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엑셀 접두어·접미어 추가하는 방법

엑셀 접두어·접미어 추가하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엑셀 텍스트에 접두어·접미어 문자열 추가하여 표시하기, 엑셀 팁

엑셀에 문자열을 입력하려는데 앞뒤로 꼭 들어가는 문자열이 있다면 꼭 타이핑해야 할까요? 예를 들어 소프트웨어 부서, 하드웨어 부서, 판매 부서처럼 말이죠. 또는 이미 모두 입력했는데, 앞이나 뒤에 문자열을 추가해 달라고 요청을 받았다고 일일이 타이핑해야 하는데 힘들기도 하고 귀찮기도 합니다. 이럴 때 엑셀의 표시 형식을 이용하여 접두어나 접미어를 붙일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서 사업부별 인원이 몇 명인지 작성했는데, 사업부 이름에 "부서" 문자열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셀 하나하나 수정해도 되지만, 나중에 바뀔 수도 있으므로 직접 추가하기보다는 접미어를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사업 부서 이름을 마우스 드래그로 범위를 설정하고 "표시 형식" 리본 버튼의 대화 상자 표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셀 서식의 표시 형식에서 "사용자 지정"을 선택하고 형식에 @" 부서"로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문자는 셀 안에 입력된 문자열을 치환하는 기호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니다. 인용부호 안에 공백 문자를 넣어서 띄어쓰기도 가능합니다.

▲ 부서 이름에 " 부서"가 추가되어 출력되었습니다. 일일이 타이핑해서 수정하는 것보다 훨씬 편합니다. 방법도 간단하고요. 나중에 윗사람이 "부서" 글자를 빼라고 하면 표시 형식에서 제거하면 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