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폰트관리 프로그램 넥서스폰트(NexusFont)

폰트관리 프로그램 넥서스폰트(NexusFont)

· 댓글개 · 바다야크

폰트관리 프로그램 넥서스폰트(NexusFont)

블로그에 사진을 올릴 때 사용하는 바다야크 워터마크를 새로 작성했습니다. 영문 주소만 나오는 것보다 블로그 이름을 제대로 알리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입니다. 영문으로 badayak로만 적었더니 바다약으로 읽는 분이 많으시거든요. IT 이야기로 수다를 떨고 싶다고 해서 바다야크로 지었는데 엉뚱하게 약장수가 되어 버렸습니다. 블로그를 새로 만드시는 분은 이름을 지으실 때 매우 고심해서 만들었다면 꼭 다른 분에게 물어 보고 결정하세요. 저처럼 제 생각만 가상하게 됩니다. 본론으로 돌아 와서 badayak를 한글로 써야 하는데 문제는 멋진 폰트이지요. 다행히 웹으로 무료 폰트를 검색하니 매우 많은 글꼴이 검색되었습니다. 특히, 네이버 자료실에서 제공하는 폰트가 매우 다양하고 선택하기 편하게 되어 있네요.

▲ 네이버 자료실에서 무료폰트입니다. 그런데 마음에 드는 폰트를 여러 개 내려 받았는데 과연 "바다야크"에 가장 잘 어울리는 폰트를 찾기가 쉽지 않군요. 포토샵에서 폰트를 바꾸어 가면서 확인하기가 힘듭니다. 폰트 여러 개를 같이 놓고 비교할 수 있으면 좋은 텐데, 그렇다고 레이어 여러 개를 만들어 놓고 글꼴을 바꾸어 지정하는 것은 너무 불편하지요.

▲ 이럴 때 넥서스폰트를 이용하면 편하네요. 문장을 입력하면 윈도우 설치된 모든 폰트로 어떻게 출력되는지 미리 볼 수 있어 편합니다.

폰트 검색 기능

▲ 폰트의 이름을 검색해서 비슷한 이름끼리의 폰트로만 비교할 수 있습니다.

글꼴을 모아 비교할 수 있는 글꼴모음 

▲ 특정 글꼴만 모아서 비교할 수 있어 편하네요. 윈도우에 설치된 폰트 중에 마음에 드는 몇 가지를 글꼴모음에 등록합니다.

▲ 윈도우 설치된 모든 폰트가 아닌 글꼴모음에 등록한 폰트만 모아서 비교할 수 있어 더욱 편합니다.

윈도우에 설치된 글꼴 삭제

▲ 사용하다가 필요 없는 폰트는 바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폰트가 많이 설치되어 있으면 리소스 사용이 많아져서 시스템이 느려진다고 하지요. 필요 없는 폰트는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넥서스폰트 기능을 모두 확인하지 않았지만, 필요한 기능만 사용해 보아도 따로 설명서가 필요 없을 정도로 직관적이고 잘 만들어졌네요. 훌륭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