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주변 장치·기타
  3. 손목에 차는 티머니 티페리 정말 편하네 손목시계 티머니 티페리 사용 후기

손목에 차는 티머니 티페리 정말 편하네 손목시계 티머니 티페리 사용 후기

· 댓글개 · 바다야크

손목에 차는 티머니 티페리 정말 편하네 손목시계 티머니 티페리 사용 후기

화웨이 스마트 워치를 가지고 있는데 삼성 기어 S2처럼 티머니를 사용하지 못하는 것이 매우 아쉽습니다. 국내산 스마트 워치가 아니다 보니 기대하기 어렵죠. 그런데 반갑게도 티머니를 손목시계 스트랩에 부착할 수 있는 티페리가 나왔네요. 손목시계가 아니더라도 샤오미 미밴드처럼 손목에 착용하는 밴드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목에 차는 티머니 티페리

▲ 티페리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하여 제품 2개를 받았습니다. 많이 기다렸는데 애초 계획보다 10일 정도 늦게 왔네요.

화웨이 워치 티머니

▲ 검은색과 흰색 두 가지를 받았는데 브라운색도 있군요.

손목에 차는 티머니 티페리

▲ 제품 포장에서 말해 주듯 손목시계 스트랩에 고정해서 사용합니다.

손목시계에 착용하는 티머니 티페리 구성품

화웨이 워치 티머니

▲ 티페리 구성품입니다. 티페리와 시계 스트랩에 고정할 수 있는 일명 찍찍이 밴드 벨크로가 들어 있습니다. 이번 티페리 크라우드 펀딩 참여자에게는 2,000원이 충전되었음을 알려 주는 카드가 들어 있네요.

손목에 차는 티머니 티페리

▲ 제품 포장에 사용하는 종이 안쪽에는 퀵가이드처럼 설명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티페리 생김새

화웨이 워치 티머니

▲ 티페리 가운데에 있는 홈으로 벨크로를 넣고 스트랩에 고정합니다. 티페리 뒷면에 카드 번호와 CVS 번호가 인쇄되어 있고, 이 번호를 이용하여 티머니에 등록해서 T마일리지나 소득공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티페리 사용 소감

손목에 차는 티머니 티페리

▲ 손목시계 스트랩의 크기에 맞추어 가위로 벨크로를 길이를 조절한 후 티페리를 고정했습니다.

화웨이 워치 티머니

▲ 안드로이드폰에 원터치 도우미를 설치하고 티페리를 스마트폰의 NFC 영역에 가져다 대면 카드 번호와 잔액을 표시해 줍니다.

손목에 차는 티머니 티페리

▲ 지하철에서 충전해 보았습니다. 스마트폰 티머니를 사용할 때처럼 충전 장치에 넣기 위해 시계를 풀어야 하지만, 문제없이 충전되네요. 매번 이렇게 충전하기 불편해서 신용 카드를 이용하여 후불 결제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아쉽게도 안 되는군요.

▲ 티페리를 사용해 보니 예상했던 것처럼 매우 편합니다. 두꺼운 패딩 잠바를 입고 있어도 전철이나 버스에서 모두 잘 인식했습니다. 단, 전철이나 버스의 카드 단말기가 오른쪽에 있어서 시계를 오른손에 착용해야 편합니다.

티페리의 장점은 이렇습니다.

  • 티머니 사용이 매우 편합니다.
    즉, 대중 교통 이용이 매우 편리해집니다. 최고의 장점이지요.
  • 손목 밴드에도 사용 가능
    손목시계가 아니더라도 샤오미 미밴드처럼 손목 밴드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편안한 착용감
    작고 가벼워서 착용에 대한 거부감이 없습니다.

티페리 단점으로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 잔액 확인 불편
    스마트폰 티머니 앱은 스마트폰을 이용하기 때문에 잔액을 바로 알 수 있지만, 티페리는 확인하고 싶을 때마다 티페리를 스마트폰의 NFC 센서 위치에 가져다 놓아야 합니다. 또한, 전철에서는 단말기 표시창이 손에 가려서 숫자가 잘 안 보입니다. 잔액이 부족하지 않도록 더욱 신경 써야겠습니다.
  • 사용 내역 확인 불편
    스마트폰 티머니는 앱에서 사용 내역을 바로 알 수 있지만, 티페리는 티머니 사이트에서 검색해야 합니다. 더욱이 티머니 사이트를 사용하려면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해서 구글 크롬이나 파이어팍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어제와 오늘 자료는 검색되지 않습니다. 하루 이틀이 지나야 볼 수 있지요.
  • 티페리는 선불형
    후불 결제가 안 됩니다. 충전하는 것이 귀찮고, 잔액 부족한데 현금이 없어서 당황하는 경우가 있어서 후불 결제하고 싶은데, 티페리는 선불형 제품입니다.
  • 세수 정도의 방수 수준
    티페리의 스펙에는 방수에 대한 내용이 없네요. 대신에 티페리 크라우드 펀딩 페이지에 올라 온 질문과 답을 보면 세수 정도의 방수라고 해서 손을 씻을 때도 매우 조심합니다.
  • 메탈 스트랩 사용 문제
    금속 스트랩 시계를 사용할 경우 인식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화웨이 워치 스트랩을 메탈로 바꾸려고 했는데 아쉽습니다.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대중 교통 이용이 매우 편리해 진다는 장점 하나만으로 모든 단점이 상쇄됩니다. 매번 카드나 스마트폰을 꺼내다가 손목만 가져다 대니 편해도 너무 편하죠. 그래도 활발히 업그레이드돼서 단점을 보완하여 더욱 편리한 티페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