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전자·생활제품/헤드폰·이어폰
  3.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 사용후기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 사용후기

· 댓글개 · 바다야크

5만원대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

유튜브에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 이어폰이 가격 저렴하면서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이 훌륭하다는 영상이 여럿 올라와 있어서 충동구매했습니다. 특히, 레드미 버즈3 프로의 노캔에 대한 유튜버들의 칭찬이 일색이어서 잔뜩 기대했는데요, 막상 들어 보니 조금 실망되더군요.

그러나 몇 년 전에 애플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면서 올린 사용 후기를 보니 그때도 실망했었네요. 모두 기대가 너무 컸었기 때문이죠. 기억이 가물하지만, 사용 후기를 읽으면서 그때의 경험을 되돌려 보면 이 가격에 이 정도의 ANC 기능이라면 레드미 버즈3 프로는 가성비 높고 노캔이 훌륭한 이어폰이라고 생각합니다.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입니다. 디자인이 꽤 준수하게 나왔습니다. 바닷게 눈을 연상케 하는 독특한 모습인데요, 누름 버튼이 아닌 터치로 조작합니다. 손잡이가 없는 이어 버드라서 손으로 만지기만 하면 터치 인식이 되는 불편을 없애기 위함인지 한 번 터치에 대한 기능이 없습니다. 두 번 터치·세 번 터치·3초 이상 오래 눌렀을 때만 인식하는데요, 한 번 터치가 안 되는 것이 아쉽지만, 중저음 취향인 저에게 음질이 잘 맞고 한 번 충전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이외에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는지 생각나는 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레드미 버즈3 프로 스펙

  • 9mm  복합 진동 드라이버
  • 최대 35dB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 듀얼 스마트 블루투스 페어링
  • 3개 통화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 고속 충전, 10분 충전으로 3시간 사용 가능
  • 충전 케이스 포함 28시간 사용
  • 무선 충전 지원
  • 모노 모드 지원
  • 인이어 감지
  • IPX4 생활방수

알리익스프레스 해외직구

알리익스프레스 해외직구 배송 박스
알리익스프레스 해외직구 배송 박스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해외직구했습니다. $43.46 달러로 이 글을 작성하는 시간으로는 5만 8천6백 원 정도입니다. 요즘 환율이 높아졌는데도 5만 원 대로 저렴합니다. 여기에 트래블페이로 할인받아서 $41.29로 결재했는데요, 지금은 가격이 조금 더 떨어졌네요. 그런데 환율이 너무 올랐네요. 어우~

레드미 버즈3 프로 개봉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 제품 박스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 제품 박스

레드미 버즈3 프로 제품 박스로 얇은 비닐로 밀봉되어 왔네요. 레드미 버즈3 프로는 블랙과 그레이 두 가지 색상인데요, 블랙보다는 그레이가 더 잘 팔리는지 품절이거나 조금 더 비싸네요. 유튜브 방송을 보아도 그레이가 더 많이 소개되는데요, 돈을 아끼는 쪽으로 결정했습니다. 블랙도 실제로 보니 참 예쁩니다.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 개봉기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 박스 개봉

중국산하면 저가에 낮은 품질이 떠 오르는데, 샤오미 제품 대부분이 그렇듯이 포장 상태부터 훌륭합니다. 박스를 빼기 편하게 손잡이까지 배려했습니다. 며칠 전에 베이스어스 블레이드 2만 보조 배터리를 구매했을 때도 포장된 모습이나 제품 만듦새를 보고 중국산이어서 갖는 선입견을 없애야 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어팁 & USB 충전 케이블
이어팁 & USB 충전 케이블

예비 이어팁이 3개의 사이즈로 담아져 있고 짧은 길이의 충전용 USB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샤오미 레드미 버즈3 사용 설명서
충전 케이스 & 사용 설명서

이어폰 충전 케이스 밑에 다국어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샤오미 레드미 버즈3 사용 설명서
샤오미 레드미 버즈3 사용 설명서

한국어 설명이 없는 것이 좀 아쉽습니다만, 이어폰을 사용하는 데는 큰 불편이 없습니다. 다만, 전용 앱에 대한 설명이 안 보이네요. 전용 앱을 이용하면 터치 조작을 변경하거나 노캔의 방식을 바꿀 수 있거든요. 혹시 샤오미 폰에는 기본 앱으로 설치되어 있어서 일부러 뺐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다행히 구글 신의 도움으로 레드미 버즈3 프로 앱을 찾아서 설치했습니다. 아래에 소개했습니다만, 구글 플레이에서 "Mi Buds M8"을 찾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한글까지 잘 나옵니다.

멀티 페어링 지원
동시 두 개 디바이스 연결 설명

설명서에 두 개의 디바이스와 페어링해서 동시 연결하는 방법이 나와있네요. 핸드폰과 페어링한 후에 노트북이나 태블릿에서 블루투스 장치를 찾게 하고 충전 케이스에 있는 작은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페어링 모드가 되면서 연결됩니다. 이 내용을 아래에 자세히 올렸습니다만, 동시 연결되는 듀얼 스마트 블루투스 페어링은 두 대까지만 됩니다. 혹시나 하는 생각에 노트북 한 대 더 페어링했지만, 동시 사용은 두 대까지만 되네요. 

듀얼 스마트 페어링으로 핸드폰과 노트북을 연결하면 디바이스에서 블루투스 연결 조작을 하지 않아도 오디오를 재생하는 쪽의 소리를 자동으로 전환해서 출력합니다. 노트북으로 음악을 듣다가 핸드폰의 유튜브를 재생하면 유튜브 방송이 들립니다. 그러다가 다시 노트북에서 음악을 재생하면 음악 소리가 들리죠. 앞으로 듀얼 스마트 페어링을 제공하는 이어폰이 많아질 것 같습니다.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 충전 케이스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 충전 케이스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 충전 케이스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 충전 케이스입니다. 무광 표면에 Redmi 글자가 조금 더 진한 검은색으로 인쇄되어 있고, 반대쪽에는 LED와 기능 버튼이 있습니다. 충천 포트의 입구가 이중으로 제작된 것만 보아도 전체적으로 마감 상태와 만듦새가 훌륭합니다.

샤오미 레드미 버즈3 충전 케이스
샤오미 레드미 버즈3 충전 케이스

충전 케이스의 뚜껑을 열면 바라보는 각도에 따라 빛의 반사가 달라 보이는 이어버드가 보입니다. 뚜껑을 열 때마다 충전 케이스에 있는 LED가 하얗게 켜지는데요, 계속 켜져 있으면 배터리가 완충된 상태이고 깜빡이면 충전이 필요합니다. 뚜껑이 닫힌 상태에서 버튼을 눌러도 같은 방법으로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레드미 버즈3 충전 케이스
샤오미 레드미 버즈3 충전 케이스

충전 케이스 겉 면은 무광 처리되어 있습니다만, 이어버드가 들어가는 홈은 유광으로 반짝입니다. 단순한 생각일지 모르지만, 이런 차이가 만족도를 높여 주네요.

완성도가 높은 충전 케이스

샤오미 레드미 버즈3 충전 케이스
샤오미 레드미 버즈3 충전 케이스

안쪽을 들여다보면 애플 에어팟 프로처럼 영문 글씨가 쓰여있습니다. 충전 케이스의 뚜껑에 예민한 분도 마음에 드실 듯한데요, 뚜껑을 열기 위해 살짝 밀어주면 저절로 뒤로 젖히는 것을 보면 힌지에 적당한 힘이 있는 스프링이 있는 것 같고, 뚜껑을 닫으면 딱 소리가 경쾌합니다.

샤오미 레드미 버즈3 충전 케이스
샤오미 레드미 버즈3 충전 케이스

이어버드가 들어 있는 상태에서 충전 케이스를 거꾸로 들고 흔들어도 떨어지지 않습니다. 힘을 주어 흔들면 이어버드가 떨어지나 했는데 떨어지지 않고 뚜껑이 닫힙니다. 겉면만 화려한 것이 아니라 내부도 매우 신경을 써서 만들었네요.

샤오미 레드미 버즈3 이어버드
충전 케이스 & 이어버드

충천 케이스에서 이어버드를 쉽게 꺼낼 수 있도록 양쪽에 홈이 있습니다. 노캔 기능만큼이나 충전 케이스에 대해서도 칭찬하고 싶네요. 사용하기에도 보기에도 즐거운 제품입니다. 조약돌처럼 작고 동글동글 귀여운데요, 손에 들고 걷다 보면 염주처럼 손 안에서 돌리고 있네요. 

유무선 충전 지원

무선 충전 지원
무선 충전 모습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는 무선 충전을 지원합니다. 어댑터에 연결하거나 무선 충전기 위에 올려놓으면 충전 케이스의 LED가 켜지는데요, 충전이 다 되면 LED가 꺼집니다.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 이어버드

샤오미 레드미 버즈3 이어버드 디자인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 이어버드

레드미 버즈3 프로 이어버드입니다.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 빛의 반사 모습이 다른데요, 볼수록 귀엽습니다. 커널형이라 귀에 착용하면 갑갑함은 어쩔 수 없지만, 아슬아슬 빠지는 느낌이 없어서 좋습니다. 착용하고 머리를 흔들어도 빠지지 않아요. 성능이 아무리 좋아도 슬슬 빠지는 이어폰은 자주 귀 안으로 밀어주어야 해서 불편합니다. 불안하기도 하고요. 이런 점에서 레드미 버즈3 프로 이어버드는 착용감이 썩 좋다고는 못해도 안정감이 있습니다.

3개 통화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 이어버드 마이크 구성
토크 마이크 & 피드 포워드 마이크

레드미 버즈3 프로에는 마이크가 3개 있다고 하는데요, 설명서 첫 장에 토크 마이크와 피드 포워드 마이크가 표시되어서 쉽게 찾았는데 3 번째 마이크가 보이지 않네요.

샤오미 레드미 버즈3 이어버드 마이크 구성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 피드백 마이크

아하! 이어팁에 가려져서 보이지 않았군요. 레드미 버즈3 프로의 피드백 마이크입니다. 작고 가벼운 이어버드에 마이크가 3개라니 대단합니다.

편리한 착용감 멋진 디자인

이어버드 좌우 구분
이어버드 좌우 구분 인쇄

충전 케이스에 좌우를 바꾸어 넣을 수 없어서 헷갈리는 일은 없습니다만, 이어버드에 왼쪽과 오른쪽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인이어 감지 기능이 있어서 어느 한쪽 귀에서 이어버드를 빼면 음악 재생이 멈춥니다. 다시 꽂으면 자동으로 재생되고요. 레드미 버즈3 프로는 주변 소리를 함께 들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만, 소리를 듣거나 대화를 할 때면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을 실행하기보다는 이어버드를 빼는 쪽이 더 편하네요.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 안드로이드 앱

샤오미 레드미 버즈3 전용 안드로이드 앱
샤오미 레드미 버즈3 전용 안드로이드 앱

반갑게도 한글 지원이 잘 되는 전용 앱이 있네요. 구글 플레이에서 "샤오미 레드미 버즈"라고 검색하면 Mi buds M8이 나오는데요, 이 앱을 설치하면 이어버드와 충전 케이스의 충천량을 확인할 수 있고 노이즈 캔슬링과 끄기·주변 소리 듣기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의 경우 적응형·약하게·균형·강하게 4가지 방식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레드미 버즈3 전용 안드로이드 앱
샤오미 레드미 버즈3 전용 안드로이드 앱

제스처 메뉴로 이어버드의 터치 작동 방법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레드미 버즈3 프로를 구매하셨다면 전용 앱을 꼭 설치하세요. 한 번 터치가 없는 것이 아쉽습니다만, 볼륨 조절이나 빅스비 호출 등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충전 상태를 잠금 화면과 알림 창에서 볼 수 있어서 편한데요, 전용 앱 사용에 대해서는 글을 따로 자세히 작성해서 올리겠습니다.

듀얼 스마트 블루투스 페어링

핸드폰과 블루투스 페어링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 페어링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 페어링

핸드폰과의 블루투스 페어링 방법은 특별할 것이 없습니다. 전용 앱이 없어도 페어링할 수 있는데요, 레드미 버즈3 프로의 충전 케이스 뚜껑을 열어 놓고 핸드폰에서 블루투스 장치를 검색해서 페어링하면 됩니다.

동시 2개 디바이스 연결 듀얼 스마트 페어링

동시 두 개 디바이스 페어링
동시 두 개 디바이스 페어링

핸드폰과 페어링되어 연결된 상태에서도 노트북이나 태블릿과 페어링해서 동시에 두 대의 디바이스와 연결해서 장치 선택 없이 오디오를 출력하는 쪽의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핸드폰과 페어링한 후에 노트북에서 블루투스 장치를 검색하게 하고 충전 케이스에 있는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잠시 후에 LED가 깜빡이면서 노트북에 레드미 버즈3 프로가 뜹니다.

동시 두 개 디바이스 페어링
동시 두 개 디바이스 페어링

노트북에서 레드미 버즈3 프로를 선택하고 연결하면 핸드폰과 같이 연결된 상태가 됩니다. 노트북에서 유튜브 방송을 실행하면 노트북의 소리가 들리다가 핸드폰에서 유튜브 방송을 실행하면 노트북의 유튜브는 멈춤이 되고 핸드폰의 소리가 들립니다. 다시 노트북의 유튜브를 재생하면 핸드폰의 유튜브가 멈춤이 되고 노트북의 방송이 들립니다.

동시 두 개 디바이스 페어링
동시 두 개 디바이스 페어링

사용 설명서에 스마트 페어링이 두 대까지라고 나와 있지만, 편리한 기능이라서 혹시나 하는 생각에 노트북 한 대 더 페어링해 보았습니다만, 동시 연결은 두 대까지만 되네요. 그래서 듀얼 스마트 페어링이라고 하나 봅니다.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 장단점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

이제 겨우 사흘 정도 사용해 보았는데요, 커널형이라 어쩔 수 없는 갑갑함 때문에 오래 착용하기 불편하지만, 커널형 이어폰으로는 착용감이 좋은 편입니다. 이 외에도 아래와 같이 장점과 단점을 정리했는데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므로 참고만 하세요. 사용하는 분마다 생각이 다를 수 있습니다.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 장점

  • 5만 원 대 탁월한 ANC 지원 이어폰
    최고의 장점이라면 높은 가성비에 노캔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주변 소음이 안 들리는 것은 아니지만, 소음을 줄여 주어서 음악 듣기가 편합니다. 애플 에어팟 프로와 견주는 분도 있는데, 가지고 있지 않아서 비교하지는 못 합니다만, 버스와 전철에서 노캔 덕을 보고 있습니다.
  • 막귀에게는 훌륭한 음질
    골든 귀를 가지고 있는 분은 플랫한 음질을 좋아한다고 하는데, 저는 중저음 쪽을 선호합니다. 플랫한 이어폰이 음악 감상에 좋다고 하지만, 왠지 심심해서요. 이런 면에서 레드미 버즈3 프로는 저와 잘 맞네요. 사용하시는 분 중에는 중저음이 훌륭한 대신에 소리가 뭉쳐서 들린다고 하는데 확실히 제 귀는 막귀이네요. 그런 얘기를 들으니 그건 것 같기도 하지만, 잘 모르겠습니다. 제 귀에는 훌륭한 음질입니다.
  • 편안한 착용감
    귀 안에 넣는 커널형 이어폰이라서 이물질감이나 갑갑함은 어쩔 수 없습니다만, 커널형 이어폰을 주로 사용해와서 다른 제품과 비교해 보면 착용감이 편한 이어폰이라고 생각합니다.
  • 멋진 디자인
    여러 장의 사진을 보여 드렸습니다만, 충전 케이스와 이어버드가 참 멋집니다. 마감 처리와 만듦새에 대해서는 대부분 만족하실 듯합니다.
  • 편리한 전용 앱
    전용 앱으로 배터리 충전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터치 횟수에 따라 기능을 바꿀 수 있어서 편합니다. 왼쪽을 길게 누르면 원래 설정대로 ANC 기능을 스위칭하게 놔두었지만, 오른쪽은 빅스비 호출로 바꾸었는데요, 빅스비를 자주 사용해서 이렇게 음성 명령 지원을 지정할 수 있다는 점이 반가울 정도입니다.
  • 긴 배터리 사용 시간
    ANC 기능을 껐을 때 이어버드 완충만으로 6시간, 충전 케이스와 함께 28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항상 충전 케이스에 넣어 보관하고 집에 도착하면 무선 충전기에 올려놓아서 배터리 때문에 음악을 듣지 못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 급속·무선 충전
    급속 충전 지원으로 10분만 충전해도 3시간 사용할 수 있고요, 무선 충전 지원으로 올려놓기만 해도 충전이 되어 참 편합니다.
  • 높은 가성비
    5만 원 대 이어폰이 ANC에 무선 충전까지 지원하다니, 정말 가성비가 대단합니다.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 단점

  • 원 터치 기능 없음
    만질 때마다 조작이 되는 불편이 싫은 분이라면 오히려 장점이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한 번 터치로 멈춤·재생해왔던 습관 때문에 원 터치 조작이 없다는 점은 매우 아쉽네요.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1년 넘게 이렇게 사용하고 있거든요. 
  • 오래 누르기 시간이 너무 길다
    오래 누르기 감지 시간이 3초 이상으로 너무 길어요. 1초만 해도 충분할 것 같은데, 너무 짧을까요? 아니면 1.5초라든지. 갤럭시 노트10을 사용하면서 빅스비를 자주 호출하는데요, 특히 음성으로 자주 전화를 걸고, 날씨 확인, 알람 설정을 합니다. 그래서 전용 앱으로 오른쪽 이어버드 길게 누르기에 "음성 지원"으로 설정했는데요, 길게 누르기 인식 시간이 3초 이상이라 너무 깁니다. 앱을 통해 시간 조정이 가능했으면 좋겠네요.
  • 바람 소리
    길을 걸으면서 음악을 듣다 보면 바람 소리가 들리는데요, 걸음 속도로는 들리지 않지만, 그렇게 센 바람이 아니어도 불어오면 바람 소리가 들립니다. 바람 소리에 예민한 분은 참고하세요.

노캔 이어폰으로 애플 에어팟 프로를 사용했었습니다만, 음량 조절이 안 돼서 불편하고 갤럭시 워치 액티브2와 페어링하면 음량이 들을 수 없을 정도로 너무 작아서 갤럭시 버즈 플러스로 바꾸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도 훌륭한 이어폰이지만, ANC 기능이 없는 것이 항상 아쉬웠습니다.

전철로 출퇴근하다보니 결국 ANC 기능을 갖춘 레드미 버즈3 프로를 충동구매했는데요,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만, 역시 노캔 기능은 좋군요. 팟빵으로 매불쇼를 애청하는데 전철이 시끄러워도 사람의 말소리가 잘 들리니 너무 좋네요. 5만 원 대의 ANC 이어폰이 이 정도인데 30만 원에 가까운 갤럭시 버즈2 프로의 ANC 기능은 어느 정도의 성능 일지 궁금하네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