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전자·생활제품/기타 제품
  3. 귀차니즘 극복 무선 원격 제어 콘세트

귀차니즘 극복 무선 원격 제어 콘세트

· 댓글개 · 바다야크

무선 리모컨 스위치

아내를 위해 무선으로 껐다 켰다할 수 있는 원격 제어 콘센트를 찾았습니다. TV 시청이 끝나면 유선방송의 셋탑박스와 함께 연결된 멀티 콘센트의 스위치를 끄는데요, TV를 보면서 잠을 청할 때가 있어서 일어나지 않고도 끌 수 있도록 설치해주고 싶었습니다.

핸드폰 앱과 무선으로 연동하는 콘센트를 찾다가 리모컨으로 On·Off할 수 있는 제품을 알게되었습니다. "원격제어 스마트 리모트 콘센트"인데요, 광고 글로 오해하실 것 같아서 말씀드립니다만, 업체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내돈내산입니다. 두어 달 전에 구매해서 사용하다가 매우 편해서 소개합니다.

▲ 1구짜리 콘센트에 버튼이 여러 개 달린 리모컨이 한 몸입니다. 사진만 보아도 어떻게 사용하는 제품인지 이해가 되실 거예요. 1구짜리 콘센트를 4개까지 한 개의 리모컨으로 스위칭하는 것이죠. 다섯 번째 G는 연결된 모든 콘센트를 한 번에 제어합니다. 1구짜리 콘센트는 따로 구매할 수 있고, 콘센트 말고도 조명을 켜고 끌 수 있는 벽 붙이용 사각 스위치도 있습니다.

▲ 리모컨에는 시계 건전지를 넣어야 하지만, 1구 콘센트에는 벽 전원을 이용해서 건전지가 필요 없습니다.

원격제어 스마트 리모트 콘센트 사용법

▲ 1구 콘센트를 사용하듯 벽 콘센트에 꽂고 TV나 멀티 콘센트를 연결합니다.

▲ 리모컨 버튼 중에 콘센트와 페어링한 버튼으로 전원을 켜고 끕니다. 위 사진처럼 ON 버튼을 누르면 콘센트에 녹색 불이 들어오면서 켜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요렇게 콘센트에 녹색불이 켜지고 꺼짐에 따라 스위치의 작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외선이 아닌 RF 무선으로 장애물 통과!!

▲ 리모컨을 보면 일반 적외선 리모컨과 달리 LED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습니다. 직진으로만 제어되는 적외선이 아니라 447.925MHz 무선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콘센트의 이름이 RF콘센트입니다.

적외선 대신에 RF 무선을 사용하므로 리모컨과 콘센트 사이에 장애물이 있어도 On·Off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RF콘센트를 TV 선반 뒤에 놓아도 됩니다. 더욱이 통신 거리가 최대 30M여서 다른 방에 있는 RF콘센트나 사각 리모컨(벽 스위치)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 앱으로 제어하는 것보다 리모컨이 더 편한 이유는 버튼만 누르면 된다는 것입니다. 핸드폰 앱은 화면을 켜야 하고 앱을 실행한 후 어느 것을 제어할지 확인해서 On·Off해야 하지만, 리모컨은 손가락 감각으로 버튼을 찾아 누르면 됩니다. 어두운 방에서 눈이 부시게 핸드폰을 켤 필요가 없어서 참 좋습니다.

제품을 찾는 분을 위해 구매처 링크를 소개합니다. PowerZone 사이트에서 구매했는데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제조업체든, 판매업체든 아무런 관계가 없음을 말씀드립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