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수다 떨기
  3. 아로마를 즐기는 6가지 방법

아로마를 즐기는 6가지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아로마 즐기는 6가지 방법

아로마를 즐기는 방법 1 : 아로마 오일 디퓨저(Aroma Diffuser)

아내를 따라 마트에 갔다가 충동 구매를 했습니다. 아로마 오일을 이용한 디퓨저인데, 오래전부터 아로마를 좋아했습니다. 그래서 아로마 오일을 은은하게 하루종일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생각해 왔습니다. 그래서 작은 병에 담긴 아로마 오일의 뚜껑을 일부러 열어 놓기도 했지만, 효과가 별로 없네요. 혹시나 이런 제품이 없을까 했는데, 실제로 판매되는 제품이 있었네요.

몇 가지 익숙한 향이 있었는데 그중에 라벤더를 선택했습니다. 욱하는 성격에 생각이 많아서 차분한 기운을 내주는 라벤더를 좋아합니다.

아로마 즐기는 6가지 방법

함께 동봉된 꽃송이가 아로마 오일을 흡수하여 발향하기 쉽게 해줍니다. 천인줄 알았는데 나무 껍질로 만들었다네요.

아로마 즐기는 6가지 방법

이렇게 아로마 오일 병에 꽂아 두면 되는데, 젖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 좀 더 빨리 효과를 보려고 빨대로 아로마 오일을 빨아 들인 후 꽃송이 밑 부분을 적셔 주었는데, 한 번에 많은 양을 사용해서 인지 향이 너무 진해 머리가 아프네요. 그냥 두어야겠습니다.

아로마 즐기는 6가지 방법

꽃송이는 향이 너무 진하다면 대신 나무 젖가락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꽃송이보다는 젖기가 쉽지 않고 면적이 적어 아무래도 발향되는 양이 적겠죠.

아로마 즐기는 6가지 방법

지금은 꽃송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며칠을 사용해 보고 나무 젖가락으로 바꿀지를 결정해야겠습니다.

아로마를 즐기는 방법 2: 아로마 램프

아로마를 오래 전부터 즐겨 온 방법입니다. 초를 이용하므로 분위기까지 맞출 수 있어 좋기는 하지만, 번거로운 것이 흠이죠. 초를 이용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고요. 그러나 이 방법이 아로마 오일의 향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아로마 테라피 방법으로 많이 권하는 방법이고요.

아로마 즐기는 6가지 방법

작은 용기에 물을 담고 아로마 오일 몇 방울을 떨어 뜨린 후 촛불을 이용하여 은은하게 물을 따뜻하게 데워서 아로마 향을 즐기는 방법입니다. 아로마 램프는 비싸도 1만 원 내외이고 3~4천 원 짜리도 좋은 제품이 많으므로 부담이 적습니다.

아로마 즐기는 6가지 방법

작은 촛불이라고 하더라도 용기가 작으므로 물이 쉽게 증발되어 버립니다. 그래서 자칫 방심하면 물은 모두 날라가 버리고 아로마 오일만 남아 까맣게 들러 붙으면서 타는 경우가 있는데, 그래서 뚜껑이 없는 것보다는 두껑이 있는 제품이 좋더군요.

아로마 즐기는 6가지 방법

아로마를 즐기는 방법 3: 아로마 스틱

아로마 스틱으로 향처럼 연기를 피우듯 아로마 향을 즐기는 방법입니다. 아로마 향을 간편히 즐길 수 있는 좋은 방법이지만, 주의해야할 점이 있습니다. 주의할 점 하나는 너무 저렴한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렴해서 한 번에 여러 개를 샀는데 연기부터 심하고 향이 너무 강해 역하더군요. 조금 비싸더라도 제대로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아래 제품은 향이 좀 약하네요.

아로마 즐기는 6가지 방법

그리고 주의할 또다른 점은 향을 싫어하는 분은 피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향처럼 피워지는 제품이라서인지 향 비슷한 냄새가 나거든요. 모두 타고 나면 연기 때문에 텁텁함도 느껴지는 것 같고.

아로마 즐기는 6가지 방법

아로마를 즐기는 방법 4: 아로마를 직접 바르는 롤온(Roll-On)

아로마를 항상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으로 롤온(Roll-On) 제품이 있습니다. 여러 종류가 있는데 머리가 답답할 때, 잠이 안 올 때, 피로할 때 별로 여러 가지입니다.

아로마 즐기는 6가지 방법

가지고 다니다가 언제든지 생각이 나면 손목 안쪽이나 목 뒤, 귓밑에 발라 주면 되는데 휴대하기 쉽고 사용하기 편해서 매우 좋은 방법이지만, 아쉽게도 제가 구매한 제품은 향이 약합니다. 향도 약하지만, 잠을 쫒아 준다는 cooling mint 제품은 후끈한 것이 물파스 같더군요. 박하 사탕을 물파스와 섞은 것 같은. 그래서 아로마를 즐긴다는 생각은 별로이고 그저 발랐구나 하는 정도인데, 생각했던 것보다 실망이지만, 그래도 휴대부터 사용하는 방법까지 매우 편리한 방법이라서 나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 보려 합니다.

아로마 즐기는 6가지 방법

아로마를 즐기는 방법 5: 아로마 종이 포켓 방향제

아로마 제품을 구매하면서 함께 달려 온 아로마 종이 포켓 방향제인데 은은한 아로마 냄새가 매우 좋더군요. 작은 종이 방향제이지만, 방안 가득 한동안 행복했습니다. 단점이라면 며칠 사용하지 못한다는 점 입니다. 날짜를 정확히 쎔하지는 못하지만, 2~3일 가는 것 같아요.

아로마 즐기는 6가지 방법

아로마를 즐기는 방법 6: 아로마 오일을 목걸이로 가지고 다니기?

아로마를 작은 유리병에 담아 목에 걸고 다니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생각만 가상하지 실제로는 전혀 도움을 받지 못 했습니다. 항상 향이 나는 것을 바라는 것도 아니고 가끔이라도 언뜻 아로마 향을 맡을 수 있다면 좋겠는데, 하루 종일 목에 걸고 있어도 냄새를 맡기는 커녕 느끼지도 못하겠습니다. 다른 분은 잘 사용하는 지 모르지만, 저는 며칠 사용해 보고 아예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로마 즐기는 6가지 방법

이외에도 아로마 콘이 있고 아로마 마사지 오일이 있지만, 아로마 콘은 향이 너무 심하다는 얘기에 사용하지 않고 마사지 오일은 마사지 해 줄 사람이 없어서 사용할 생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혹시, 아로마 오일을 사용하는 좋은 방법이 있으면 추천해 주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