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전자·생활제품/헤드폰·이어폰
  3. 삼성 레벨U 프로 EO-BN920C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장점과 단점

삼성 레벨U 프로 EO-BN920C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장점과 단점

· 댓글개 · 바다야크

삼성 레벨U 프로 EO-BN920C 휴대 간편한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삼성 갤럭시 탭 프로S 구매 사은품으로 삼성 레벨U 프로 블루투스 이어폰을 받았습니다. 레벨U 프로는 목걸이 형태의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이전 모델인 레벨 U(EO-BG920B) 평가가 매우 안 좋아서 중고로 팔까 했습니다만, 레벨U 프로(EO-BN920C)가 업그레이드되어 많이 좋아졌다는 얘기와 레벨 U프로 2개를 연결해서 음악을 함께 들을 수 있는 사운드 쉐어 기능이 궁금해서 그냥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삼성 레벨U 프로 BN920C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장점 단점

▲ 삼성 레벨 U 프로입니다. 99,000원 가격표가 붙어 있지만, 오픈마켓에서 1만 원 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삼성 레벨U 프로 BN920C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후기

▲ 휴대성이 강조되는 블루투스 이어폰은 제조사마다 매우 다양한 모습으로 나옵니다만, 삼성 레벨 U 프로는 목에 거는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삼성 레벨 U 프로 구성품

삼성 레벨U 프로 BN920C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장점 단점

▲ 삼성 레벨 U 프로 구성품입니다. 레벨 U 프로 이어폰과 추가 이어팁,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USB 케이블, 간단 사용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자석을 잘 활용한 레벨 U 프로

삼성 레벨U 프로 BN920C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후기

▲ 삼성 레벨 U 프로는 케이블이 그대로 노출된 디자인이지만, 케이블 길이가 길지 않아서 어지러워 보이지 않습니다. 케이블이 덜렁 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중간에 고정하는 고무 밴드가 없지요. 자석을 사용하지만, 이어폰 유닛을 넥밴드에 부착하는 것이 아니라 좌우 이어폰 유닛끼리 붙도록 했습니다.

삼성 레벨U 프로 BN920C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장점 단점

▲ 음악을 듣지 않을 때 이렇게 좌우 이어폰 유닛을 붙여 놓으면 달랑거림이 적어서 착용한 상태에서도 움직임이 편합니다. 세수를 할 때 이어폰 유닛이 앞으로 쏠려서 걸리적 거리는 것 외에는 딱히 불편한 점이 없습니다.

또한, 좌우 이어폰 유닛을 붙이는 것과 떼어 내는 동작을 제어에 사용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전화가 올 때 이어폰 유닛을 분리하는 것만으로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시 이어폰을 붙이면 전화 통화가 끊어지지요. 음악 재생 중에도 귀에서 이어폰을 빼서 서로 붙이면 멈춤이 되는데, 간단하지만, 훌륭한 아이디어입니다.

삼성 레벨U 프로 BN920C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후기

▲ 이전 모델인 레벨 U의 이어 팁 구조에 대해 불만이 많습니다. 완전 인이어가 아닌 반(半) 인이어 타입이어서 자꾸 귀에서 빠지고 음악 소리가 제대로 들리지 않아 실망스럽다는 것이죠. 또한, 넥밴드의 무게 중심 설계가 잘못 되었는지 뒤쪽 쏠림이 있어서 착용감도 좋지 않다네요.

그러나 업그레이드된 레벨 U 프로는 이런 단점을 모두 보완했는데, 이어 팁도 완전 인이어 타입으로 바꾸고, 몸에 더 밀착할 수 있도록 넥밴드가 레벨 U보다 휘어져 있습니다. 무게 중심도 앞쪽으로 두어서 전체적으로 착용감을 높였습니다. 그래서인지 가끔 착용한 것을 잊을 때가 있어요.

전원 스위치를 갖춘 삼성 레벨 U 프로 블루투스 이어폰

삼성 레벨U 프로 BN920C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장점 단점

▲ 레벨 U 프로는 전원 스위치를 따로 두었습니다. 대부분의 블루투스 이어폰이 버튼 수를 줄이기 위해서 재생 버튼에 전원 제어 기능과 블루투스 페어링 시작 기능을 넣기도 하는데, 레벨 U 프로는 전원 스위치를 따로 두니 매우 편하네요. on 또는 off 쪽으로 스위치를 이동해서 전원을 켜거나 끄며, 전원 스위치를 블루투스 마크가 있는 쪽으로 밀었다가 놓으면 페어링이 시작합니다.

삼성 레벨U 프로 BN920C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후기

▲ 버튼을 몇 초 이상 누르는 것보다 전원 스위치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편합니다.

삼성 레벨U 프로 BN920C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장점 단점

▲ 전원 스위치가 따로 있어서 버튼 기능이 단순합니다. 짧게 누르는 것과 길게 누르는 두 가지 방법으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요. 재생 버튼을 짧게 누를 때마다 음악을 재생하거나 멈춤을 할 수 있고 길게 눌러서 전화 통화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음량 버튼은 짧게 눌러서 음량을 조절하고 길게 눌러서 이전 또는 다음 곡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재생 버튼이 메탈로 되어 있어서 보는 각도에 따라 색깔이 달라지는데 이것도 멋집니다.

마이크 두 개로 음성 통화 품질을 높인 레벨 U 프로

삼성 레벨U 프로 BN920C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후기

▲ 특이하게도 삼성 레벨 U 프로에는 전화 통화하기 위한 마이크가 두 곳에 있습니다. 두 개의 마이크로 주변 잡음을 줄여 준다는데, 지금껏 여러 가지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해 보았지만, 레벨 U 프로의 마이크 성능은 훌륭합니다. 통화하기 편하고요. 그러나 차량이 많은 도로나 바람이 부는 날에는 상대방이 제 목소리가 잘 안 들린다고 하네요.

RGB LED로 상태 확인

삼성 레벨U 프로 BN920C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장점 단점

▲ 넥밴드에 조그만 LED가 있어서 작동 상태나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어링 중에는 녹색과 파란색이 번갈아가며 반짝이고, 충전 중에는 빨간색이었다가 완충되면 녹색이 됩니다.

마이크로 USB 포트를 이용한 충전

삼성 레벨U 프로 BN920C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후기

▲ 충전은 마이크로 USB 포트를 이용하기 때문에 주변에 흔히 있는 스마트폰 어댑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레벨 U 프로 전용 스마트폰 어플 제공

삼성 레벨U 프로 BN920C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장점 단점

▲ 삼성 레벨 U 프로는 스마트폰 어플을 제공해서 알림이나 음성 명령, 음량 모니터링, 이퀄라이저를 실행할 수 있는데 특히, 사운드 쉐어 기능인 Sound with Me를 사용해 보고 싶군요.

삼성 레벨 U 프로 장점과 단점

삼성 레벨 U 프로를 며칠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짧게 말씀 드리면 장점이 참 많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삼성 레벨 U 프로 장점은 이렇습니다.

  • 편안한 착용감
    삼성 레벨 U 프로의 최고의 장점입니다. 삼성 레벨 U 프로는 몸에 밀찰되도록 디자인된 넥밴드와 좌우 이어폰 유닛을 서로 붙게 해서 목걸이 형태로 착용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 자석 사용의 편리함
    전화를 받을 때나 종료할 때 좌우 이어폰 유닛을 붙이거나 떼는 방법은 매우 편합니다. 음악을 그만 듣고 싶을 때도 버튼을 찾는 것보다 이어폰을 붙이는 것이 더 편합니다. 어차피 음악을 듣지 않을 때는 귀에서 이어폰을 빼 놓으니 자연스러운 행동입니다.
  • 전체적으로 고른 음질
    막귀라서 UHQ 음질을 제대로 느끼지는 못하지만,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소리를 내어 줍니다.
  • 2개 디바이스에 동시 페어링
    2개의 디바이스를 동시에 연결해서 음악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갤럭시 탭 프로S를 연결했는데, 먼저 음악을 재생하는 쪽의 소리를 들려 줍니다. 장치를 선택할 필요가 없어서 편하죠.
  • 사람 이름으로 알려 주는 전화 수신 알림
    전화가 왔을 때 전화 번호가 아닌 이름으로 알려 주어서 매우 편합니다. 사실 전화번호로 불러주면 누군지 잘 모릅니다. 이름으로 알려 주어야 알지요. 전화번호부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번호는 전화 번호로 불러 줍니다.
  • 전원 스위치 탑재
    전원 스위치를 따로 두어 전원 On/Off와 페어링이 쉽고 다른 버튼 사용이 단순합니다.
  • 우리말로 음성 설명
    작동 상태나 배터리 상태를 우리말로 알려 주니 좋군요.
  • 스마트폰 어플 제공
    스마트폰 어플을 제공해서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Sound with Me
    그렇지 않아도 둘이서 같이 같은 노래를 들을 수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고 있었습니다. 아직 사운드 쉐어 기능을 사용하지 못했지만, 아내와 산책을 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서 레벨 U 프로를 주문했습니다. 사용해 보고 곧 사용기를 올리겠습니다.

단점으로는 아래와 같이 생각합니다.

  • 진동이 약하다.
    샤오미 미밴드의 영향인지 모르지만, 진동이 좀 약한 것 같아요. 조금만 더 강했으면 좋겠네요.
  • 세수할 때 걸리적 거린다.
    이어폰 유닛이 넥밴드에 고정되는 것이 아니어서 앞으로 숙이면 얼굴 밑으로 쳐집니다. 세수할 때 걸리적 거리죠.
  • 고개를 뒤 쪽으로 돌리면 이어팁이 빠짐
    케이블 길이가 길지 않아서 고개를 너무 뒤쪽으로 돌리면 이어폰이 귀에서 빠집니다.
  • 어플 알림 에러?
    저의 스마트폰 오류인지는 모르지만, 전화 알림은 잘 되는데, 문자나 카카오톡처럼 다른 알림은 제대로 안 되네요. 해결 방법을 알게되면 블로그에 소개하겠습니다.

삼성 레벨 U 프로 블루투스 이어폰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 보았습니다. 아쉬운 점이 없지는 않지만,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하고 싶은 분께 추천하고 싶습니다. 사운드 쉐어 기능으로 아내와 같이 걸으면서 같은 음악을 듣고 싶어서 주문했는데, 생각대로 기능이 훌륭할지 모르겠네요. 레벨 U 프로의 사운드 쉐어 기능에 대해서 곧 사용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