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윈도우 모바일
  3. T옴니아2를 아이폰처럼 꾸미기

T옴니아2를 아이폰처럼 꾸미기

· 댓글개 · 바다야크

T옴니아2에서 MP3를 활용하는 글에 감사하게도 "음냐"님게서 s2u2 프로그램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호~ S2U2 홈페이지로 이동하니 정말 예쁜 UI가 보였습니다. 보자마자 설치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용솟음치더군요. 그리고 며칠 후에 제 T옴니아2가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잠금 화면만 바꾸면 아쉽죠. 그래서 iPhoneToday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오늘" 화면도 바꾸었습니다. "오늘" 화면에 많은 정보를 원하는 분께는 iPhoneToday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처럼 여기저기 이동하지 않고 첫 화면에서 바로 프로그램 선택하기를 좋아하는 분께는 매우 편리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해야 할 일이나 시간 같은 간단한 정보는 s2u2의 잠금 화면으로 확인하기 때문에, 오히려 복잡한 모습은 싫더라고요. s2u2가 지원하는 날씨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잠금 화면에서 예쁜 아이콘으로 현재 날씨까지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구매하게 되면 한동안 "꾸미기"에 빠진다더니 정말이네요. 시간이 날 때마다 이런저런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재미에 푹 빠졌다가 최근에는  s2u2와 iPhoneToday와 씨름하고 있습니다.

s2u2를 과연 소개해야 하나?

s2u2는 단순히 잠금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뮤직 플레어어인 s2p와 이미지 뷰어인 s2v를 함께 사용하면 매우 강력한 프로그램으로 변신합니다. 그러나 s2u2를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하기가 겁이 납니다. 이유인즉, 세상에 이렇게 버그가 많은 프로그램도 드물다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벌써 얼마나 저의 T옴니아2를 포맷(보안>>전체 초기화) 했는지 모릅니다. 버전 별로 좋아진 것이 있으면 또 다른 버그가 보여 새로 설치하기를 수십 번 했나 봅니다.

내가 왜 이 프로그램 하나 때문에 혈압을 올려야 하나 한심한 생각이 들다가 오기가 생기더군요. 아우 쓸데없는 오기. 그러다가 며칠이 지나면 차분해 지면서 프로그램을 이해하는 쪽으로 바뀌게 됩니다. 결국 참아 가면서 사용하게 된다는 것이죠.

이렇게 까지 참으면서 사용해야 하나?

이미 s2u2에 대한 악평(?)은 유명한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저기 쉽게 보이거든요. 저 같은 경우도 생각지도 않은 문제가 발생하면 다른 버전으로 바꾸어 보고, 그러다가 또 이상한 경험을 하면 다시 다른 버전을 사용하거나 s2u2의 수많은 옵션을 이렇게 저렇게 바꾸어 보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다른 분의 해결 방법에 따라 레지스트리 값도 수차례 바꾸어 보고요.

그래도 기존 잠금 기능과 Windows Media보다는 버그 많은 s2u2와 s2p가 더 좋아서 이렇게 참아 가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점을 알고 편하게 생각하다 보니 최근에는 큰 불편 없이 즐겁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어떻게 설정해서 사용하는지를 정리해서 올리기로 했습니다.

s2u2, s2p, s2v 간단 소개

s2u2는 화면 잠금 프로그램입니다. T옴니아2에서도 잠금 기능을 제공하지만, 이렇게 잠금 기능이 있음에도 s2u2를 사용하는 이유는 엉뚱하게도 T옴니아2의 기본 음악 재생 프로그램인 Windows Media 때문입니다. 지금 윈도 모바일 버전이 벌써 몇 번째인데, 윈도 미디어는 정말 불편하기 짝이 없습니다.

그래서 다른 편리한 음악 재생 프로그램을 찾아 봅니다만, 그리고 정말 훌륭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만, 항상 걸리는 것이 잠금 기능입니다. 잠금 버튼을 클릭하면 음악 재생이 멈추어 버리는 것이죠. 잠금 버튼 문제를 프로그램이나 버튼 기능을 변경하는 것으로 피할 수 있습니다만, 잠금화면과 연동하지 못하면 이것 역시 불편합니다.

그러나 s2u2는 s2p를 함께 제공하면서 잠금 기능과 함께 연동되는 음악 재생 프로그램을 제공해 줍니다. 아울러 s2v를 함께 설치하면, 잠금 화면의 배경 이미지를 시간마다 바꿀 수 있고, 전화번호와 연결해 놓으면 T옴니아2의 전화 사진보다 훨씬 큰 사진으로 시원하게 보여 줍니다.

제가 사용하는 s2u2 버전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 s2u2   2.22   2009년 12월 23일 올라온 따끈한 버전
  • s2p    0.58   예전 버전
  • s2v    0.42   2008년 9월 3일 올라온 버전

아래 s2u2 홈페이지에서 설치 파일을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s2p만 예전 버전인데, 이유는 T옴니아2에서만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지 모르겠지만, 이글을 작성하는 최근 버전인 0.73 beta 버전을 사용하면 좋기는 좋은데, 음악이 다음 곡으로 이동하면 재킷 앨범 이미지가 변경되어야 하는데, 변경되지 않습니다. 음악만 듣고 신경 쓰지 않으면 되겠지만, Lady Gaga 노래가 나오는데 전혀 느낌이 다른 가수의 얼굴이 보이는 것을 보고 예전 0.58로 넘어 왔습니다.

S2U2 설치 전에 환경 수정

  • T옴니아2 잠금화면 기능 끄기

당연한 말씀이겠습니다만, T옴니아2의 잠금 기능을 꺼야 하겠습니다.

  • 종료키 기능을 OFF

또, S2U2 잠금화면에서 종료키를 누르면 화면이 블록될 수 있으므로 종료키 기능을 정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s2u2 설치

s2u2를 정상적으로 설치하고 나면 나의 메뉴에 "iLock2", "S2U2", "S2U2 Settings"  3가지 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iLock2           : 화면잠금 프로그램 s2u2 기능을 멈춤. 잠금 화면이 나오지 못하도록
  • S2U2 Settings : 세부사항 설정
  • s2u2              : 잠금화면을 사용할 수 있도록 실행함

s2u2 설치 후 반드시 설정!!

  • s2u2 DisplayMode 값을 0 으로 설정

s2u2 레지스트리 값 중 DisplayMode 값을 0으로 설정해 주어야 s2u2가 얼지 않는다고 합니다. 반드시 CeRegEditor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레지스트리 값을 변경하세요. 설치 후에 레지스트리를 읽어 보면 s2u2 항목이 아예 없습니다. 그러므로 먼저 iLock2를 실행한 후에 레지스트리 값을 변경하세요.

아래와 같이 DisplayMode를 0 으로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DisplayMode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 중 댓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s2u2 환경설정

s2u2 환경 설정 페이지에 가 보면 아시겠습니다만, 정말 많은 옵션이 있습니다. 아주 자세하게 설명된 글이 있어 소개합니다

제가 선택한 옵션

옵션 중에 제가  반드시 설정해서 사용하는 옵션은 아래와 같습니다.

  • General

T옴니아2가 부팅될 때마다 자동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Lock when device wakes up" 옵션을 "ON"으로 켜 놓았습니다. 그리고 4시간이 지나서 잠금을 풀려면 암호를 확인하도록 개인 암호를 등록했습니다.

 

 

  • Power

전원 옵션은 사용하시는 분마다 다양하게 사용하시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는 잠금 버튼을 직접 눌러서 꺼 주는 것이 버릇이 돼서 전원 관리는 T옴니아2에게 맡기고, 잠금 버튼으로 T옴니아2를 다시 켤 때 s2u2 잠금 화면이 나오게 하고, 잠금 화면 출력 후에 터치 입력이 없으면, 아래의 옵션은 17초 동안 화면 터치가 없다면 다시 잠김이 되도록 설정했습니다.

  • Appointment

일정을 잠금 화면에 출력하는 옵션입니다. 저 같은 겨우 일정을 5개까지 출력하게 하고, 모든 일정 중에 오늘 포함해서 이틀치를 출력하도록 했습니다.

  • Phone

전화가 오면 s2v에서 지정한 이미지가 출력되도록 "Caller ID" 옵션을 "Full Screen"으로 설정했습니다.

 

  • Wallpaper

잠금 화면에 출력되는 사진을 가끔씩 바꾸어 주면 좋겠지요. Wallpaper에서 사진이 들어 있는 폴더와 사진 바꿈 시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진 뿐만 아니라 충전기와 연결했을 때, 충전 상태를 보여 주는 예쁜 건전지 출력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진 변경 시간은 "Change JPEG wallpaper every" 에서 분 단위로 지정해 주면 됩니다. 자주 보고 싶은 사진을 모아 놓고 s2u2 잠금 화면에 이용하면 s2u2를 사용하는 재미가 더욱 쏠쏠해 집니다.

 

 

 

 

 

  • S2P

s2u2 잠금화면에서도 s2p를 편히 사용하기 위한 옵션으로, "S2P Control buttons" 옵션을 "ON"해 놓으면 s2u2 잠금 화면에서도 s2p 를 제어하는 버튼이 출력됩니다. 또한 "When Headphone is connected, start S2P" 옵션을 켜 놓으면, 핸드폰을 꽂자 마자 S2P가 자동으로 실행되어 편리합니다. 

S2P MP3 플레이어

설치한 후에 반드시 아래의 레지스트리 값을 변경합니다.

  • 음악 별로 앨범 재킷 이미지를 출력하도록 설정

S2P도 음악을 재생하면서 음악 파일 안에 있는 앨범 재킷을 보여 주는데, 폴더 안에 있는 첫 번째 파일의 이미지만 보여 줍니다. 그러므로 레지스트리 에디터를 이용하여 "AlwaysLoadEmbedAlbumPic" 레지스트리 값을 "1"로 변경해 줍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A_C/S2P/AlwaysLoadEmbedAlbumPic 를 1 로

  •  s2u2 사용 중에 먹통이 되지 않도록 SafeMode 를 1로

s2u2의 잠김 기능 문제인지, 아니면 다른 어떤 문제인지 모르지만 잠금 버튼을 누르면 소리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생깁니다. 저도 이것 때문에 s2u2를 2.x 버전 보다는 1.62를 사용했는데, s2p의 SafeMode를 1로 설정하면 이런 문제가 없다네요.

며칠 사용해 보았지만, 먹통이 되는 문제가 없어서 현재 s2u2 최신 버전인 2.22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S2V

S2V는 이미지 뷰어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사진을 가지고 S2U2 기능을 보강한다고 생각하는 것이 편하겠습니다. 우선 S2V는 매우 섭섭하게도 이미지를 폴더 별로 분류하여 관리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특정 폴더 하나를 선택하면, 그 폴더에 있는 모든 이미지를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배경화면이나 S2U2의 잠금 화면의 배경 이미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레지스트리 에디터를 이용하여 S2V의 이미지 폴더를 외장 메모리로 변경해 놓았습니다.

이제 외장 메모리의 jwPictures 폴더에 좋아하는 사진과 전화번호에 지정할 사진을 저장해 놓습니다. 그리고 S2V에서 사진을 선택하고 전화번호를 지정합니다. 이렇게 전화 번호에 이미지를 지정해 놓으면, 이후로 전화가 올 때 커다른 이미지가 열려서 전화 받는데 도움을 많이 받습니다.

전화번호에 이미지 지정이 끝나면 레지스트리 에디터로 "Last Folder" 값을 변경하여 사진을 모아 놓은 폴더를  지정해 놓습니다. 그 폴더를 s2u2의 WallPaper로 지정해 놓으면 잠금화면이 실행될 때 마다 다른 사진으로 바뀌어서 s2u2를 사용하는 재미가 더 커집니다. 

"오늘" 화면을 iPhone처럼 꾸미기

s2u2를 이용하여 잠금 화면과 음악 재생, 전화 사진까지 설정했습니다. 이제 오늘 화면을 아이폰처럼 바꾸는 방법이 남았는데요, iPhoneToday를 이용하면 됩니다. 매우 다행하게도 iPhone는 s2u2처럼 불안하지 않습니다. 우선 필요한 파일을 내려 받습니다. 

다운로드에 neeNoBar를 소개해 드렸는데, 이 프로그램은 다른 기능은 없고 대신에 스마트폰 하단에 있는 "스케쥴", "메인멘뉴" 가 있는 줄을 없애 줍니다. 혹, 프로그램 중에 트레이 아이콘이 출력되는 경우가 있는데, 메뉴에서 "Show TrayIcon" 메뉴가 있다면, 이 아이콘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neeNoBar를 사용하는 이유는 iPhone을 더욱 크게 넓고 깨끗하게 사용하고자 함입니다. 바로 이렇게 말이죠.

그러나 저는 neeNoBar 사용을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아직 T옴니아2가 윈도 모바일 6.1이라서인지 몰라도, neeNoBar를 사용하면 화면 터치 입력이 이상해 지더군요. 물론 설정에서 화면 맞춤을 하면 되지만, 시스템이 이상해 지는 것은 피하고 싶습니다.(내용 수정:neeNoBar로 터치가 이상해 지는지 알았는데, 다른 문제 때문인 것으로 생각되어 문장에 취소선을 추가합니다.)

iPhoneToday를 설치한 후에 설정에서 오늘로 이동합니다. 오늘에서 항목 탭을 선택한 후, iPhoneToday만 체크합니다. iPhoneToday를 선택한 후 옵션을 체크해서 버튼 크기와 iPhoneToday 화면 높이를 지정해 줍니다.

neeNoBar를 사용하셨다면 세로 높이를 747로 지정합니다.  neeNoBar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694로 지정합니다. 이후에 오늘 화면으로 돌아 오면 iPhoneToday로 바뀌어 있습니다. 이제 아이콘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변경하거나 제거할 수 있는 메뉴가 출력됩니다. 이 메뉴를 이용하여 예쁘게 꾸며 보세요.

정리하면서

이번 시간에는 s2u2와 iPhoneToday를 짧게 소개하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간단히 말씀드리려 했는데, 글이 길어 지고 말았네요. 사실 s2u2만 정리해도 몇 페이지가 나오고, iPhoneToday만 말씀드려도 내용이 방대한 내용입니다. 며칠 사용해 보고 마음에 들기 때문에 올립니다만, 지금도 s2u2의 버그는 아쉽기만 하네요. 앞으로의 버전업을 기대해 봐야 겠지요.

스마트폰은 이런 재미가 있지만, 어느 분의 말씀과 같이 튜닝의 종착지는 순정이라고 하지요? 그래서 또 어떻게 변경이 될지 모르지만, 그리고 아쉬운 점이 몇 가지 있지만, 현재로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곧 T옴니아2에도 윈도 모바일 6.5가 나온다고 하지요. 언제 6.5 롬 파일이 나올지 모르지만, 화려함 보다는 기능에 우선하여 나오기를, 특히 윈도 미디어대신에 편리한 음악재생 프로그램이 탑재되어 나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