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갤럭시S 탱고로 아이폰과 화상 통화를...그러나...

갤럭시S 탱고로 아이폰과 화상 통화를...그러나...

· 댓글개 · 바다야크
부탁 말씀. ^^글 작성을 결심해을 때부터 걱정되었습니다만, 애써 적고 나니 더욱 걱정되네요. 이글은 탱고(Tango) 프로그램을 소개하면서 갤럭시S에서의 아쉬운 점을 말씀드리지만, 그러나 앞으로 갤럭시S에서도 정상적으로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을 적은 글입니다. 결코 아이폰과 갤럭시S를 비교하여 우열을 가리는 글이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그러므로 갤럭시S는 문제가 많고, 아이폰이 훨씬 좋다는 무조건적이고 맹목적인 말씀은 피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갤럭시S나 아이폰 모두 작은 컴퓨터입니다. 특정 프로그램 하나로 모든 것을 판단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스마트폰끼리 화상 통화를 연결해 주는 탱고(Tango)

제가 존경하고 좋아하는 블로거 도아님으로부터 깜짝 통화가 왔습니다. 말씀인 즉, 탱고(Tango)라는 앱이 있는데,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아이폰끼리만이 아니라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하고도 화상 통화가 가능하다는 말씀이셨습니다. 그래서 제가 갤럭시S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고 전화를 주신 것이죠. 그러나 안타깝게도 갤럭시S를 놓고 밖으로 나와서 영상 통화를 못했습니다.

3G뿐만 아니라 Wi-Fi로도 화상 통화를 할 수 있다는 탱고(Tango). 사용하는 방법은 도아님의 글을 참고하세요. 사용 방법이 매우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반쪽짜리 영상통화

그리고 오늘 갤럭시S로 도아님과 영상통화를 했습니다. 그러나 결국 도아님께 불편하게 하는 폐만 끼쳤습니다. 이유인즉, 도아님의 얼굴은 매우 잘 보이는데, 제 얼굴은 전송이 안 되고 컴퓨터의 키보드만 전송되는 것이었습니다. 전면 카메라가 아닌 후면 카메라의 영상이 전송되었던 것이죠. 집에 와서 제 아이폰과 갤럭시S로 다시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이폰은 전면 카메라 영상을 보내기 때문에 갤럭시S에는 얼굴이 보입니다. 그러나 갤럭시S는 후면 카메라가 작동하기 때문에 아이폰에는 저의 얼굴이 전송되지 않습니다.

삼성 고객센터에 문의했지만, 설명을 들어 보니 갤럭시S의 버튼으로는 안 되고, 프로그램에서 제공해 주어야 하네요. 흠.... 그러고 보면 아이폰4의 화면에는 전면 카메라와 후면 카메라를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화면에 나옵니다. 그러나 갤럭시S에는 보이지를 않네요.

도아님께서는 갤럭시S에서 카메라를 전환하는 API를 공개하지 않기 때문이지 않느냐 하는 예상의 말씀을 주셨습니다만, 만일 그렇다면 갤럭시S 보다는 안드로이드폰에서 제공하지 않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프로요로 버전업하면 문제가 해결되거나, 아니면 탱고가 아직 안드로이드폰에서 완성도가 낮거나 말이죠. 확인하는 방법은 갤럭시S말고 다른 안드로이드폰은 어떤지 확인하는 것이 제일 정확하겠지요. 기회가 된다면 확인해 봐야 겠습니다.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앱 

제가 굳이 갤럭시S에 미련을 갖는 이유는 갤럭시S도 좋은 제품이고 주변에 사용하시는 분도 많기 때문입니다. 또한, 제가 흥미를 느끼는 것은 서로 다른 스마트폰 사용자끼리 같은 앱을 사용하여 통신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탱고 말고도 Skype 같이 이미 나온 앱도 있지만, 새로 나오는 앱에 관심을 두지 않을 수 없네요. Wi-Fi뿐만 아니라 3개 이통사가 경쟁적으로 무제한 요금제를 내놓고 있어서 3G 사용도 부담이 많이 낮아 졌습니다. 아직 요금이 비싸지만, 이런 변화를 바탕으로 더 다양한 방식이 시도되고 많은 프로그램이 나와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바일 > 안드로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KT 올레패드 "아이덴티티탭" 묵직하구만  (21) 2010.10.22
갤럭시S 화면 캡쳐 방법  (13) 2010.08.26
갤럭시S 어때요?  (31) 2010.08.15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