 · 바다야크

주민등록등본(초본) 인터넷으로 발급 받기

회사에서 주민등록등본과 초본을 떼오라네요.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주민센터가 있지만, 귀찮은 일이죠. 인터넷에서 신청하면 무료로 뗄 수 있어서 인터넷 민원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IE에서 실행해야 하고 뭔지는 모르지만, 보안 프로그램이 여러 개 설치되고 마지막에는 민원24발급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주민등록등본과 초본을 떼기 위해서는 인증서가 필요하며 컴퓨터와 직접 연결된 프린터가 있어야 합니다. IP로 연결된 네트워크 프린터도 사용이 가능하네요. 자,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초본)으로 발급받아 볼까요?

우선 민원24시에 방문합니다.

▲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했습니다. 로그인 후에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를 클릭합니다.

▲ 여러 가지의 보안 프로그램과 민원24 민원발급프로그램 3.0을 차례로 설치합니다.

▲ PC에 설치된 프린터에서 발급이 가능한 프린터 정보를 보여 줍니다. 회사 프린터가 IP로 연결된 네트워크 프린터인데 다행히 발급이 가능하네요.

▲ 옵션을 선택하고 수령 방법을 선택합니다. 프린터 말고도 우편 수령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프린터에 출력하려면 기본 값인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하면 됩니다. 옵션을 모두 선택했으면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인터넷에서 주민등록등본과 초본은 무료이므로 결제 과정 없이 일사천리로 진행됩니다.

▲ 민원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신청내역 페이지에서 "문서출력"버튼을 클릭합니다.

▲ 인쇄하기 버튼을 클릭한 후 프린터를 선택하면 출력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