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PowerPro - 툴바

PowerPro - 툴바

· 댓글개 · 바다야크

PowerPro 를 실행하시면 너무 단순한 모습에 좀 황당하실 것입니다. Tray Icon 도 있지만 클릭해 보면 엉뚱한 메시지만 출력됩니다. 우선 PowerPro 의 [menu] 버튼을 클릭해서 [Configure] 로 환경설정을, [Exit PowerPro] 로 종료할 수 있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 저도 학습하면서 적는 글이므로 틀린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애교로 봐주시고 말씀을 주시면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PowerPro 이해 1 PowerPro 를 이해하시기 위해서는 우선 환경설정 부분입니다. (1) [menu/Configure] 메뉴를 클릭하시거나 (2) Ctrl 키를 누르신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출력되는 팝업 윈도우에서 [Configure] 메뉴를 클릭해서 환경 설정 윈도우를 호출합니다.

설정할 내용이 매우 많습니다만 우선 [Command Lists]를 알아 보겠습니다. [Command Lists]는 말 그대로 명령 모음으로 아래의 그림 처럼 [List] 콤보박스를 클릭하면 Bar 이외에도 많은 Command 목록이 출력됩니다.

[Command Lists]에 목록별로 나오는 명령 모음은 일단 툴바로 출력할 수 있다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말씀은 툴바 외에도 사용된다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상세하게 말씀드리면 매우 방대한 양이므로 우선 툴바를 구성하는 방법을 예로 보여 드리겠습니다. (1) 화면에 출력 중인 툴바 Bar에 C 드라이브의 남은 용량을 출력해 보겠습니다.

이제 PowerPro 툴바는 아래와 같은 모습으로 바뀌었습니다.

C 드라이브의 용량이 출력됩니다만 2%가 모자르지요. 기존의 버튼도 안보이고. 우선 툴바의 왼쪽 테두리를 끌기 하여 크기를 넓혀서 이전의 버튼들이 보이도록 해 줍니다. 그리고 Name 의 내용을 아래와 같이 수정합니다. *Info expr("C:"++float.format(float.divide(diskspace("mfree","c:"),1024),"f",0,2)++" G 남음")

이제 [Apply]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툴바의 모습이 바뀝니다. 보기가 좋아졌죠....^^

***  Name 에 수정한 스크립트의 내용은 PowerPro 네이버 카페 에서 운영자이신 범석님께서 Q&A 1199 글에 댓글로 올린 자료에서 얻은 것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PowerPro 카페를 방문하여 주십시오. *** 이렇듯 스크립트를 이용하면 사용자 별로 다양한 출력과 구성이 가능합니다.

'컴퓨터 > 유틸리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werPro - 새 툴바 만들기  (4) 2006.10.19
괴물 PowerPro  (3) 2006.10.19
작업 표시줄의 버튼 위치 변경 TaskbarShuffle 2.0  (5) 2006.10.14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