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주변 장치·부속품
  3. Tortoise SVN을 지원하는 소스 비교 프로그램 WinMerge

Tortoise SVN을 지원하는 소스 비교 프로그램 WinMerge

· 댓글개 · 바다야크

WinMerge가 업그레이드되었군요. 설치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 복사해서 사용하다 보니 업그레이드 되었는지 모르고 사용해 왔습니다. 오래된 버전이라도 불편이 없이 사용할 만큼 WinMerge는 매우 잘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 우선 WinMerge가 어떤 프로그램인지 말씀 드려야겠지요? WinMerge는 텍스트 파일의 내용을 비교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저처럼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사람에게는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벌써 몇 년째 사용하고 있는데, 저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매우 소중한 프로그램입니다. 이런 WinMerge가 업그레이드하면서 설치부터 한글 지원을 깔끔하게 지원하는 군요.

그러나 저를 들뜨게 한 것은 설치 화면 중에 보였던 "Integrate with Tortoise SVN" 이라는 옵션입니다. 그렇다면 SVN을 지원한다는 야그?

그렇습니다. Integrate with Tortoise SVN은 버전 별로 소스를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함께 제공되는 비교 프로그램은 WinMerge에 비해 사용하기가 매우 불편합니다. 그러나 최신 버전의 WinMerge를 설치하면, 그리고 SVN에서 소스 비교 명령을 수행하면 아래와 같이 WinMerge가 실행됩니다.

이제 WinMerge 덕분에 SVN 사용이 더욱 즐거워지겠네요.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