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소프트폰 - imTEL

소프트폰 - imTEL

· 댓글개 · 바다야크

핸드폰 요금이 많이 나와서 우연찮게 소프트폰을 알게 되었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여러 서비스를 검색하다가 결국 imTEL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imTEL을 선택한 이유는 발신자 번호를 내 핸드폰으로 설정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imTEL 홈페이지 : http://www.imtel.com/

네이버폰과 네이트온폰도 사용해 보고 싶었습니다만, 아직 발신자 번호를 바꿀 수 없다고 하네요. 많이 아쉽습니다. 앞으로 사용자가 건의를 많이 하면 추가되겠지만 말이죠. 핸드폰 번호가 010이라면 소프트폰은 070인데, 이 070 번호라는 것이 평생 번호라고 하더라도, 상대방이 오해해서 받지 않을 것 같고, 또한 저 같은 경우, 하루 종일 P.C. 앞이 아니라서 전화받는 것은 핸드폰이 더 편하거든요.

  1. 통화음질은 제 핸드폰보다 좋은 듯합니다. ^^
  2. 전화비용도 저렴해서 전화비를 절약해서 좋고 특히
  3. 통화내용을 녹음할 수 있어서 가끔 중요 전화는 녹음해 놓았다가 필요할 때 다시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행히 괜찮은 헤드셋이 있어서
  4. 수화기를 들지 않는 편리함 때문에 통화하면서 일하기가 편해 좋습니다.

이렇게 좋은 점이 많지만, 몇가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우선 UI가 투박해 보입니다. 통화가 잘되고 편리하면 그게 다이고, 또한 제일 중요하죠. 그러나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자주 보는 프로그램인데, 보는 즐거움도 있었으면 하는 욕심이 생기더군요.

비교를 위해 070 번호를 가지고 계신 분은 무료로 쓸 수 있는 X-Lite 프로그램 UI를 보겠습니다.

X-Lite 홈페이지 : http://www.counterpath.com/index.php?menu=Products&smenu=xlit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말 예쁘지요. 그림의 여성이 아니라 프로그램 UI 말이죠...^^ 복잡해 보이는 것이 부담이 된다면 차라리 네이버 폰의 UI는 어떨까요? 단순하면서도 깔끔한 모습이 예쁘지 않나요?.... ^^ 

네이버폰 홈페이지 : http://phone.naver.com/

디자인 부분은 개인적인 취향에 많이 차이 나기 때문에 참으로 어려운 일 중에 하나죠. 저도 프로그래머로 오래 일해 왔습니다만, 항상 UI 가 골칫거리였습니다. 그러면서도 다른 멋진 프로그램을 보면 질투심이 날 정도 부럽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