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8.0 편리 기능 카카오톡 서랍

2019.01.14 04:30 컴퓨터/유틸리티

카카오톡 8.0 편리 기능 카카오톡 서랍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지만, 몇몇 지인과 톡을 나눌 뿐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얘기하고 사진 주고받는 정도인데, 이렇게 단순히 대화만 한다고 해도 알고 있으면 편리한 기능이 있군요. 바로 서랍입니다. 지금껏 누구에게 받은 사진을 다시 보고 싶거나 톡을 보려면 채팅 창에서 수없이 스크롤 해서 찾았습니다. 그러나 서랍을 이용하면 좀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네요. 참고로 카카오톡 서랍 기능은 스마트폰 카카오톡 앱 8.0 이상 버전에서 제공합니다.

카카오톡 편리기능

▲ 카카오톡 서랍은 내 계정에서 메뉴 버튼을 누르면 "내 서랍"으로 보여 줍니다. 카카오톡의 내 서랍은 종류에 따라 메모, 사진·동영상, 파일, 링크로 나뉘어 있는데요, 사진을 찾기 위해 "사진, 동영상"을 선택했습니다.

카카오톡 8.0

▲ 사진과 동영상만 모아서 타일 형식으로 보여 주는데, 대화 대상을 선택해 주면 그분과 나눈 사진만 간추려 줍니다. 채팅창에서 위·아래 수없이 스크롤 해서 찾는 것보다 훨씬 편하고 빠르지요. 무료할 때 이전에 주고 받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면 시간 죽이기에 참 좋군요. 재미있습니다.

중요한 톡을 내 서랍으로

카카오톡 서랍

▲ 중요한 톡도 지금껏 채팅창에서 찾았습니다. 그러나 메시지를 탭하고 있으면 메뉴가 나오는데, "나에게"를 선택해 주면 내 서랍의 메모에 추가해 줍니다. 나중에 톡을 확인하기 편하겠지요? 이런 방법이 있다는 것을 지금에서야 알다니...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