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PC
  3. 컨버터블 PC 레노버 헬릭스 4가지 변신 모드 사용기

컨버터블 PC 레노버 헬릭스 4가지 변신 모드 사용기

· 댓글개 · 바다야크

컨버터블 PC 레노버 헬릭스 4가지 변신 모드 사용기

컨버터블 PC이면서도 하이브리드 특성을 가지고 있는 레노버 헬릭스의 4가지 변신 모드 사용기 입니다. 레노버 헬릭스는 일반 노트북처럼 사용할 수 있지만, 독특한 구조 덕분에 상황에 따라 스탠드 모드와 텐트 모드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하이브리드 PC처럼 화면을 키보드와 분리해서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레노버 헬릭스를 사용하면서 가장 인상적인 사진이지 않나 싶습니다. 시스템 개발 업체에 있다 보니 넓은 책상도 빼곡할 때가 많습니다. 좁은 공간에서도 레노버 헬릭스의 텐트 모드를 이용하면 USB 키보드에 마우스까지 놓고 사용할 수 있지요.

▲ 모니터 두 대가 점령하고 이런저런 물건으로 부산해도 레노버 헬릭스의 텐드 모드를 이용하면 문제 없습니다.

▲ 물론 노트북처럼 사용할 수 있지요. 키보드와 터치 패드, 빨콩이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는 트랙 포인트로 언제 어디서나 작업할 수 있습니다.

▲ 그래도 작업을 오래 하려면 손에 익은 키보드와 마우스가 편하죠. 일반 노트북 모드에서는 자체 키보드 때문에 화면이 멀어지고 넓은 공간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레노버 헬릭스는 텐트 모드를 이용하면 이런 불편이 없습니다.

▲ 텐트 모드 말고도 스탠드 모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텐트 모드보다 공간이 더 필요하지만, 스크린의 높이를 높일 수 있습니다. 노트북 모드에서 키보드만 뒤로 돌아간 모습으로 레노버 헬릭스의 독특한 특징입니다.

▲ 한가지 아쉬운 점은 USB 포트 위치 때문에 키보드를 화면 바로 밑에 놓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대신에 키보드와 마우스 선을 가지런히 정리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태블릿 모드 제공 레노버 헬릭스

▲ 4번째 변신 모드인 태블릿 모드입니다. 레노버 컨버터블 PC 중에도 레노버 헬릭스처럼 4가지 변신 모드를 제공하는 제품이 있습니다. 레노버 요가와 레노버 트위스트이죠.

▲ 레노버 요가는 스크린이 360° 꺾을 수 있는 제품으로 4가지 변신 모드가 가능합니다. 사진은 레노버 요가의 4 모드로 바꾼 모습입니다.

▲ 레노버 트위스트도 4가지 변신 모드를 제공하지요.

요가와 트위스트 모두 훌륭하지만, 본체와 키보드가 한 몸이어서 태블릿 모드로 들고 사용하기에는 무겁습니다. 그러나 레노버 헬릭스는 하이브리드PC처럼 분리형이어서 태블릿 모드를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컨버터블PC이면서도 분리형으로 하이브리드PC의 장점인 가벼운 무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 레노버 헬릭스의 변신하는 모습을 담은 동영상입니다. 매우 독특하지요?

레노버 헬릭스의 구성품.

▲ 레노버 헬릭스가 컨버터블PC이면서 하이브리드PC 특성을 모두 가질 수 있는 것은 레노버 헬릭스의 특이한 힌지 덕분입니다. 스크린 부분을 분리할 수 있고 스크린을 정면 또는 후면으로 180° 돌려서 키보드 독과 연결할 수 있는 것은 레노버 헬릭스만의 특징입니다.

▲ 역시 레노버의 아큐 타입 키보드(AccuType Keyboard)는 편합니다. 작은 크기의 컨버터블PC 이지만, 빨콩까지 있어서 작업하기 편하죠.

▲ 본체에 고정할 수 있는 와콤 디지타이저 펜도 있어서 섬세한 작업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레노버 헬릭스의 구성품입니다. 와콤 디지타이저 펜과 랜 포트를 제공하는 USB, VGA 연결 포트 그리고 전원 어댑터입니다.

▲ USB 랜 포트와 VGA 연결 포트입니다.

▲ 레노버 헬릭스에 USB 랜 포트로 유선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랜 포트를 USB로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키보드 독에서 RJ-45 포트를 직접 제공했으면 하는 아쉬운 생각이 드네요. 기가 비트 공유기 사용이 늘고 있는데 과연 USB 랜 포트로 속도가 얼마나 나올지요? 참고로 레노버 헬릭스는 USB 3.0 두 개 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레노버 헬릭스 스펙

    씽크패드 레노버 헬릭스
프로세서 최대 인텔 3세대 코어 i7
O.S. 윈도 8 또는 윈도 8 프로
디스플레이/해상도 29.5cm(11.6 형) FHD 1080p IPS 디스플레이 (400NITS)
그래픽 통합 인텔 HD4000 그래픽
메모리 최대 8GB DDR3L 1333MHz
하드디스크 최대 256GB SSD 스토리지
사운드 돌비 홈 씨어터 v4, 스테레오 스피커
카메라 720p HD 카메라, 안면 추적 키능
네트워크 블루투스 4.0, 이더넷, 인텔 센트리노 어드밴스드-N 6205 (2x2 agn)
커넥터 1xUSB2.0, 1xUSB3.0 커넥터, 미니-디스플레이 포트
배터리 수명 최대 10시간
무게 태블릿 835g, 키보드 덱 부착시 1.7kg
크기 태블릿 296.1 x 187.3 x 11.6 mm, 키보드 덱 부착시 296.1 x 187.3 x 20.4 mm

레노버 헬릭스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

레노버 헬릭스의 다양한 변신 모드는 독특한 힌지 덕분이겠습니다만, 독특한 만큼 조심스러웠습니다. 걸쇠가 한 쪽에만 있어서 양 손으로 키보드 독과 스크린 본체를 분리하는 것은 쉽습니다만, 한쪽에만 걸쇠가 걸리기 때문에 불안한 점도 있었습니다. 걸쇠가 풀린 줄 알고 스크린을 잡아 당기면 한쪽만 들리는 것이죠. 그렇다고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았습니다만, 부주의해서 자주 한쪽만 들리면 손상 되지 않을까 염려가 됩니다. 물론 튼튼한 레노버 제품이라 이런 일은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만, 그래도 조심스럽습니다.

힌지 외에는 여러모로 편합니다. 특히, 저 같은 경우 타이핑이 많은 직업이라 노트북에도 일반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합니다.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한다면 레노버 헬릭스의 스탠드 모드와 텐트 모드는 매우 편하네요. 또한, 분리형이어서 태블릿 모드도 가볍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하나의 제품으로 다양하게 활용하고 싶은 분에게 레노버 헬릭스는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