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우분투·리눅스
  3. 우분투 원격데스크톱 하나의 섹션, 같은 섹션으로 연결하는 방법

우분투 원격데스크톱 하나의 섹션, 같은 섹션으로 연결하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우분투 원격데스크톱 하나의 섹션, 같은 섹션으로 연결하는 방법

우분투 많이 좋아졌죠? 예전보다 많이 편해졌지만, 아직도 걸리는 것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입니다. 그리고 원격데스크톱이 아쉽네요. 확실히 윈도우 원격데스크톱보다 느려요. 느린 것은 여유를 가지고 사용하면 되는데, 문제는 이전 세션으로 연결되지 않네요. 즉, 원격데스크톱을 연결하고 작업을 걸어 놓았습니다. 작업 중에 원격데스크톱을 닫고 다시 연결하면 작업 중이던 세션이 아니라 새로운 세션과 연결되다 보니 이전 작업을 계속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이전 세션이 닫히는 것이 아니어서 연결할 때마다 새로운 세션을 만들어 지다보니 그렇지 않아도 느린 원격데스크톱이 더욱 느려집니다.

원격데스크톱을 연결할 때마다 새로운 세션이 계속 만들어지지 않도록 하려면 우분투 시스템 메뉴의 전원 버튼에 있는 "컴퓨터 끄기..."를 이용해서 종료하면 해결됩니다. 그러나 문제는 모든 작업이 종료됩니다. 윈도우 원격데스크톱처럼 우분투도 하나의 세션만 사용하고 이전 세션에 연결할 수 없을까요?

우분투 원격데스크톱 하나의 세션만 사용

방법이 있습니다. 생각 외로 간단하네요. 아마도 우분투 원격데스크톱은 6개까지 세션이 만들어지게 되어 있나 봅니다. /etc/xrdp/xrdp.ini 에 있는 설정 내용을 변경해서 세션 6개에서 하나만 사용하도록 설정합니다.

우분투 원격데스크톱

▲ 혹시 모르니 /etc/xrdp/xrdp.ini을 백업해 두고 수정합니다.

우분투 원격데스크톱

▲ [xrdp1]만 남겨놓고 [xrdp2]~[xrdp6]까지 모두 제거합니다.

우분투 원격데스크톱

▲ sudo service xrdp restart로 xrdp를 다시 실행합니다. 이후로 우분투 원격데스크톱도 윈도우 원격데스크톱처럼 하나의 세션만 사용하며 연결을 끊어도 이전 작업 화면으로 연결합니다. 좋구나~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