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shift-space 한영 전환에 Ctrl-Shift-V 갖춘 jwShiftSpaceKey 1.1.3

shift-space 한영 전환에 Ctrl-Shift-V 갖춘 jwShiftSpaceKey 1.1.3

· 댓글개 · 바다야크

shift-space 한영 전환에 Ctrl-Shift-V 갖춘 jwShiftSpaceKey

한영 전환 습관을 Shift-Space로 사용한지 벌써 몇 년째인지 모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에서 기본 한영 전환 키를 Shift-Space로 변경하려면 키보드 타입을 3번으로 바꾸면 되지만, 이클립스나 델파이에서 구문 완성이 안 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런 문제로 키보드 타입 1에서도 Shift-Space 키로 한영 전환을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 jwShiftSpaceKey인데 여기에 Ctrl-Space-V 기능을 추가 해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jwShiftSpaceKey는 설치할 필요 없이 실행하시면 됩니다.

Ctrl-Shift-V 키 기능이란

Ctrl-Shift-V 기능은 클립 보드에서 포맷 특성을 제거하고 순수 문자열만 붙여 넣기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웹 페이지를 복사해서 워드에 붙여 넣기를 할 때 그림이나 글씨 크기 같은 특성을 없애고 문자열만 붙여 넣기를 하는 것이죠.

▲ 웹 브라우저에서 굵은 글씨의 문자열과 사진을 포함해서 복사를 했습니다.

▲ 복사한 내용을 워드에 붙여 넣기를 하면 글자 특성과 함께 사진까지 붙여 넣기가 됩니다.

▲ 이에 비해 jwShiftSpaceKey가 실행된 상태에서 Ctrl-Shift-V 키를 누르면 문자열의 특성과 사진 등이 제외된 순수 문자열만 붙여 넣기가 됩니다. jwShiftSpaceKey를 사용하면 웹 페이지에서 문자열만 뽑아 내기 위해 메모장으로 붙여 넣기를 했다가 복사할 필요가 없습니다.

원래 Ctrl-Shift-V 키 기능이 윈도우에 있다고 얘기를 들었습니다만, 어찌된 일인지 제 PC에서는 안 되네요. 저처럼 안 되는 분은 jwShiftSpaceKey를 사용해 보세요.

jwShiftSpaceKey는 프리웨어로 직장, 학교, 관공서 등 장소에 관계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판매 상품에 포함하거나 프로그램을 변형해서 공개하는 것은 안 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