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삼성 덱스 연결 시 갤럭시 터치패드앱 자동실행 설정 및 해제 방법

삼성 덱스 연결 시 갤럭시 터치패드앱 자동실행 설정 및 해제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삼성 갤럭시 핸드폰에는 덱스(DeX) 기능이 있어서 모니터에 연결하면 마치 노트북처럼 다룰 수 있습니다. 물론 모습만 비슷할 뿐 윈도우 PC만큼 활용도가 높지는 못합니다만, 조그만 갤럭시 폰 화면을 모니터의 큰 화면으로 볼 수 있고 여러 개의 앱을 멀티 윈도우로 한 번에 띄울 수 있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큰 화면이 생겼기 때문에 갤럭시 핸드폰의 작은 화면을 보지 않는다면 갤럭시 화면을 터치패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에 터치 기능이 없는데 마우스까지 없다면 갤럭시 휴대폰을 터치패드로 사용하는 것이죠. 모니터에 터치 기능이 있다고 해도 손을 들어서 화면을 누르는 것보다 갤럭시 핸드폰을 터치패드로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눌러야 하는 횟수가 많을수록 터치패드를 대신하면 팔이 덜 아프죠.

삼성 덱스 갤럭시 터치패드 앱
삼성 덱스 갤럭시 터치패드 앱

갤럭시 핸드폰을 터치패드로 만들어 주는 방법은 터치패드 앱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삼성 덱스에 연결할 때마다 직접 터치패드 앱을 실행하는 것보다는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는 어쩌면 모니터에 연결할 때마다 갤럭시 핸드폰이 터치패드로 변하는 것이 짜증 날 수도 있습니다.

삼성 덱스 갤럭시 터치패드앱 자동실행 설정 및 해제 방법

이렇게 필요에 따라 자동 실행을 켜거나 꺼야 하는데, 이 설정은 갤럭시 핸드폰에서 할 수 없습니다. 삼성 덱스의 설정을 이용해야 합니다.

삼성 덱스 설정 호출
삼성 덱스 설정 호출

삼성 덱스의 작업 표시줄에 보면 네트워크 연결 정보와 배터리 상태 등을 표시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 부분을 클릭합니다.

삼성 덱스 설정 실행
삼성 덱스 설정 실행

팝업 윈도우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Samsung Dex 설정 실행
Samsung Dex 설정 실행

Samsung Dex 메뉴를 클릭합니다.

삼성 덱스 마우스 및 트랙패드
삼성 덱스 마우스 및 트랙패드

설정 중에 "마우스 및 트랙패드"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하여 설정을 변경합니다.

삼성 덱스 마우스 및 트랙패드 설정
삼성 덱스 마우스 및 트랙패드 설정

(1) "터치패드 자동 실행" 옵션을 켜고 끄기에 따라서 터치패드앱 자동 실행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터치패드 스크롤 방향" 옵션으로 제스처의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삼성 덱스를 자주 사용하는데, 모니터와 갤럭시 핸드폰만 사용한다면 터치패드 앱을 활용해 보세요. 화면 터치는 원하는 곳을 바로 선택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만, 터치패드의 장점을 함께 이용한다면 더욱 편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