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Windows.old 삭제 방법

Windows.old 삭제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불필요한 파일 제거

윈도우7 PC를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윈도우10을 사용하다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이전 윈도우로 돌아갈 수 있도록 복구 파일이 만들어지는데 윈도우 탐색기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Windows.old가 이전 윈도우로 복구할 수 있도록 남겨 놓은 파일입니다. 그냥 두어도 되지만, 윈도우10에 이미 익숙해져서 되돌아갈 일이 없고 20Gb 이상으로 용량이 커서 삭제하기로 했습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Windows.old 폴더를 삭제해도 될 것 같기는 한데 윈도우가 관리하는 파일이라서 직접 삭제하기보다는 윈도우가 제거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불필요한 파일을 청소하는 기능을 실행하면 됩니다.

▲ 윈도우 탐색기 또는 디스크 관리자에서 Windows.old가 있는 C 드라이브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후 "속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디스크 정리 실행

▲ 불필요한 파일을 청소하는 디스크 정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 청소 대상을 선택하는 항목 중에 "이전 Windows 설치" 목록을 체크합니다.

▲ 주의 사항을 확인하고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 정리를 실행합니다. 복구 파일이 선택되어 있어서 이전 윈도우로 돌아갈 수 없음을 확인하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 파일 정리가 완료되면 Windows.old 폴더가 제거되어 있습니다. 왠지 깨끗해진 느낌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