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이야기
  3. 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 독산역과 양재역 차이는?

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 독산역과 양재역 차이는?

· 댓글개 · 바다야크

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 독산역과 양재역 차이

독산역 근처로 출장을 갔는데, 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 지역을 알리는 전동차 알리미가 떠 있네요. 다음맵으로 얼추 계산해 봐도 독산역 2번 출구에서 직선 거리로 약 500m 떨어진 곳인데, 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 지역이라니. 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는 지하철 승강장과 전동차 내에서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하는 요금제 인데, 완전 무제한은 아니구요, 일일 사용량 2GB가 넘으면 속도 제한이 됩니다.

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

▲ 업무를 마치고 밖에 나와서 다시 확인해 보았습니다만, 역시 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 지역이 표시되네요. 가산디지털단지역보다는 독산역에 가워서 일부러 가산디지털단지역으로 걸어 갔습니다.

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

▲ 오호~ 가산디지털단지역과 독산역 사이 쯤인데도 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 지역이 표시됩니다. 독산역 2번 출구에서 직선 거리로 약 800m, 가산디지털단지역 5번 축구에서 약 780m 떨어진 곳입니다.

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

▲ 가산디지털단지역 근처 커피샵에서 늦은 점심을 먹었습니다. 여기는 당연히 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 지역이겠죠.

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

▲ 그런데 놀랍게도 여기는 SKT T-WiFi와 연결되네요. 우와~ 가산디지털단지역 근처에 계시는 분은 와이파이로 걱정 없이 데이터 통신하시겠군요.

그렇다면 우리 회사 근처 양재역은?

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

▲ 양재역 8번 출구에 나오자마자 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 지역 표시가 사라지더군요. 위의 이미지에서 현재 위치를 알려 주는 삼각형 위치가 전철역에서 떨어진 것처럼 표시되었지만, 실제로는 에스컬레이터에 올라선 위치에서 캡쳐한 것입니다. 아~ 이렇게 서운할 수가.

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

▲ 그렇다면 독산역과 양재역은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혹시나 독산역과 가산디지털단지역은 지하철이 지상에 있어서가 아닐까요? 중계기가 밖으로 노출되어 있다 보니 중계 범위가 넓지 않겠냐 하는 것이죠. 만약 그렇다면 지상 지하철에 가까운 분은 좋겠네요.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