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수다 떨기
  3. 금연 프로그램 금연도시 4.14와 금연 도우미 사이트로 금연 성공하세요~

금연 프로그램 금연도시 4.14와 금연 도우미 사이트로 금연 성공하세요~

· 댓글개 · 바다야크

금연 프로그램 금연도시 4.14와 금연 도우미 사이트로 금연 성공하세요~

새해에는 건강뿐만 아니라 큰 폭으로 오른 담뱃값으로 금연 결심하는 분이 많을 것입니다. 금연해야겠는데 너무 힘드시다면 금연 프로그램 금연도시를 사용해 보세요. 금연도시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금연도시 사이트도 있어서 금연으로 힘들어하는 이웃과 도움을 주고받으면서 금연 성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금연 도시 4.14

setup_jwNSC-414.exe
0.60MB

금연도시를 만들게 된 이유

저도 꽤 오랫동안 흡연하면서 여러 번 금연에 도전하고 다양한 금연 보조제와 방법을 사용해 보았습니다만, 최고의 방법은 무조건 참는 것입니다. 너무 힘들어서 금연 침, 금연 껌, 금연 패치, 금연초 모두 사용해 보았지만, 어느 하나 도움이 되지 못했습니다. 기대를 많이 해서 일까요? 금단증상을 없애고 좀 더 쉬운 금연을 할 수 있기를 바랐지만, 금연 결심을 오히려 약하게 만드는 것 같아요.

지금도 금연 방법을 물어 오면 무조건 참으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금연 결심하신 분께는 매우 섭섭하게 들리실지 모르겠습니다. 금연하고 있다고 시건방지게 보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무조건 참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라는 말씀은 진심이고 경험으로도 제일 확실했습니다. 4년 가까이 금연하다가 한 가치의 유혹에 넘어가 다시 흡연했다가 지금은 8년째 금연하고 있습니다만, 처음 시작할 때 꿈만 같은 금연 4년이나 8년의 시간을 만들어 준 방법은 무조건 참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무조건 참으려니 너무 힘들어서 어떻게 하면 이 힘든 시간을 넘길 수 없을까 궁리해서 만든 것이 금연도시입니다. 금연 보조제는 이것저것 다 사용해 보아도 도움이 안 되니 금연 결심에 힘을 북돋는 프로그램을 생각하게 된 것이죠.

금연도시 4.14 사용 방법

금연도시는 금연시간을 카운트해주는 매우 작은 프로그램입니다. 시간 카운트만 보여 주기에는 기능이 너무 없는 것 같아서 음력이 나오는 달력을 넣었어요.금연도시를 내려받아 설치하고 실행하면 제일 먼저 지금까지 피운 담배로 얼마나 지출했는지 계산기가 실행됩니다. 여기에 입력된 값은 금연하면서 아끼게 되는 금액을 계속 합산하게 됩니다.

금연도시 흡연 경력 입력
금연도시 흡연 경력 입력

▲ 요즘 담배 가격으로 계산하니 1천 4백만 원이 넘네요.

금연도시 흡연 비용 계산
금연도시 흡연 비용 계산

▲ 내일 모레 인상된 담배 가격으로 하면 그야말로 후덜덜입니다.

금연 서약서
금연 서약서

▲ 다음 화면은 금연 서약서 작성입니다. 왜 금연을 결심하게 되었는지 자세히 그리고 장문으로 작성하시면 앞으로 금연 중에 힘드실 때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금연으로 힘들어하는 나에게, 금연 성공 중인 나에게 힘이 되고 격려되는 말씀을 적어 보세요. 그리고 담배 생각이 나면 간절한 금연 서약서를 읽어 보세요.

금연 프로그램 금연도시
금연 프로그램 금연도시

▲ 금연도시 메인화면입니다. 우측에 달력이 있고 간단한 일정을 넣을 수 있어요. 오른쪽에는 (1) 금연 시간과 (2) 금연 계급 (3) 금연 정보 (4) 금연 효과 (5) 급할 때 도움을 주는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담배 생각으로 어지럽다면 "아~ 땡긴다!"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금연도시 계급 구조
금연도시 계급 구조

▲ 각 항목에는 물음표 모양의 버튼이 있는데 클릭하면 항목에 대한 도움말이 나옵니다. 예를 들어 계급 옆에 있는 물음표 버튼을 클릭하면 금연 일자에 따르는 계급을 보여 줍니다. 8년 전에 담배 한 가치의 유혹을 이겼다면 저는 벌써 신이었을 것입니다. 금연도시를 만들면서 금연을 시작했으니 아마도 가장 먼저 금연 신이 되었겠죠. 에휴~

금연도시 작업 표시줄 아이콘
금연도시 작업 표시줄 아이콘

▲ 작업 표시줄에 있는 금연도시 트레이 아이콘 메뉴를 이용하면 담뱃값 계산이나 서약서를 볼 수 있고 금연도시의 달력을 감추어서 작은 크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금연 이웃과 정을 나누는 금연도시

금연도시로 시간을 쌓아 가며 진급하는 즐거움도 있지만, 금연도시 사이트를 이용하면 금연으로 힘들어하는 이웃과 고통을 나누고 서로 격려하며 금연 성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금연도시

▲ 금연도시 사이트에서 금연 시작을 금연도시 프로그램과 맞추면 똑 같이 계산된 날짜와 계급을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계급별로 몇 분이 계시는지 볼 수 있어요. 10년 이상 금연에 성공한 신이 28이 있네요. 2년 후면 저도 신이 됩니다. ^^

금연도시 사이트가 좋은 점은 이웃의 글을 읽다 보면 담배 생각이 어느새 사라져 버립니다. 아하~ 나보다도 어려운 이웃이 있구나 하며 도움 글을 달다 보면 끈끈한 친구도 사귈 수 있고요. 금연 결심하셨다면 금연도시를 이용해 보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