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수다 떨기
  3. 매트릭스 1으로 영어공부 시작

매트릭스 1으로 영어공부 시작

· 댓글개 · 바다야크

친구 소개로 매트릭스 1으로 영어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생각 외로 대사가 많고 배우들의 발음이 듣기가 좋더군요. 작심 하루도 못 넘기는 허약한 의지 때문에 아직도 영어에 대한 한만 쌓일 뿐 제대로 하는 것이 없네요…--

대사 내용이 저급하지 않고 배우 중에 모피어스와 스미스요원의 천천히 하는 발음은 도움이 크겠더라구요. 지금은 소리만 따로 저장해 놓고 계속 틀어 놓고 있습니다. 아직은 도대체 뭔 소리인지… 이궁~

소리만 따로 저장

처음에는 유틸리티 도움을 받아 동영상에서 오디오 부분만 뽑으려 했습니다. 코덱을 설치하고 오디오 부분만 뽑는 데 성공은 했는데, 이상하게도 동영상 플레이어로 재생하는 것 하고는 다르게 배경 음악이나 효과음 소리만 크고, 사람 음성은 너무 작아요. 다시 동영상을 틀어 놓고 녹음하는 방법을 해 보았는데, 결국 이렇게 하는 것이 사람 목소리가 제대로 들리네요.

역시 KMP 플레이어

이궁, 먼저 확인을 했으면 시간 낭비를 안 했을 텐데, 역시 KMP 플레이어입니다. 영화를 보면서 오디오 부부만 따로 저장하는 기능이 있었군요. KMP 플레이어를 사용하면서 편리한 것은 (1) 무엇보다도 코덱을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다 입니다. (2) 프리웨어이면서 (3) 설치파일 또는 압축파일로 제공되며 (4) 매우 가볍습니다.

KMP 로 바로 캡처하면 편리한 것이 메신저나 다른 프로그램에서 발생하는 원하지 않는 소리까지 녹음되는 경우가 없어 편합니다.

캡처하기 전에 미리 저장할 폴더를 지정해 놓으면 편리하더군요.

이제 영화를 재생시켜 놓고 캡처하고 싶은 곳에서 캡처를 시작합니다.

Mp3 를 여러 개로 분리

하나의 파일로 들어도 좋지만, 재생 시킬 때마다 첫 부분부터 시작하면 불편하겠죠. 해서 캡처한 mp3를 5분 간격으로 자르는 이런저런 프로그램을 찾아 사용해 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MP3 다이렉트컷, mp3DirectCut 2.03 을 알게 되었습니다.

mp3DirectCut 홈페이지

(1) Freeware이면서 (2) 아주 작고 가볍고 (3) 코덱이 따로 필요 없으면 (4) 아주 빠르게 mp3 를 원하는 크기만큼 잘라 냅니다. 시간이 나면 자세한 사용법을 알아 봐야겠습니다. 실행해 보면 매우 단순한 모습입니다.

[File>>Open] 메뉴로 캡처한 mp3파일을 선택합니다.

[Special>>Auto Cue..] 메뉴를 선택해서 잘라내고자 하는 시간 크기를 입력합니다.

원하는 시간을 입력합니다.

이제 저장만 하면 되겠습니다. [File>>Save split..] 메뉴를 선택합니다.

화살표 부분에 적당한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N 은 자동으로 파일 이름에 붙는 번호입니다.

[OK] 버튼을 누르면 휘리릭~ 아주 빠르게 mp3파일을 조각 내어 줍니다.

틈날 때마다 계속 듣기

일할 때나 걸을 때나 기회가 되면 무조건 듣고 있습니다. 듣다가 딴 생각을 하기도 하지만 가급적 대사에 귀를 기울이면서 들으려 노력합니다. 효과가 있을지 없을지는 모르지만 일단 계속 들어 보려 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