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주변 장치·부속품
  3. ipTime N500UX1 무선 랜카드 개봉기 및 컴퓨터를 AP로 만들기

ipTime N500UX1 무선 랜카드 개봉기 및 컴퓨터를 AP로 만들기

· 댓글개 · 바다야크

ipTime N500UX1 무선 랜카드 개봉기 및 컴퓨터를 AP로 만들기

ipTime N500UX1은 USB 포트만 있다면 무선 랜카드 기능은 물론 컴퓨터를 무선 공유기로 만들어 줍니다. 처음 보는데 생각보다 사용 방법이 매우 쉽네요. 출장으로 외부에 나가면 무선이 없고 그나마 유선을 할당해 주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무선 AP기능을 갖는 ipTime N500UX1을 사용하면 무선 인터넷으로 주변 노트북은 물론 스마트폰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매우 편합니다. 유선 케이블만 있으면 무선 공유기가 되는 위보(WeBo)가 있지만, ipTime N500UX1가 더 편하네요. ipTime N500UX1를 사용하려면 컴퓨터가 있어야 하지만, 위보(WeBo)는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설정을 변경해 주어야 할 때가 있는데, 방법이 불편할 뿐만 아니라 설정을 제대로 못하면 한참 헤매야 합니다. 시간만 낭비하다 못하는 경우도 있구요.

▲ 아직 많이 사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네트워크 제한을 걸고 있는 우리 회사에서 별다른 설정 없이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을 보면 대부분의 네트워크 환경에서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구성품에 설치 CD가 있네요. 혹시나 컴퓨터에 연결하고 확인해 보니 ipTime N500UX1에 저장 공간이 없네요. 아하, 이건 좀 아쉽네요. 설치 파일이나 드라이버를 USB메모리에서 제공해 주면 더 편할 텐데.

▲ ipTime N500UX1입니다. 흰색이지만, 예쁜 흰색이 아닌 조금은 누르다고 할까요? 예쁘지가 않네요. 마치 껌 색깔처럼 보입니다..

▲ 흰색 종이 위에 올려 보았습니다. 색상 차이가 나지요?

▲ ipTime N500UX1이 조금 큰 편이라 노트북에 바로 연결하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또는 데스크톱PC 뒷면에 꽂으면 안 보일 수도 있구요. 그래서 ipTime N500UX1에는 USB연장 케이블을 함께 제공해 줍니다.

사용 방법이 매우 편한 ipTime N500UX1

제공되는 CD에서 설치 파일을 실행하니 드라이버 말고도 선택적으로 유틸리티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처음 실행했을 때는 무선 랜 카드로 작동하지만, 작업 표시줄에서 아이콘의 오른쪽 마우스 버튼 메뉴를 이용하면 AP모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STA+AP와 AP모드 두 가지를 제공하는 군요. 무슨 차이일까 ipTIME 고객센터에 문의하니 STA+AP는 무선 랜카드 기능까지 제공한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컴퓨터에서 무선 랜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서 "AP 모드로 전환"을 선택했습니다.

▲ 인터넷과 연결된 랜 카드를 선택해주었습니다.

▲ "제발 잠깐 만요..."라는 문구가 재미있네요. 간곡히 부탁하는데 기다려 줘야죠.

▲ ssid를 압력하고 다음.

▲ 자동으로 잡은 채널. 다음으로 이동

▲ 인증 방식을 선택하고 다음.

▲ 암호를 지정한 뒤 다음으로 이동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간단하네요.

▲ 이제 스마트폰으로 검색하고 연결하면 끝. 속도 측정은 하지 않았지만, 체감만으로 빠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쉽다면 CD 없이 설치파일을 USB 메모리로 제공해 주었으면, 뚜껑이 분리형이라 잊어 버릴 수 있겠네요. 또한, 'ㄱ'자로 꺾을 수 있는 타입이면 노트북에서 더 편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이외에 누른 흰색도 좀 걸리고 프로그램 테마가 촌스럽다는 정도? 그러나 기능면에서는 매우 만족합니다. 사용 방법이 편하고 체감으로도 빠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ipTIME 제품이라 믿을 수 있어 마음에 듭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