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지하철 노선 검색 추천 어플 "지하철 내비게이션"

지하철 노선 검색 추천 어플 "지하철 내비게이션"

· 댓글개 · 바다야크

지하철 노선 검색 추천 어플 "지하철 내비게이션"

지하철 노선 검색 어플로 "지하철 내비게이션"이 훌륭하군요. 지하철 노선을 검색하기 위해 따로 어플을 설치하지 않고 지도 검색 어플만 사용해 왔는데 역시 전용 어플은 달라도 많이 다르네요. 지하철을 자주 사용하면서도 이제야 지하철 내비게이션을 알게 된 것이 안타까울 정도입니다. 지하철 내비게이션을 지하철 노선 검색 어플로 추천하게된 이유는 어쩌면 사소한 경험에서입니다.

지하철 노선 검색 추천 어플 지하철 네비게이션

 

여유를 부리다가 약속 시간이 빠듯하다는 것을 깨닫고 급히 출발했습니다. 전철을 기다리면서 목적지까지 얼마나 걸릴까 검색해 보았습니다. 대충 소요 시간이나 알자고 검색했는데, 출발 시간부터 환승구간마다 소요 시간이 나오네요.

 

▲ 이전에도 보았던 모습이지만, 별로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정말 이 시간이 맞을까 호기심이 생기더군요. 특히, 신당에서 2호선으로 갈아타려면 많이 걸어야 하거든요. 시간을 보면 6시 1분에 도착해서 6시 6분에 출발하는 것으로 되어 있네요. 흠~ 거리가 멀기는 하지만, 5분이면 갈아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 사실 그렇게 정확하게 맞을 것이라고는 생각지 않았습니다. 신당역에서 시간을 확인한다고 했다가 전화 받는 바람에 깜빡. 대신에 분당선으로 갈아 타는 왕십리역에서 이동하면서 지도 어플에서 내 위치를 캡처한 시각이 6시 10분. 지하철 내비게이션이 왕십리역에 6시 8분에 도착해서 6시 12분에 출발한다고 하니 틀리지 않네요.

 

▲ 왕십리역에서 분당선 전철이 들어 온 시각이 6시 13분. 지하철 내비게이션이 6시 12분에 출발한다고 한 시각보다 1분 정도 늦었습니다.

 

▲ 위 캡처 사진의 시각은 6시 19분으로 되어 있지만, 맵을 다운로드 받지 못해 기다려야 해서 실제로는 18분쯤에 도착했습니다. 전철에서 내리자마자 지하철 내부를 찍었어야 했는데 생각이 짧았네요. 결론은 5분 이내라고 해도 정확하다고 생각했는데 1분 차이면 매우 정확하네요.

테스트 한 번 더

위의 사진은 도착해서 맵이 다운로드되기를 기다린 다음에 캡처한 것이라 정확하지 않아서 다시 확인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돌곶이역에서 양재역으로 이동.

 

9시 1분에 출발해서 9시 42분에 도착하는군요. 이번에는 몇 분이나 오차가 생길까요?

 

돌곶이역에서 열차가 도착하고 막 문이 열리기 시작할 때가 9시 1분 25초. 약수역에 도착해서 사진을 찍은 시간이 9시 19분 10초에 도착했습니다. 약수역은 6호선에서 3호선 환승까지의 거리가 멀기 때문에 시간 오차가 예상되었지만, 평소와 마찬가지로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해서 천천히 이동했습니다.

 

9시 23분 57초에 열차가 도착했습니다. 6호선에서 3호선 이동 거리가 먼데도 어플의 예상 시간이 1분 이내로 맞네요. 그리고 9시 44분 25초에 양재에 도착했습니다. 어플에서는 42분에 도착한다고 했으니 2분 정도 차이 나는군요. 역시 5분 이내의 오차입니다.

지하철 내비게이션의 막차 정보

지하철 내비게이션의 또다른 유용한 점은 막차 정보를 환승구간별로 해서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은 탈 수 있지만, 환승구간에서 열차가 있을까? 걱정될 때가 있지요. 무엇보다도 환승구간에 막차를 이용해서 이동할 수 있는 열차 시간을 확인하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 노선을 검색하고 막차 정보를 선택하면 환승 구간별로 막차를 탈 수 있는 시간이 나옵니다. 현재 시각이 늦은 시간이지만, 출발 시각보다 여유롭다면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지요.

 

▲ 막차이면 갈아 타는 것이 더욱 피곤하지요. 최소환승으로 막차를 이용할 수 있는 정보도 제공해 줍니다.

 

한가지 아쉽다면 경유역을 지정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거리와 시간으로는 지하철 내비게이션이 추천하는 노선이 맞지만, 빈자리 때문에 한 정거장 꺼꾸로 가는 경우도 있거든요. 업그레이드를 기대해 봅니다. 지하철 내비게이션을 아직 사용하지 않으셨다면 꼭 사용해 보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