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The World Browser

The World Browser

· 댓글개 · 바다야크

The World Browser는 IE를 기반으로하는 멀티브라우저로 몇 시간 째 사용해 보았는데, 샘이 날 정도로 잘 만들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The World Browser Home Page

일단 처음 보는 프로그램의 생김새가 이렇게 단순하고 직관적일 수 없습니다. 그러면서도 다양하게 준비된 기능이 꼼꼼이 숨겨져 있네요. 하나씩 알아 가면서 사용해 보니 작은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예쁘고 전문적인 스킨이 눈을 즐겁게 합니다.

The World Browser Skin Page

마음에 드는 스킨으로 적용하는 것도 즐거움입니다만 이렇게 보다가 jwBrower를 보니 한심할 정도입니다. ^^;

파이어팍스나 오페라, 넷스케이프 그리고 곧 나올 사파리 등 유명 멀티브라우저가 많습니다만, IE에 충실한(?) 국내 유명 사이트 때문에 2 개 이상 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The World Browser나 jwBrowser, 웹마, Maxthon과 같은 IE를 기반으로 하는 멀티브라우저가 편리합니다.

또한, 옵션을 처리하는 것만 보더라도 사용자에 대한 배려가 매우 꼼꼼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자주 사용되거나 대표적인 옵션은 바로 보여주고, 더 세세한 옵션은 따로 Advanced로 분리해서 프로그램을 처음 접하더라도 부담이 적도록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밌는 것은 jwBrowser와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서 링크를 살짝 옆으로 드래그해서 놓으면 새로운 탭으로 링크 열기가 됩니다.

링크가 아닌 일반 문자열이라면 기본 웹 검색을 합니다. 혹, 이런 기능이 다른 브라우저에 모두 있는 기능인가요? ^^;

Advanced 옵션을 이용하면 버튼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면 탭을 닫을 수 있구요, 웹 검색 엔진도 쉽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계속 옵션과 사용방법을 찾아 봐야 겠습니다만 jwBrowser만 사용하신 분들도 쉽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Advanced 옵션을 웹 페이지로 구성한 것을 보고 참 신선하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웹 페이지다 보니까 옵션이 많아도 보기가 편하군요. 참....대단합니다. ^^

또한 저는 주소 창에서 주소를 입력하고 방문할 때 새 탭으로 열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렇게 하시려면 Tools >> Options... >> Advanced >> Browsing 을 선택합니다. Browsing의 세부 옵션 중에 Advanced 항목에 있는 entering URLs in address bar 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혹, jwBrowser를 사용하시는 분 중에 jwBrowser가 자꾸 에러가 발생하거나 불안해서 사용하시기 힘드실 때, The World Browser를 한번 사용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같은 IE 브라우저라고 하더라고, 기술력의 차이 뿐만 아니라 멀티브라우저를 구현하는 방법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시스템에 따라서 어떤 프로그램은 불안해도 다른 프로그램은 안정적으로 실행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컴퓨터 > 유틸리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VirtualBox에 우분투 설치기  (7) 2007.06.23
NexusFile V beta 3  (6) 2007.06.18
PC용 사파리 웹브라우저  (22) 2007.06.12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