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미래의 나에게 편지를 쓰는 안드로이드 어플과 지메일 예약 전송 브메랑

미래의 나에게 편지를 쓰는 안드로이드 어플과 지메일 예약 전송 브메랑

· 댓글개 · 바다야크

미래의 나에게 편지를 쓰는 안드로이드 어플과 지메일 예약 전송 부메랑

미래의 나에게 편지를 쓰고 싶지 않으세요? 애플 아이폰을 사용했을 때 to me by me 어플을 애용했는데, 이름만 보아도 미래의 나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어플임을 알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으로 바꾼 이후로 잊고 있었는데 요즘 다시 찾게 되었네요. SMS 예약 전송 어플도 있군요.

어느 날 생각지 않던 과거의 내가 보낸 편지를 받아보면 재미있습니다. 뭔가 답답해서 한탄하기도 하고 애타게 바라던 것이 이루어졌는지 묻기도 하는데, 그때는 그렇게 절실하고 안타까웠지만, 지금 글을 읽어 보면 아무것도 아닌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편지를 읽다 보면 우습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짠하기도 해서 지금의 어려운 사정을 대범하게 생각하게 되네요.

나에게로 편지를 보내는 안드로이드 어플을 검색했습니다. 생각 외로 눈에 띄지 않네요. SMS를 보내는 어플은 여러 가지가 있어요. 구글 플레이에서 "send text message at future time"으로 검색하면 쉽게 구할 수 있지요. 그러나 제가 찾는 것은 SMS가 아니라 스마트폰에서 팝업으로 보여 주는 메시지 또는 메일입니다. 사진이나 목소리를 같이 담을 수 있으면 더욱 좋겠죠?

(힐링)미래의 나에게 과거의 나로부터 - 우울한 나에게

노력한 보람이 있어서 나에게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안드로이드 어플을 찾았습니다. 반갑게도 우리나라 분이 만들었네요. 어플 이름이"(힐링)미래의 나에게 과거의 나로부터 - 우울한 나에게"로 조금 길지요?

미래의 나에게 편지를 쓰는 안드로이드 어플

▲ 설정한 기간 안에 생각지도 않은 시간에 받을 수 있고 특정 날짜를 지정할 수 있네요. (1) 테스트해 보려고 1일 안으로 전송되는 메시지를 (2) 작성했습니다. (3) 이미지를 첨부하려고 했는데, 카메라 촬영 버튼이 없네요.

지메일 예약 전송

▲ 앨범에서 사진을 선택하고 메시지 작성을 완성했습니다. (1) 보내기 버튼을 누르니 1일 이내에 메시지가 전송된다고 하네요. 빠르면 1분 이내, 또는 더 시간이 지나면 받을 수 있다는 것인데, 뜻밖에 받는 즐거움을 주려는 것 같습니다.

미래의 나에게 편지를 쓰는 안드로이드 어플

▲ 이번에는 날짜를 지정해서 메시지를 작성했습니다.

지메일 예약 전송

▲ 이렇게 해서 (1) 두 개의 메시지를 작성했는데요, (2) 작성된 메시지는 수신해야 볼 수 있습니다.

미래의 나에게 편지를 쓰는 안드로이드 어플

▲ 수신된 메시지도 (1) 설정에서 (2)암호를 지정해서 내용을 보호할 수 있지요.

주의할 것은 메시지를 스마트폰 안에 저장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잃어 버리거나 바꾸게 되면 애써 작성한 메시지를 모두 날릴 수 있습니다. 드랍박스 같은 스토리지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하면 좋을 텐데 사용자와 개발자가 나눈 대화를 보면 기대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대신에 개발자 분에게 백업과 리스토어하는 방법을 문의했습니다. 답이 오면 알려 드리겠습니다.

미래로 메일을 보내 주는 지메일 확장 프로그램 부메랑

폰 분실이나 폰이 바뀌는 것이 두렵다면 지메일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메일에서 메일을 원하는 날짜에 받을 수 있도록 예약 전송하는 것이죠. 지메일에는 이 기능이 없지만, 부메랑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됩니다.

지메일 예약 전송

▲ 부메랑을 이용하면 지메일을 미래의 특정 날짜로 예약 전송할 수 있지요. 지메일을 사용하기 때문에 폰이 없어지거나 폰을 바꾸어도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메일 내용을 언제나 볼 수 있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심지어 내용을 수정할 수도 있어요. 스스로 최면을 걸어야지요, 예약 전송한 것을 잊도록 말이죠.

힘든 기억도 지난 과거는 추억이 될 수 있다고 하지요? 미래의 나에게 힘이 되도록 편지를 써 보면 어떨까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