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화면 오버레이 감지됨 해결 방법, 특히 ES파일탐색기를 사용한다면 참고

화면 오버레이 감지됨 해결 방법, 특히 ES파일탐색기를 사용한다면 참고

· 댓글개 · 바다야크

화면 오버레이 감지됨 해결 방법, 특히 ES파일탐색기를 사용한다면 참고

앱을 새로 설치했을 때 권한을 설정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반갑지 않은 메시지가 나오죠. "화면 오버레이 감지됨", 이 권한 설정을 변경하려면 먼저 어쩌구 저쩌구. 아우~ 짜증.

화면 오버레이 감지됨 해결 방법

▲ 해결하는 방법은 메시지에 따라 "설정 열기"를 클릭한 후에 모든 체크를 없애 줍니다. 그리고 권한을 설정하면 됩니다. 하나하나 일일이 체크를 없애 주어야 하는데 권한 설정 후에 다시 체크해 주어야 해서 정말 성가신 일입니다.

화면 오버레이 감지됨 해결 방법

▲ "다른 앱 위에 표시되는 앱" 설정 화면은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메뉴에서 "다른 앱 위에 표시되는 앱" 메뉴를 실행하면 됩니다.

이렇게 해도 안 된다면 혹시 ES파일탐색기?

다른 앱 위에 표시되는 앱을 모두 체크 해제했음에도 역시 "화면 오버레이 감지됨" 메시지가 나온다면, 혹시 ES파일탐색기를 사용하고 있지 않으신가요?

화면 오버레이 감지됨 해결 방법

▲ 언제부터인지 화면 하단 좌우 구석을 손가락으로 끌기를 하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오네요. 그렇지 않아도 불편했는데, 혹시 얘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에 기능을 끄니 문제가 해결되더군요. 이 기능은 ES파일탐색기가 제공하는 "ES Swipe"로, 아마도 최근에 업그레이드하면서 기능이 추가되었나 봅니다.

화면 오버레이 감지됨 해결 방법

▲ ES파일탐색기 메뉴에서 "ES Swipe"를 실행하면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화면 오버레이 감지됨" 문제는 구글의 마시멜로 OS부터 보안이 강화되어 발생하는 문제라고 하네요. 아우~ 짜증. "다른 앱 위에 표시되는 앱"을 모두 꺼도 해결이 안 된다면 ES Swipe처럼 화면 위로 올라 오는 앱이 있다면 종료 시키고 권한을 설정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