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베가 시크릿업 개봉기 & 강력해진 업그레이드 기능은?

베가 시크릿업 개봉기 & 강력해진 업그레이드 기능은?

· 댓글개 · 바다야크

베가 시크릿업 개봉기 & 강력해진 업그레이드 기능은?

올해 마지막 한 달도 채 안 남겨 놓고 나온 팬택 베가 시크릿업. 베가 시크릿 노트가 나온 지 채 두 달도 지나지 않아 서두르듯 나온 발표여서 갸우뚱했지만, 과연 어떤 모습일까 궁금했습니다. 베가 시크릿업 발표회에 도착하기 전까지는 베가 시크릿 노트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제품 설명을 들어 보면서 시크릿 노트보다는 사운드와 베가 폰만의 시크릿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네요.

베가 시크릿업 가단 개봉기

▲ 베가 시크릿업의 박스입니다. 지금껏 단색 모습이 많았는데 베가 시크릿업의 박스는 그라데이션 처리로 시원한 디자인입니다.

▲ 베가 시크릿업 구성품으로 본체와 커버, LCD 보호 필름, 배터리 2개, 충전 어댑터, 배터리 충전 거치대, USB 케이블, 스테레오 이어 마이크 그리고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업 얘기를 개봉기부터 꺼내는 이유는 아쉬운 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한가지 빠져 있기 때문이죠.

시크립업 진동형(피에조) 스피커 사운드 케이스

▲ 바로 베가 시스릿업만의 진동형(피에조) 스피커 기능을 갖춘 사운드 케이스가 없네요. 위 사진은 베가 시크릿업 발표회 때 보았던 베가 시크릿업의 사운드 케이스입니다. 중앙에 동그랗고 살짝 도톰한 부분이 진동형 스피커입니다.

▲ 스마트폰 스피커 음질이 많이 좋아졌지만, 작은 크기라서 어쩔 수 없는 한계가 있지요. 베가 시크릿업은 진동형 스피커 탑재로 사진처럼 작은 종이 박스만 있어도 더욱 큰 소리와 풍부한 음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종이 박스가 아니더라도 울림통이 될 수 있는 컵, 물통 심지어 병까지도 가능하지요. 더욱 재미 있는 것은 사용하는 울림통에 따라 음색도 달라서 같은 노래도 색다른 느낌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 기타로 들으면 더욱 큰 소리로 들을 수 있겠네요.

▲ 진동형 스피커는 베가 시크릿업의 매력적인 요소이지만, 아쉽게도 기본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 섭섭합니다. 대신에 새해 1월 12일까지 베가 시크릿업 구매자 중 선착순 3만 명에게 사운드 케이스를 증정한다고 하니 구매하시는 분은 아래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셔서 꼭 사운드 케이스를 챙기세요.

▲ 사운드 케이스를 가지고 있다면 매일 추첨하는 "내 주변 울림통을 찾아라"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오호~ 저금통도 훌륭한 울림통이 될 수 있겠네요. 과연 저금통은 어떤 소리를 내어 줄지 궁금합니다.

▲ 머그잔에, 냄비에, 가방까지 주위를 둘러보면 생각지도 못한 울림통이 정말 많군요. 응모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멋진 울림통을 찾고 영화관람권을 받으세요.

시크릿 기능을 더욱 향상 시킨 시크릿 블라인드

▲ 베가 시크릿업은 시크릿 기능을 더욱 보강했습니다 그중 하나가 시크릿업에서 선보인 시크릿 블라인드입니다. 주변에 눈이 많은 곳에서 문자를 주고받거나 로그인을 해야 한다면 어떻게 하시나요? 주위를 의식해서 몸을 뒤로 젖히거나 스마트폰을 얼굴 가까이 놓으면서 최대한 화면이 다른 분의 눈에 보이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그러나 완벽히 가릴 수 없고 옆에서 보기에도 우스꽝스러운 모습이 되지요.

▲ 베가 시크릿업의 시크릿 블라인드를 이용하면 이런 불편함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베가 시크릿업에서는 아이디 입력 칸을 시크릿 블라인드로 가려 놓고 아이디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아이디를 입력한 후에 암호 입력 칸도 시크릿 블라인드로 가리고 입력합니다.

▲ 글자가 써지는 화면 일부만 가려가며 사용할 수 있고 또는, 시크릿 블라인드 위치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키보드를 제외한 모든 부분을 가리고 투명도를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시크릿 블라인드의 배경 이미지를 바꿀 수 있으므로 사용하는 앱에 따라 배경 이미지를 바꾸어 가며 사용하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동영상에서 보여주는 시크릿 블라인드 사용 방법처럼 입력할 곳을 가려놓고 아이디와 암호를 타이핑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바로 옆에 있어도 노출이 안 됩니다. 로그인뿐만 중요한 문자 대화도 부담 없이 나눌 수 있습니다.

특정 알림만 차단해 주는 앱 알림 차단

▲ 베가 신제품을 보면 아기자기한 아이디어가 재미있습니다. 시크릿 블라인드도 반짝이는 아이디어이지만, 앱 별로 앱 알림 차단하는 것도 깜찍한 기능이네요.

▲ 앱 알림을 전체적으로 차단하기 보다는 자주 사용하는 앱만 알림을 뜨게 하고 필요 없이 시끄러운 앱만 끌 수 있는 기능입니다.

상단에 위치한 On/Off 버튼

▲ 개인적으로 반가운 것은 온·오프 버튼 위치가 상단에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폰을 오래 사용해서인지 On·Off 버튼이 옆면에 있는 것이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들고 다니다 보면 리부팅이 되는 경우가 있거든요. 계속 버튼을 누르고 다닌 것이죠.

▲ 온·오프 버튼이 상단에 있는 베가 시크릿업에는 이런 경우가 없죠. 덕분에 오른쪽 면이 매끈합니다.

시크릿업의 눈에 띄는 업그레이드 내용을 살펴 보았습니다. 베가 시크릿 노트의 시크릿 기능이 탐이 나지만, 크기가 커서 망설였던 분에게 베가 시크릿업은 반가운 제품이네요. 또한, 버스나 전철, 친구와 자주 어울리는 분 중에 나만의 대화를 지키고 싶은 분께도 베가 시크릿업은 좋은 제품입니다.

'본 포스팅은 VEGA와 함께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