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Windows defender이(가) 사용되지 않으며 컴퓨터를 모니터링하지 않습니다

Windows defender이(가) 사용되지 않으며 컴퓨터를 모니터링하지 않습니다

· 댓글개 · 바다야크

Windows defender이(가) 사용되지 않으며 컴퓨터를 모니터링하지 않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무료 백신 프로그램 시큐리티 에센셜(Security Essentials)을 오랫동안 사용해 왔습니다. 처음에는 불안한 생각이 없지 않았지만, 2010년 1월 22일에 포스트를 올린 것을 보면 벌써 3년째 사용하고 있고 이제는 경험적으로 믿음이 갑니다. 윈도우8을 사용하면서도 마이크로소프트 시큐리티 에센셜을 사용하고 싶어서 설치하려고 했더니 설치가 안 되네요. 윈도우8에는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다는 것이죠. 정말? 어디? 찾아 보니 윈도우 디펜더로 이름을 바뀌어 설치되어 있군요. 그런데 문제가 있습니다. 윈도우8이 설치된 PC 중에 윈도우 디펜더가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 것이죠. 검색으로 윈도우 디펜더를 찾아 실행하려고 하면 이상한 에러가 발생합니다.

▲ Windows defender이(가) 사용되지 않으며 컴퓨터를 모니터링하지 않습니다? 이게 무슨 소리일까 생각해 보니 윈도우 디펜더 말고 다른 백신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 그래서 백신 프로그램을 제거했습니다만, 그래도 역시 검색에서 윈도우 디펜더를 실행에도 같은 에러가 발생합니다. 아마도 타 회사 백신을 설치할 때 윈도우 디펜더를 비활성화 해서 발생한 것 같습니다.

▲ 그렇다면 문제 해결은 간단합니다. 다시 활성화 시켜 주면 되죠. Win-X 키를 눌러서 제어판을 실행합니다.

▲ [시스템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 [관리 센터]을 클릭합니다.

▲ [보안]을 클릭한 후 디펜더 [지금 사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보안]을 클릭해도 위의 그림처럼 빨간색 박스에 윈도우 디펜더가 꺼져 있다는 메시지가 안 보일 수 있습니다. 잠시 기다리면 보입니다만, 때로는 화면 밑으로 스크롤된 경우도 있으니 화면 위로 스크롤 업 해 보세요.

▲ 이제 윈도우 디펜더가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