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베가 시크릿업 멋진 디자인 홈을 갖는 간단 방법

베가 시크릿업 멋진 디자인 홈을 갖는 간단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베가 시크릿업 멋진 디자인 홈을 갖는 간단 방법

팬택 베가 시크릿업에는 디자인 홈이라는 멋진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마트폰은 항상 가지고 다니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나에게 맞추어 편하고 예쁘게 꾸미고 싶어하는 것은 누구나 갖는 욕심입니다. 가지고 계신 스마트폰을 어떻게 꾸미시나요? 배경화면 바꾸고 아이콘과 위젯을 배치하는 정도? 베가 시크릿업은 배경화면 외에도 디자인 홈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 단순히 아이콘과 위젯을 옮기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구성으로 잡지처럼 꾸밀 수 있지요. 아이콘을 주욱 나열한 모습과 많이 차이나 보이죠?

▲ 디자인 홈을 구성하는 각 요소는 크기가 고정적이지 않습니다. 작은 크기에서 넓은 크기까지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고, 또한 모든 페이지에 같은 모양의 디자인 홈이 아니라 서로 다른 모습의 디자인 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페이지 별로 특성에 맞추어 디자인 홈을 꾸미고 실행하는 기능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멋진 디자인 홈 파일 가져오기

디자인 홈을 직접 꾸며도 되지만, 다른 분이 만들어 놓은 파일을 이용하면 매우 빠른 시간에 베가 시크릿업을 멋지게 꾸밀 수 있어요.

▲ 베가 시크릿업에서 웹 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팬택 베가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1. 메뉴 중 스마트폰을 선택합니다.
  2. VEGA 시크릿UP을 선택하면
  3. 베가 시크릿업 전용 페이지가 출력됩니다.

▲ 페이지를 밑으로 스크롤해 내려가면 중간 쯤 [디자인 홈 갤러리] 버튼이 보입니다. 클릭하면 VEGA 디자인 홈 갤러리에 등록된 멋진 디자인 홈을 볼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디자인 홈이 보이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한 디자인 홈은 페이지를 바꾸어가며 서로 다르게 배치할 수 있으므로 멋지다 싶으면 모두 받으세요.

베가 시크릿업 디자인 홈 적용하기

예쁜 디자인 홈을 선택해서 내려 받았다면 이제 페이지에 적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 베가 시크릿홈의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1. 디자인 홈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다시 메뉴 버튼을 누른 후 [가져오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베가 디자인 홈 갤러리에서 내려 받은 디자인 홈 파일 중에 하나를 선택합니다.

  1. 디자인 홈에 맞추어 배경화면을
  2. 밝은 색에서 어두운 색으로 바꾸었습니다.
  3. 이렇게 해서 완성한 화면입니다.

어떻습니까? 터치 몇 번으로 멋지게 바뀌었죠?

▲ 아이콘과 위젯의 바둑판 배열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전혀 산뜻한 모습으로 꾸밀 수 있지요.

동영상으로 보는 베가 디자인 홈 갤러리


▲ 베가 디자인 홈 갤러리를 이용하여 화면을 꾸미는 방법을 보여 주는 동영상입니다. 몇 번의 터치로 홈 화면이 새롭게 바뀌죠?

디자인 홈 편집 방법

베가 디자인 홈 갤러리에서 받은 디자인 역시 수정해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1. 홈 화면을 꼭 누르고 있으면 디자인 홈 부분이 화면 가운데로 떠오릅니다.
  2. 화면을 누른 채로 화면 상단에 출력된 "편집" 버튼으로 옮긴 후 손을 놓습니다.
  3. 그러면 편집 모드로 변경되며 디자인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1. 배경 이미지를 바꾸거나 스티커, 액자, 도형, 텍스트를 이용하여 편집합니다.
  2. 편집이 완료 되면 "적용" 버튼을 탭합니다.
  3. 편집이 완료된 디자인으로 화면이 바뀌었습니다.

디자인 홈 공유 방법

디자인을 한번에 모두 바꾸기 보다는 사용하면서 조금씩 수정해서 더 예쁘고 편리하게 편집하게 됩니다. 그런데 다른 분이 저의 디자인 홈에 멋지다면 달라고 합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베가 시크릿 업에는 내가 만든 디자인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1. 편집 모드로 이동합니다.
  2. 베가 시크릿업의 메뉴 버튼을 클릭한 후 "내보내기" 메뉴를 탭합니다.
  3. 적당한 파일 이름을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탭합니다.

이와 같이 편집된 디자인을 파일로 저장할 수 있지요.

▲ 디자인이 파일로 저장되었으므로 파일 관리자를 통해 선택해서 다른 분께 전달할 수 있습니다.

더욱 멋진 디자인 홈을 기대하며

▲ 디자인 홈으로 꾸민 화면입니다. 일반 스마트폰의 화면과는 비교하기 어려울 정도로 화려하지요? 멋진 디자인 홈을 베가의 갤러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곳에서 구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많은 분이 동참하면 좋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드네요. 베가 시크릿업을 가지고 계신다면 디자인 홈으로 멋지게 꾸미세요. 아래는 베가 시크릿업의 다양한 기능을 보여 주는 동영상입니다. 시크릿업의 기능을 영상으로 감상해 보세요.

'본 포스팅은 VEGA와 함께합니다'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