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웨어러블
  3. 샤오미 미밴드4 글로벌 버전 한글 패치 안 될 때

샤오미 미밴드4 글로벌 버전 한글 패치 안 될 때

· 댓글개 · 바다야크

아기다리 고기다리던 샤오미 미밴드4 한글 패치

드디어 샤오미 미밴드4도 한글 패치가 되는군요. 며칠 전에 한글 정식 버전이 나왔고 완판되었다는 소식에 곧 한글 패치된 펌웨어가 나오겠거니 기다리면서 가끔 샤오미 미핏 앱에서 업데이트를 확인했습니다. 미밴드4 글로벌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한글 패치를 잔뜩 기대하고 있는데요, 그러나 어째 소식이 없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검색해 보니 샤오미 미핏 자동 업데이트보다는 국내 실력자 분이 만든 리소스 파일과 폰트 파일로 직접 업데이트할 수 있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그런데 설명에 따라 충실히 따라 했지만, 한글로 전환이 안 돼요. 다른 분은 쉽게 하시는 것 같은데 왜 나는 계속 영어로만 나올까 이상했습니다. 여러 번 한글 패치를 다시 해보고 리부팅도 해 보았는데, 역시 영문. 그러다 알게 된 방법은 커스텀 펌웨어 앱에서 미밴드 언어를 "중국어 (간체)/커스텀 ROM"을 선택하는 것이었습니다. 아니 한국어가 아니고 왜? 그리고 뭔가 안 맞는지 메뉴가 영문으로 돌아가기도 하지만, 문자 내용처럼 한글이 필요한 부분은 다행히 한글로 나옵니다.

▲ 샤오미 미밴드4에 한글이 나오니 참 좋네요. 만일 한글 패치가 안 된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십시오.

  • 샤오미 미밴드4를 1.0.5.66으로 직접 업데이트 후에 한글 패치
  • 안드로이드에서 Notify & Fitness for mi band 앱을 사용하여 업데이트 중 에러가 발생한다면 최신 버전 대신에 8.11.3을 사용합니다.
  • 리소스 파일을 먼저 업데이트 하고 폰트 파일을 업데이트합니다.
  • 업데이트 후에 Notify & Fitness for mi band에서 어메이즈핏 언어를 중국어 (간체)/커스텀 ROM을 선택합니다.

샤오미 미밴드4를 1.0.5.66으로 업데이트 방법

능력자분들이 만들어 내는 리소스 파일이 최근 샤오미 미밴드4 펌웨어 버전 1.0.5.66에 맞추어서 업그레이드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한글 패치하기 전에 샤오미 미밴드의 펌웨어를 1.0.5.66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업데이트를 하려고 미핏을 실행했는데, 업데이트가 안 됩니다. 그래서 강제로 업데이트해야 하는데, 방법은 간단합니다. 스마트폰의 기본 언어를 영어로 바꾼 후 미핏을 실행하면 그때서야 펌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 설정에서 언어 및 키보드를 선택하고 언어를 선택한 후 언어 추가를 실행합니다.

▲ 영어를 추가한 후 English 옆에 있는 3줄짜리 버튼을 위로 끌어 올려 기본 언어로 바꿉니다.

▲ 이제 샤오미 미핏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샤오미 미밴드4의 펌웨어가 업데이트됩니다. 성공적으로 업데이트되면 V1.0.5.66으로 버전 표시 됩니다. 업데이트 후에 한국어를 기본으로 전환하면 됩니다.

Notify & Fitness for Mi Band 8.11.3

안드로이드에서 Notify & Fitness for mi band 앱으로 리소스 파일을 패치하는데, 잘 안 되는 경우가 있나 봅니다. 만일 업데이트를 실패했다면 8.11.3 버전을 사용해 보세요. 앱 안에 이전 버전을 설치하는 기능이 있지만, 저 같은 경우 설치가 안 되네요. 그래서 최신 버전을 제거하고 8.11.3을 직접 내려 받아서 설치했습니다. 8.11.3 버전은 "Notify & Fitness for Mi Band 8.11.3"으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저는 APK Mirror 사이트에서 내려 받았습니다.

샤오미 미밴드4 한글 패치 설명 사이트

샤오미 미밴드4 한글 패치 방법을 설명하는 대신에 매우 자세히 잘 만들어진 글을 소개합니다. 아이폰·안드로이드폰 둘 모두 다루고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실 거에요.

▲ 샤오미 미밴드4 펌웨어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파일을 복사해 주어야 하는데, 가장 간단한 방법은 스마트폰을 USB 케이블로 PC와 직접 연결하는 것입니다.

▲ 스마트폰을 PC와 연결하면 윈도우 탐색기로 스마트폰 내의 저장 장소로 접근할 수 있으며 파일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패치 후에도 영문 메뉴가 나온다면

▲ 한글로 패치했는데도 메뉴가 한글이 아닌 영문으로 나오면 어메이즈핏 언어를 "중국어(간체)/커스텀 ROM"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려면

▲ 카카오톡으로 메시지가 오면 스마트폰에서 확인하라고 나오지만, 화면을 위로 끌기를 하면 카카오톡 글이 보입니다. 미밴드4에서한글을 볼 수 있으니 참 좋군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