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윈도우8 날씨 앱의 홈 위치 변경 방법

윈도우8 날씨 앱의 홈 위치 변경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윈도우8 날씨 앱의 홈 위치 변경 방법

7인치 윈도우 태블릿PC cube iwork7은 아직까지 중국어와 일본어 두 가지 제품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cube iwork7을 중고로 구매했는데, 다른 분이 사용하던 iwork7을 그냥 사용하기는 깨름칙해서 전체 복구하고 한글 언어팩을 설치했습니다. 한글로 바꾼다고 했지만, 모던 UI에 출력되는 날씨 정보가 베이징으로 나와 거슬리네요. 서울로 변경하려는데 사용하지 않던 앱이라 잠시 헤맸습니다. 저처럼 날씨 앱의 지역을 바꾸는 방법이 필요하신 분을 위해 정리합니다. 

윈도우8 날씨 앱

▲ 모던 UI의 날씨 앱이 베이징의 날씨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서울로 변경해 보겠습니다.

윈도우8 날씨 앱

▲ 날씨 앱을 실행하고 화면의 빈 곳을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하면 상단과 하단에 메뉴 바가 나옵니다. 하단 바에서 "Change Home"을 클릭합니다.

윈도우8 날씨 앱

▲ 서울이 보인다면 선택해 주면 되지만, 없다면 "Add a new location" 메뉴를 클릭합니다.

윈도우8 날씨 앱

▲ Change Home의 입력 칸에 "Seoul"을 입력한 후 추천 단어인 "Seoul, South Korea"를 선택하고 "Confirm"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8 날씨 앱

▲ 날씨 위치가 서울로 바뀌었습니다.

윈도우8 날씨 앱

▲ 모던 UI 메인 페이지로 돌아 오면 서울로 변경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홈 위치 정보 삭제 방법

윈도우8 날씨 앱

▲ 서울 날씨가 나오지만, 베이징 날씨도 함께 나오네요. 베이징 날씨가 필요 없다면 삭제하는 것이 좋겠죠? 역시 날씨 앱에서 빈 화면에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한 후에 상단 바에서 "Places"를 클릭합니다.

윈도우8 날씨 앱

▲ Favorites에서 연필 모양의 편집 버튼을 클릭한 후에 필요 없는 지역의 "X"버튼을 눌러 삭제합니다.

마이크로소프사의 모던 UI에도 매우 멋지고 훌륭한 기능을 갖춘 앱이 많은 데 사용해 보려는 노력을 하지 않네요. 태블릿PC라고 해도 윈도우 PC라는 생각에 데스크탑 PC용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데만 신경 쓰기 때문이죠. 태블릿PC 사용이 많아지는 만큼 유용한 모던 UI 앱도 찾아봐야겠습니다.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