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주변 장치·부속품
  3. 씨게이트 무선 외장 하드디스크 와이어리스 플러스 사용기

씨게이트 무선 외장 하드디스크 와이어리스 플러스 사용기

· 댓글개 · 바다야크

씨게이트 무선 외장 하드디스크 와이어리스 플러스

재작년 2011년 11월쯤에 씨게이트사에서 무선 외장 하드디스크로 고플렉스 새틀라이트를 내놓았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새롭게 와이어리스 플러스를 내놓았는데 같은 직장에 다니는 동료가 구매했다고 자랑하네요. 그래서 서로 머리를 맞대고 같이 사용해 보았습니다. 역시 무선이라 편하군요. 고플레스 새틀라이트는 동영상을 연속 5시간 재생이 가능했는데 이보다 더 긴 10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10시간 사용이면 어디를 가도 충분하죠. 용량도 1TB로 충분하고 디자인도 훨씬 깔끔해졌습니다.

▲ 크기는 일반 데스크톱 PC에 들어가는 하드디스크 크기만 합니다. 얇게 만들 수 있지만, 아마도 10시간 사용을 위해서 배터리를 키우다 보니 두께가 있는 것 같습니다. 무선이기 때문에 전원 버튼이 따로 있네요.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 개봉기

▲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의 간단 개봉기입니다. PC와 USB로 연결할 수 있는 S-ATA to USB 젠더와 USB에서 전원을 공급 받을 수 있도록 USB 전원 코드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어댑터에는 110v 전용 11자 코드가 달려있고 여러 국가에서 표준으로 사용하는 전원 코드 팁이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어댑터에 있는 11자 코드를 꺽고 지역에 맞는 전원 코드 팁을 꽂으면 전압이 자동으로 설정되네요.

▲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 밑면의 커버를 벗기면 S-ATA to USB 젠더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 하드디스크를 구동해야 하므로 혹시 전원이 모자라지 않을까 해서 USB로 전원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도록 USB 전원 케이블도 들어 있습니다.

▲ 박스에는 없었지만, 파우치를 별도로 받았다네요.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를 넣고도 커버 부분에 공간이 있어서 USB 케이블을 함께 넣어서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 컴퓨터와 연결해서 영화 몇 편을 복사했습니다.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 무선 사용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른 스마트 기기에서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에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고플레스 새틀라이트처럼 Wi-Fi AP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어찌 된 일인지 와이어리스 플러스의 무선 AP 정보가 잡히지를 않는군요. 그래서 헤매다가 알게 되었는데 PC와 연결을 끊어야 되네요.

▲ 스마트폰에서 와이어리스 플러스의 Wi-Fi AP를 검색하고 연결했습니다. 와이어리스 플러스에 있는 파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씨게이트 미디어 앱을 설치해야합니다.

▲ 씨게이트 미디어 앱에서 장치를 와이어리스를 선택하면 저장되어 있는 콘텐츠 파일을 선택해서 볼 수 있습니다. 최신에 구한 MKV 동영상 파일이 스트리밍으로 깔끔하게 재생하네요.

▲ 아, 그런데 한글 자막이 안 나오네요. 씨게이트 미디어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동영상 플레이어로는 한글 자막 사용이 안 되나 봅니다. 다행히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로 재생하니 정상적으로 한글 자막이 나왔습니다.

노트북에서 씨게이트 와이어리스와 무선 연결

▲ 노트북이나 무선 랜 장치를 갖춘 PC에서도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를 더블 클릭하면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가 실행되면서 콘텐츠 파일을 선택해서 볼 수 있습니다.

▲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의 오른쪽 마우스 버튼 메뉴에서 "장치 웹 페이지 보기"를 선택합니다.

▲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가 아닌 웹 브라우저에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PC에 최신 코덱을 설치해 주지 않으면 동여상이 최근 영화를 재생할 수 었습니다. 코덱 설치를 하기 싫어서 곰플레이어나 KMP, 톡 플레이어를 연결해 보려고 했지만, 방법이 없네요. 하는 수 없이 동영상의 속성에서 URL 주소를 구하고 동영상 플레이어로 URL 주소를 이용하여 열기를 했지만, 한참을 기다려도 열리지 않는군요. 아무래도 최신 코덱을 설치해 주어야 하나 봅니다. 아니면 스마트 기기에서 감상하거나요.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 무선 연결 중 인터넷 사용은?

▲ 스마트 기기에서 와이어리스 플러스의 무선 AP와 연결하면 스마트 기기에서는 인터넷을 사용하지 못할 줄 알았습니다. Wi-Fi 연결을 와이어리스 플러스와 연결했으니 말이죠. 그런데 방법이 있군요. 씨게이트 미디어 앱에서 와이어리스 플러스를 연결한 뒤 와이파이 정보에서 인터넷을 제공해 주는 무선 AP를 지정해 주면 와이어리스 플러스와 연결된 다른 스마트 기기에서도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장 동료 덕분에 잠시 사용해 보았지만,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는 용량이 1TB나 되기 때문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잔뜩 모아 볼 수 있습니다. 무선이라 선 연결 없이 여러 대가 동시에 영화를 감상할 수 있어 좋고 10시간 가까이 사용할 수 있다니 충전 걱정도 덜 하겠습니다. 욕심에는 PC에서도 코덱 걱정하지 않고 최신 영화를 봤으면 좋겠는데 와이어리스 플러스보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가 좀 코덱 걱정 안 하게 업그레이드 좀 제발 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