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도폰 샤오미 홍미노트5 스펙과 직구 가격

2018.11.02 04:30 모바일/안드로이드

효도폰 샤오미 홍미노트5 스펙과 직구 가격

직장 동료가 부모님께 드리겠다고 샤오미 홍미노트5를 구매했네요. 큐텐에서 가장 낮은 옵션으로 선택해서 20만 원도 안 들었답니다. 아마도 홍미노트6가 나와서 더 저렴해졌지 않나 싶은데요, 부모님께서 게임처럼 고스펙이 필요한 앱을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효도폰으로 좋을 것 같습니다. 단, 홍미노트5에는 NFC가 없습니다. 이점이 참 아쉬운데요, 부모님께서 스마트폰으로 교통 카드 앱을 사용하신다면 따로 교통 카드를 가지고 다니셔야 해서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 직구한 홍미노트5는 LG U+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LG U+를 사용하시는 분은 미리 꼭 확인하세요.

효도폰 샤오미 홍미노트 5 스펙

▲ 홍미노트 이름답게 박스가 빨간색이네요. 흠~ 다른 분의 샤오미 노트5 개봉기를 보면 영문으로 되어 있던데, 그럼 이 제품은 혹시 글로벌 롬 버전이 아닌 중국 내수용이 아닌지 모르겠네요. 글로벌 롬 버전의 박스를 보면 한문 대신에 Redmi Note5라고 영문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얘기를 들어 보니 어머님께 이상 없이 드렸다고 하네요.

효도폰 샤오미 홍미노트 5 스펙

▲ 박스 안에 보호 케이스도 같이 들어 있습니다. 가격이 매우 저렴한데도 케이스까지 넣어 주다니, 샤오미는 정말 대단하군요. 케이스를 구매한다 해도 바꾸기 전까지 홍미노트5를 보호할 수 있겠네요. 개봉하자마자 쒸울 수 있어서 흠집 걱정을 덜할 수 있고요.

효도폰 샤오미 홍미노트 5 스펙

▲ 해외직구라서인지 충전 어댑터가 110V 코드이지만, 주위에 흔한 것이 마이크로 USB 어댑터라서 문제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부모님께서 사용하시는 스마트폰 어댑터도 대부분 마이크로 USB 어댑터일 것으로 생각합니다.

5.99인치 2160x1080 FHD+ 디스플레이

효도폰 샤오미 홍미노트 5 스펙

▲ 5.99인치 디스플레이는 처음 보네요. 해상도는 18:9 화면 비율의 2160x1080 FHD+. 전면 1300만 화소 카메라에 퀄컴 스냅드래곤 636 옥타코어 프로세서를 채용했습니다. 내부 저장 용량 32GB 모델은 메모리 3GB를, 64GB 용량 모델은 메모리 4GB와 6GB 두 가지입니다.

효도폰 샤오미 홍미노트 5 스펙

▲ 어머님께 드릴 것이라서 핑크를 선택했다고 하는데, 은은한 색상이 예쁘군요. 4000mAh 내장형 배터리인데 용량도 충분하네요. 후면에 지문 인식 센서가 있지만, 버튼은 아닙니다. LG V30처럼 홈 버튼 기능을 하면 편할 텐데 좀 아쉽군요.

1200만+500만 듀얼 후면 카메라

효도폰 샤오미 홍미노트 5 스펙

▲ 후면에는 1200만 화소와 500만 화소 듀얼 카메라가 있습니다. 카메라에 AI 기능이 있어서 저고도 화질을 촬영할 수 있다는데, 실제 사용하지는 못해서 어떤 장점이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손떨림 보정이 광학식이 아니라 전자식이어서 화질이 떨어질 수 있겠습니다만, 가격을 낮추기 위해서 광학식 보정을 위한 장치를 넣기에는 어려웠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8.05mm 두께 샤오미 홍미노트5

효도폰 샤오미 홍미노트 5 스펙

▲ 화면을 중심으로 왼쪽에는 유심 슬롯만 있어서 깔끔합니다. 크기 158.6x9.05mm 두께 8.05mm 얇으며 181g으로 가볍습니다.

효도폰 샤오미 홍미노트 5 스펙

▲ 후면에 있는 지문 인식 센서에 버튼 기능이 없어서 오른쪽에는 음량 버튼과 홈 버튼이 있습니다. 최근에 나온 LG V40은 버튼식 지문 인식 센서를 갖추었지만, 홍미노트5처럼 옆면에 음량 버튼 옆으로 또 하나의 버튼이 있습니다. LG V30과 달리 버튼이 하나 더 추가된 것인데요, 구글 어시스턴트를 호출하는 데 사용합니다. 소니 엑스페리아처럼 카메라 앱을 실행하는 버튼이면 더욱 좋을 텐데.

효도폰 샤오미 홍미노트 5 스펙

▲ 밑면에 스피커와 마이크로 USB 충전 포트, 마이크, 3.5mm 이어폰 단자가 모여 있습니다.

전외선 리모컨

효도폰 샤오미 홍미노트 5 스펙

▲ 윗면에는 마이크 외에 적외선 센서도 있어서 리모컨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리모컨이 지원되는 제품이라면 TV, 셋톱박스, 선풍기 등 다양한 전자 제품을 원격 조정할 수 있는데, 아들 녀석에게 홍미노트4X를 사주면서 홍미노트 리모컨을 사용해 본 적이 있습니다. 편한 기능이지만, 잘 사용하지 않게 되네요. 뭐, 리모컨이 보이지 않아 급할 때는 사용하겠지만요.

샤오미 홍미노트5 직구 가격

동료가 큐텐에서 구매할 때 몇 가지 팁을 알려 주더군요. PC에서 주문하지 말고 스마트폰에서 큐텐 앱을 이용하라고 하네요. 큐텐에서는 제품마다 가격을 할인해 주는 쿠폰을 제공하는데, 구매할 때 쿠폰을 적용하려면 앱에서만 되기 때문입니다. 앱에서만 쿠폰을 사용하게 하는 이유는 아마도 앱 설치를 유도하려는 것 같습니다. 직접 구매해 보니 쿠폰으로 할인되는 가격이 제품 가격에 따라 커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해외 직구라서 배송비가 무료인지, 유료라면 얼마나 비용이 드는지 꼭 확인하고 관부과세도 포함되는지 여부를 알아봐야 한다고 합니다. 따로 구매해도 같은 외국에서 구매한 물품이 같은 날 국내에 입항되면 금액이 합산되어 과세 대상이 된다는 점도 주의해야겠습니다. 관부과세를 피하기 위해 여러 번 나누어서 대량으로 구매하는 것을 막기 위함인 것 같습니다.

큐텐에서 무료 배송에 관부가세 포함이라고 나와 있는 곳이 있어서 가격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글 작성 시점에서는 무료 배송, 관부가세 포함이지만, 변경될지도 모르니 주의하시고요, 동료는 3GB 메모리, 32GB 내부 저장 용량, 개봉 후 공식 글로벌 롬, 강화 필름과 AS는 선택하지 않고 구매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는 185,500원 하네요. 우와~ 정말 20만 원이 안 되네요.

3GB에 32GB면 부족하지 않을까 했지만, 같은 사양에 홍미노트4X를 사용하고 있는데 불편함이 없고, 부모님께서 톡이나 문자, 사진을 주로 사용하셔서 최저 스펙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추가 옵션을 개봉 후 공식 글로벌 롬, 강화 필름과 AS를 선택하지 않았을 때 메모리와 저장 용량을 달리해서 가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메모리 3GB, 내부 저장 용량 32GB : 185,500원.
  • 메모리 4GB, 내부 저장 용량 64GB : 235,100원.
  • 메모리 6GB, 내부 저장 용량 64GB : 289,200원.

최고 옵셥으로 구매해도 30만 원이 안 되는 군요. 여기에 쿠폰을 적용하면 더 저렴해지고요.

가성비 높은 샤오미 홍미노트5

효도폰 샤오미 홍미노트 5 스펙

▲ 직장 동료가 부모님을 위해 홍미노트5를 구매한 이유는 앞서도 언급했습니다만, 작년에 13만 9천 원을 주고 홍미노트 4X를 구매해서 잘 사용하고 있어서입니다. 이 친구의 권유로 저의 아들에게도 홍미노트 4X를 사 주었죠. 요즘 100만 원이 넘어가는 고급폰에 비해 스펙이 떨어지기는 해도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확인해 보면 홍미노트처럼 저렴한 스마트폰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어요. 부모님께서 스마트폰으로 통화·문자·카카오톡·사진을 주로 사용하신다면 부담 없는 효도폰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