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네이버 경고등의 이유로 이용이 정지된 아이디입니다 해결 방법

네이버 경고등의 이유로 이용이 정지된 아이디입니다 해결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경고등의 이유로 이용이 정지된 아이디입니다.

네이버 아이디를 하나 더 만들었는데요, 아이디를 만든 그날은 로그인 잘 되었는데, 다음 날이 되니 "경고등의 이유로 이용이 정지된 아이디입니다."라는 이상한 메시지가 나오면서 로그인이 안 됩니다. 첫 번째 아이디로 로그인해 보아도 같은 경고가 발생하면서 로그인이 안 됩니다.

아무래도 네이버 아이디를 너무 오래 사용하지 않아서 이러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네이버 고객센터에 요청하면 해결된다고 해서 몇 번을 보내고 기다려도 로그인이 안 됩니다. 메일로 답장을 주는지 모르지만, 로그인을 할 수 없으니 받을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다행히 쉽게 해결하는 방법이 있네요. 아이디를 확인하는 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찾기로 전화번호를 인증하면 바로 풀리네요.

네이버 아이디 찾기
네이버 아이디 찾기

네이버 화면에서 아이디 버튼을 클릭해서 등록된 아이디를 찾습니다.

네이버 전화인증
네이버 전화인증

네이버에서는 전화번호 한 개당 3개의 아이디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디를 찾기 위해서는 전화번호로 인증번호를 받아서 확인해야 합니다.

네이버에 등록한 아이디가 보이네요. 아이디를 선택하고 비밀번호 찾기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네이버 로그인 제한 해제 요청

네이버 로그인 제한 해제
네이버 로그인 제한 해제

아하~ 대량생성 ID라면서 제한되어 있었군요. 로그인 제한 해제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어제 만든 아이디인데 대량생성 ID라는 것이 이해되지 않는데, 아마도 첫 번째 아이디가 문제였지 않나 싶습니다. 아이디를 만들고 한참 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았으니 관리를 못했고, 정말 악용되었는지도요.

네이버 로그인 제한 해제
네이버 로그인 제한 해제

암호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휴대전화로 인증하게 되는데, 그러면 로그인 제한이 해제됩니다. 암호를 확인하면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됩니다. 그런데, 경고등의 이유로 이용이 정지된 아이디를 해결하는 방법을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잔뜩 나오기는 해도 어째 도움이 되는 내용은 없고 왠지 어지러운 글만 많아요. 비슷비슷한 글만 잔뜩인데요, 문제가 해결되어서 다행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