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삭제된 파일 복구에는 Recuva

삭제된 파일 복구에는 Recuva

· 댓글개 · 바다야크

사진을 여러 장 찍었는데 고르다가 실수로 파일을 삭제하고 말았네요. 역시 습관을 쉽게 버리지 못해서 Shift 키를 사용하고 말았는데 크게 걱정하지 않았습니다. 휴지통에 버리지 않고 바로 삭제했어도 복구하는 방법을 알고 있거든요. 제 블로그에도 소개했던 Undelete360입니다.

그런데 파일은 복구했지만, 안타깝게도 제대로 복구되지 않네요. 복구하려는 파일이 이미지 파일인데 이미지 뷰어뿐만 아니라 포토샵으로도 읽지 못하네요.

 

아놔~ 이럴 리가 없는데 하며 당황했죠. 분명 파일 상태가 양호하다고 나왔거든요. 하는 수 없이 다른 유틸리티를 찾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알게 된 반가운 프로그램이 Recuva입니다.

http://www.piriform.com/recuva

Undelete360만큼이나 직관적일 프로그램으로 사용이 매우 편리하네요. 무엇보다도 미리 보기를 지원해서 매우 편합니다.

 

오우~ 다행히도 Undelete360처럼 엉뚱하게 복구되지 않네요. 벌써 미리 보기에서 사진이 제대로 출력되어 안심되었습니다.

 

그렇다고 Undelete360를 무조건 엉터리라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삭제된 파일을 복구하는 것인 만큼 Recuva가 복구 못 하는 것을 Undelete360이 복고할 수도 있을 테니 말이죠. 그래서 두 개의 프로그램을 모두 설치해 놓기로 했습니다. 그래도 경험이 있어서 Recuva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될 것 같아요.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