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드랍박스(dropbox) 가입 방법과 무료 용량 늘리기

드랍박스(dropbox) 가입 방법과 무료 용량 늘리기

· 댓글개 · 바다야크

드랍박스(dropbox) 가입 방법과 무료 용량 늘리기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추천해 달라는 부탁에 드랍박스(Dropbox)를 소개했습니다. 폴더를 동기화하는 방식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특히 드랍박스를 몇 년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몇 년째 사용하고 있는 만큼 경험적으로도 드랍박스를 신뢰하죠. 그런데 추천은 해주지만, 너무 오래전부터 사용하다 보니 무료 용량을 늘리는 방법을 잊었네요. 드랍박스 사이트를 방문해도 용량을 늘리는 방법이 바로 보이지 않아 정리했습니다.

드랍박스 가입 방법

드랍박스

▲ 드랍박스 가입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드랍박스 사이트(https://www.dropbox.com)를 방문한 후 Sign Up 버튼으로 이름과 이메일 주소, 암호만 입력하면 됩니다.

시작하기 미션 완료로 250MB 추가

드랍박스

▲ 드랍박스에 가입한 이후에 "시작하기" 메뉴에서 미션을 실행하고 완료하면 250MB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추천으로 드랍박스 무료 용량 늘리기

미션보다도 추천에서 더욱 많은 용량을 구할 수 있지요. 그런데 이 추천 페이지가 바로 보이지 않네요. 숨어 있는 추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드랍박스

▲ 이름을 클릭하면 설정이 나옵니다.

드랍박스

▲ 설정 페이지 하단에 추천 링크가 보입니다. 클릭합니다.

드랍박스

▲ 추천은 추천 받은 분이 드랍박스에 가입하고 드랍박스 어플을 컴퓨터에 설치할 때마다 500MB 용량을 늘려줍니다. 마냥 늘려 주면 좋겠지만, 최대 16GB까지이죠. 그래도 무료 용량 16GB를 얻어야겠지요? (1) 링크를 직접 알려 주거나 페이스북, 트위터로 공유해서 드랍박스 가입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또는 (2) 메일로 초대할 수 있지요.

Dropbox 웹사이트 추가 용량 얻기 페이지

250MB와 16GB로는 부족하다면 추천 외에도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페이지를 이용하면 용량을 더 구할 수 있지요.

https://www.dropbox.com/getspace

드랍박스

▲ 이런~! 추천으로 용량 구하는 메뉴가 여기에도 있군요. "친구들에게 Dropbox 추천". 괜히 헤맷네요. 가상 네트워크 드라이브 형태의 클라우드 스토리지는 네이버 드라이브를 사용하지만, 컴퓨터의 폴더를 다른 컴퓨터의 폴더와 동기화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로는 드랍박스가 참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드랍박스를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꼭 사용해 보시기를 추천 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