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애플 맥을 위한 가상화 솔루션 패러렐즈 데스크톱12 출시

애플 맥을 위한 가상화 솔루션 패러렐즈 데스크톱12 출시

· 댓글개 · 바다야크

애플 맥을 위한 가상화 솔루션 패러렐즈 데스크톱12 출시

애플 맥 속에 가상 PC를 만들고 윈도우나 리눅스를 설치할 수 있는 가상화 소프트웨어 패러렐즈 데스크톱이 버전 12로 새롭게 나왔네요. 패러렐즈 데스크톱12를 이용하면 애플 맥을 재부팅하지 않고도 윈도우, 리눅스 또는 다른 버전의 맥 O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맥 가상화 솔루션 패러렐즈 데스크톱12

▲ 애플 맥의 운영체제는 매우 훌륭하지만, IE에 최적화된 국내 웹 환경으로 답답할 때가 많지요. 국내 웹 환경이 아니더라도 애플 맥에서 유용한 MS 윈도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싶거나,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도 패러렐즈 데스크톱은 큰 도움이 됩니다.

애플 맥 가상 PC 패러렐즈 데스크톱12

▲ 패러렐즈가 2000년에 사업 시작해서 현재 전 세계에 직원 수가 900명이 넘는군요. 패러렐즈 데스크톱이 5백만 개 이상 판매 되었다니 인기가 대단합니다.

애플 맥 가상화 소프트웨어 패러렐즈 데스크톱12

▲ 올해가 10년 째인 패러렐즈 데스크톱은 오랜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맥에서 윈도우 사용의 편이성을 높였습니다. 2007년에 동시 실행 모드를 지원하고, 2011년에는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에 맥 제스처를 사용할 수 있게 하고 레티나 해상도를 지원했네요. 2015년에는 윈도우10의 코타나를 맥에 통합했는데, 이번 패러렐즈 데스크톱12에서는 무엇이 더 좋아졌는지 특징 몇 가지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사용자 문제 해결

이번 패러렐즈 데스크톱12는 사용자가 불편해 하는 몇 가지 문제를 해결했는데요, 그중 첫 번째가 처음 사용자가 겪는 혼란입니다. 윈도우를 설치해야 하는데 어디서 윈도우를 구매해야할 지 헤매는 것이죠.

애플 맥 가상화 솔루션 패러렐즈 데스크톱12

▲ 패러렐즈 데스크톱12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사와의 협력으로 윈도우 구매에서 가상 PC에 설치까지의 과정이 간편해졌습니다. 이는 아래에서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가상 PC 이미지 파일은 OS를 포함하여 작업 중 만들어진 데이터 파일이 함께 저장되므로 그 크기가 매우 크고 점점 커지는데, 이 큰 파일을 그대로 백업한다면 시간이 오래 걸려서 불편합니다. 이에 패러렐즈 데스크톱12에서는 트루 이미지의 기술을 이용하여 변경된 부분만 백업함으로써 백업 시간을 크게 줄였습니다.

애플 맥 가상 PC 패러렐즈 데스크톱12

▲ 윈도우의 업데이트나 패치는 반가운 일이지만, 한창 일할 때는 아무래도 방해되지요. 패러렐즈 데스크톱12에서는 특정 시간에 윈도우를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지정할 수 있습니다. 즉, 잠 자는 시간에 업데이트를 하도록 해서 업무에 방해되지 않도록 할 수 있는 것이죠.

또한, 페이스북의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거나 화면 캡쳐, 화면 동영상 캡쳐 같은 유용한 도구 모음 유틸리티 패러렐즈 툴박스를 제공합니다.

유용한 윈도우 기능을 맥에 제공

애플 맥 가상화 소프트웨어 패러렐즈 데스크톱12

▲ 패러렐즈 데스크톱 11에서 지원되었던 윈도우10의 코타나를 패러렐즈 데스크톱12에서도 계속 사용할 수 있고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잉크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도 아래에서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성능 개선

애플 맥 가상화 솔루션 패러렐즈 데스크톱12

▲ 이전 버전보다 패러렐즈 데스크톱12의 성능은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특히, 맥이 사용할 수 있는 메모리가 부족한 상황에서도 가상 컴퓨터의 응답성이 향상되었다는데, 수치로 설명하기 힘들겠지만,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호스트의 사용 가능 메모리가 모잘라서 가상 컴퓨터가 급격히 둔해지면 참 난감하거든요. 또한, 최신 OS 지원이 중요한데요, 최신 윈도우10과 곧 나올 맥 OS 시에라도 호환성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12 데모

애플 맥 가상 PC 패러렐즈 데스크톱12

▲ 패러렐즈 데스크톱12 신제품 설명 다음으로 4년 전 노트북으로 데모를 보여 주네요. 최신 노트북이 아닌 구형 맥북에서도 잘 실행된다는 것을 보여 주기 위해서이겠죠?

애플 맥 가상화 소프트웨어 패러렐즈 데스크톱12

▲ 패러렐즈 데스크톱을 처음 사용하는 분은 어떻게 가상 컴퓨터를 만들고, 윈도우는 어떻게 구매해서 설치하는지 방법을 몰라서 헤멜텐데요, 패러렐즈는 마이크로소프트사와 협력하여 윈도우 구매에서 설치하기까지의 과정을 쉽게 구성했습니다. 가상 PC를 사용해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미리 윈도우 설치 파일부터 구해야 합니다.

애플 맥 가상화 솔루션 패러렐즈 데스크톱12

▲ 그러나 패러렐즈 데스크톱12에서는 윈도우10 구매에서 가상 컴퓨터 설치까지를 단계별로 차례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윈도우 애플리케이션 실행 "Always ready in background"

애플 맥 가상 PC 패러렐즈 데스크톱12

▲ 윈도우가 필요 없을 때는 당연히 꺼놓겠습니다만, 패러렐즈 데스크톱12에는 "Always ready in background" 옵션이 있어서 가상 PC를 닫더라도 파워 오프하는 것이 아니라 항상 백그라운드에서 대기 모드로 전환하게 합니다. 그래서 애플 맥에서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면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 얼마나 빠르게 프로그램이 실행되는지 동영상으로 보시죠.

귀찮은 윈도우 업데이트를 잠자는 시간에

애플 맥 가상화 소프트웨어 패러렐즈 데스크톱12

▲ 윈도우 업데이트는 반가운 일이지만, 업무 중에 메시지를 받으면 아무래도 방해되지요. 이를 위해 패러렐즈 데스크톱12에는 시간을 정하고, 그 시간에 윈도우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해서 업데이트를 수행합니다. 잠자는 시간을 지정하면 윈도우 업데이트로 방해 받는 일이 없겠죠?

편리 기능을 갖춘 패러렐즈 툴박스

패러렐즈 데스크톱12에는 패러렐즈 툴박스라는 유용한 기능을 모은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합니다. 화면 스크린샷, 화면 작업을 음성과 함께 동영상으로 녹화, 페이스북에 올려진 동영상 다운로드 등 여러 가지 도구를 갖추었고 앞으로도 새로운 도구들이 추가됩니다.

애플 맥 가상화 솔루션 패러렐즈 데스크톱12

▲ 패러렐즈 툴박스의 스크린샷 도구를 실행하는 모습입니다. 화면 일부분, 특정 윈도우, 화면 전체에 따라 스크린샷을 캡처합니다.

▲ 패러렐즈 툴박스 데모 영상입니다. 애플 맥 유저에게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이네요.

아이패드를 이용하여 맥북에서도 MS 오피스 잉크 사용

애플 맥북에는 터치 기능이 없어서 마이크로소프 오피스의 잉크 기능을 사용할 수 없지만, 아이패드와 애플 펜슬 그리고 애스트로패드(Astropad) 프로그램이 있으면 가능하군요.

애플 맥 가상 PC 패러렐즈 데스크톱12

▲ 애스트로패드는 아이패드의 펜 입력을 맥북으로 전달해 주는 앱이라고 하네요.

애플 맥 가상화 소프트웨어 패러렐즈 데스크톱12

▲ 아이패드와 애플 펜슬 그리고 애스트로 앱이 있으면 맥북 프로에서도 MS 오피스의 잉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맥 가상화 솔루션 패러렐즈 데스크톱12

▲ 수식을 그려 넣을 수 있으며 타이핑 대신에 손글씨로 글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아이패드를 이용하여 애플 맥북에서 MS 오피스의 잉크를 사용하는 데모 동영상입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12 가격

애플 맥 가상 PC 패러렐즈 데스크톱12

▲ 패러렐즈 데스크톱12 가격표입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12는 99,000원, 패러렐즈 데스크톱 프로 에디션은 년 단위로 126,500원입니다.

매년 새 버전을 내놓는 패러렐즈 데스크톱, 이번 12 버전에서도 다양하게 업그레이드되었는데요, 다음 13 버전은 또 어떻게 발전할지 기대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