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윈도우8 설치 아이콘은 어디? 이것만 알아도 윈도우8 사용팁

윈도우8 설치 아이콘은 어디? 이것만 알아도 윈도우8 사용팁

· 댓글개 · 바다야크

윈도우8 설치 아이콘은 어디? 이것만 알아도 윈도우8 사용팁

윈도우8이 2012년 10월 26일 출시되었으니 벌써 1년이 훌쩍 넘었고, 윈도우8.1 업그레이드 버전도 나왔지만, 아직 윈도우8이 불편하다는 분이 많네요. 답답함을 참지 못하고 다운그레이드하는 분도 있는데, 윈도우8이 불편한 제품이라기 보다는 달라진 사용 방법으로 혼란스러워서 일 것입니다. 또한, 사용 습관을 바꾸기 어려울 뿐 아니라 이전 윈도우 버전을 사용 데 큰 문제점이 없어서 바꿀 필요성도 느끼지를 못합니다.

그러나 윈도우XP에서 비스타를 거쳐 윈도우7으로 넘어 오면서 불만이 많았던 사용자도 지금은 윈도우XP가 답답하게 느껴지는 것을 보면 역시 새로운 윈도우 버전을 마냥 배척할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더욱이 앞으로 윈도우 태블릿PC의 위상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윈도우8과 친숙해 지는 것이 좋겠습니다.

작은 사용 팁을 소개하면서 주저리 말이 많았네요. 윈도우8에서 시작 버튼이 없어 불편하다는 분을 위한 "윈도우8에 시작 버튼이 없다구요? 이것만 알아도 윈도우8 사용팁" 글에 이어 설치 프로그램에 대한 얘기를 하려 합니다.

프로그램 아이콘이 어디갔지?

윈도우8을 막상 설치하고 보니 자주 사용하던 프로그램 아이콘이 보이지 않네요. 또는, 프로그램을 새로 설치했는데 어찌된 일인지 바탕화면에는 있지만, 모던UI의 시작 화면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실은 윈도우8의 시작 화면이 좌우로 스크롤되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위아래로도 스크롤됩니다.

터치 화면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라면 위아래로 쓸기를 하면 되지만, 만일 일반 모니터를 사용한다면 화면 하단의 작은 화살표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더 많은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 화면에서 좌우로 쓸기를 하면 안 보였던 프로그램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고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아이콘을 처음 부팅했을 때 보이는 시작 화면으로 이동하고 싶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체크되는데 다른 아이콘도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할 때마다 함께 체크됩니다. 이렇게 체크된 상태에서 화면 하단에 있는 시작 화면에 추가 버튼이나 다른 기능 버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8에서 프로그램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하단으로 이동해 보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