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주변 장치·부속품
  3. 보조 배터리 추천 로모스 세일링2 동시 충전 보조 배터리 사용기

보조 배터리 추천 로모스 세일링2 동시 충전 보조 배터리 사용기

· 댓글개 · 바다야크

보조 배터리 추천 로모스 세일링2 동시 충전 보조 배터리 사용기

배터리를 충전하면서 스마트 기기도 함께 동시 충전할 수 있는 5,200mAh 보조 배터리 로모스 세일링2 사용기입니다. 충전하다 보면 보조 배터리 따로 스마트 기기 따로 충전해야 하지만, 로모스 세일링2는 동시에 같이 충전할 수 있어서 기다렸다가 바꾸어 연결하거나 어댑터를 따로 준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 로모스 세일링2를 충전하면서 갤럭시 노트2도 함께 충전하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충전을 위한 어댑터가 하나면 되죠.

▲ 충전 중에는 로모스 세일링2의 충전량을 보여 주면서 스마트 기기와 연결되는 포트 쪽에도 녹색 빛으로 충전 중임을 알려 줍니다.

1mA 이상 어댑터 사용해야 동시 충전 가능

주의할 것은 차례로 충전하는 것이 아니라 동시 충전이기 때문에 어댑터 용량이 1A 이상이어야 합니다. 최근 스마트폰용 어댑터는 고속 충전을 위해 대부분 2A이거나 작아도 1A이기 때문에 문제 없습니다.

▲ 그러나 최신 제품이라고 해도 소비 전력이 적은 이북용 어댑터이거나 예전 스마트폰 어댑터인 경우 700mA에서 750mA 사이라서 주의해야 합니다. 낮은 용량의 어댑터를 사용하면 로모스 보조 배터리는 충전되어도 스마트 기기까지 동시 충전되지 않습니다. 로모스 보조 배터리가 모두 충전 되어야 스마트 기기가 충전 되므로 어댑터 용량을 꼭 확인하세요.

▲ 로모스 세일링2에는 야간 조명을 위한 LED가 있습니다. 옆면에 있는 버튼을 두 번 연속 누르면 조명 LED를 켜거나 끌 수 있죠. 보조 배터리는 항상 가지고 다니는 제품이라 어두운 곳에서 요긴하겠네요.

▲ 로모스 세일링2에 대한 사용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손으로 쥐어 보면 그립감이 훌륭합니다.

삼성 SDI 배터리

▲ 로모스 세일링2 포장된 상태의 모습입니다. 박스 겉면 인쇄를 보니 로모스 세일링2에 사용된 배터리가 삼성 SDI에서 제작되었군요. 삼성에서 만든 만큼 안심이 됩니다.

로모스 세일링2 구성품

▲ 로모스 세일링2의 구성품임니다. 간단한 설명서와 5핀 충전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설명서는 딱 한 번 보았습니다. 로모스 세일링2의 조명 LED를 어떻게 켜야 하는지 찾아 봤죠. 이외에는 설명서 필요 없이 사용이 간편합니다.

로모스 세일링2 디자인

▲ 로모스 세일링2의 마감 처리는 매우 훌륭합니다. 두께가 좀 얇았으면 하는 생각도 있지만, 깔끔하고 예뻐서 만족합니다.

▲ 아쉽다면 배터리 용량이 입니다. 요즘 스마트 기기의 용량이 많이 커져서 5,200mAh 용량은 애매할 때가 있거든요. 넓이를 넓히더라도 1만mAh 제품이었으면 걱정이 없겠네요. 그렇다고 5,200mAh가 작은 용량이 아니며 스마트 기기와 동시 충전으로 사용하기 편해서 보조 배터리를 찾는 분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참고로 로모스 세일링2처럼 배터리와 스마트기기를 동시 충전은 안 되지만, 두 개의 스마트 기기를 동시 충전할 수 있는 로모스 세일링3 7,800mAh 제품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