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전자·생활제품/카메라
  3. 소니 A7/A7R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 소니 RX10 하이엔드 카메라 사용기

소니 A7/A7R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 소니 RX10 하이엔드 카메라 사용기

· 댓글개 · 바다야크

소니 A7/A7R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 소니 RX10 하이엔드 카메라 사용기

소니에서 디지털 이미징 전략 제품 발표회에서 미러리스 카메라로는 처음으로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소니 A7과 소니 A7R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하이엔드 카메라 RX 시리즈로 새롭게 소니 RX10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소니 A7/A7R은 세계 최초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로 역시 미러리스가 대세임을 반증하는 듯 합니다. 또한, 이전 소니 RX 시리즈와는 달리 클래식한 모습의 소니 RX10은 새롭게 개발된 다이렉트 드라이브 SSM 기술이 적용되어서 인지 AF가 상당이 빨랐습니다.

소니 세계 최초 35mm 풀프레임 미러리스 A7/A7R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A7/A7R을 직접 보니 사진빨이 정말 없는 제품이구나 하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사진 출처: 소니코리아(링크)>

▲ 사진 속의 소니 A7은 왠지 빈약하게 보이고 뭔가 부족해 보이거든요. 그러나 실제로 보면 이 제품이 소니 A7이 맞나 싶을 정도로 무게감이 있고 단단한 모습에 중후합니다.

▲ 옆에서 보면 차이가 많이 납니다. 작은 크기의 미러리스 카메라이지만, 여성보다는 남성을 위해 나온 듯한 모습으로 손으로 들고 보니 매우 탐이 나네요.

▲ 소니 A7은 2,430만 화소 35mm 풀프레임 엑스모어 CMOS 센서에 비온즈 엑스(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로 빛의 회절 현상을 줄이고 ISO 25600에서도 노이즈를 줄였습니다.

▲ 새롭게 개발된 비온즈X 이미지 프로세싱 엔진은 기존보다 약 3배 빨라졌다고 하네요.

▲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카메라의 경우 AF가 느린 데 비해 소니 A7은 공간 주파수정보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초점을 분석하는 공간 피사체 검출 AF 알고리즘 적용으로 종전보다 35% 속도가 향상되었습니다. 어려운 말이라 이해가 어렵습니다만, 결국 AF 속도가 빨라졌다는 것이죠. 빠른 AF로 초당 5프레임 초고속 연사도 가능합니다.

▲ 방진·방습에 마그네슘 합금 바디로 내구성을 높였습니다. 여기까지 보았을 때 가격이 얼마나 후덜덜할까 사지도 못하면서 걱정이 되더군요.

▲ 정리하면 소니 A7은 2,430만 화소 풀프레임 Exmor CMOS 이미지 센서와 3배 빨라지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면 AF가 35% 빨라졌습니다. 풀HD 동영상 촬영할 수 있으며 방진, 방습과 내구성을 갖추었습니다.


▲ 개인적으로 소니 A7은 여러 개의 다이얼 버튼을 두어서 조작이 편해 좋더군요. 아쉽다면 LCD에 터치 기능이 없습니다. 과연 언제쯤 넣어 줄지요.

▲ 소니 A7R은 A7보다 상위 모델로 소니 RX1과 소니 RX1R을 연상케 합니다. 소니 A7의 화소가 2,430만이라면 소니 A7R은 3,640만 화소이며 소니 RX1R처럼 광학식 로우패스 필터 제거로 더욱 해상력을 높였습니다.

▲ 소니 A7으로 찍은 인물 사진입니다. 대형 프리젠테이션 화면에 출력되었는데도 선명함이 대단하네요. 실제 사신을 보면 더욱 놀랍겠군요.

▲ 사진과 글로는 부족할 것 같아서 동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카메라를 잘 몰라서 걱정했는데 다행히 "날로 먹는 지식" 블로그를 운영하는 파워블로거 컥군님이 직접 설명해 주셨습니다.

새로운 RX시리즈 소니 하이엔드 카메라 RX10

▲ 소니 A7과 소니 A7R의 높은 스펙으로 주눅이 들만한데도 소니 RX10은 당당하듯 멋진 자태를 뽐내었습니다.

소니 A7/A7R & 소니 RX10

▲ 이전 RX1이나 RX100처럼 컴팩트한 디자인도 좋지만, 클래식한 모습에 무게감이 있는 디자인을 좋아하실 분이라면 RX 시리즈에 RX10이 추가된 것을 반가워하겠습니다.

소니 A7/A7R & 소니 RX10

▲ 묵직한 모습이 매우 매력적이죠. 아쉽다면 전원 버튼과 함께 있는 줌 레버로 줌 조작을 하면 속도가 느리네요. 그래서 렌즈로 직접할 수 있지만, 역시 여러 번 돌려야 합니다. 지금과는 반대로 렌즈로 돌렸을 때는 느리면서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게 하고 줌 레버로는 빠르게 움직였으면 좋았겠습니다.

▲ 칼자이스 바리오 조나 T코팅 렌즈, 35mm 환산 24-200mm 초점 거리, F2.8 고정 조리개로 밝기가 유진된 것이 특징입니다. 2,020만 화소의 1.0 타입의 Exmor R CMOS 이면조사형 이미지 센서와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했습니다.


▲ 다이렉트 드라이브 SSM(Super Sonic Motor) 기술로 매우 부드러운 AF 성능에 매우 빠른 AF 속도를 갖추었습니다. 사람의 눈에 포커스를 맞추어 주는 Eye-AF 기능도 인상적이네요.

▲ 풀HD 동영상 촬영도 가능해서 소니 RX10 하나만 있으면 생활 속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고화질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 멀티 인터페이스 슈를 이용한 확장성은 대단하군요.

▲ 날로 먹는 지식의 컥군 블로거가 설명해 주는 소니 RX10의 특징입니다.

▲ 소니 A7/A7R을 보았기 때문에 그래도 만만할 줄 알았는데 149만 원하네요. 흠~ 기능을 생각한다면 그렇게 비싼 가격은 아니지만, 조금 더 저렴하다면 하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A7R과 소니 하이엔드 카메라 RX10 모두 멋진 제품이네요.

▲ 이번 소니의 전략 제품회에 발표된 소니 A7/A7R과 소니 RX10을 설명하는 동영상입니다. 촬영 시간이 길어서 언제 유튜브에 모두 올라갈지 모르겠네요.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으므로 양해하시고 보아 주세요. 지금 이 시각 아직 400분이 남았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앞으로 7시간? 으휴~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