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생활 정보
  3. 스타일브이 환불 요청 방법

스타일브이 환불 요청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대전경찰청 사이버 수사대 스타일브이, 오씨사 피해자 신고 안내

2022년 12월 15일 내용 추가합니다. 어제 대전경찰청 사이버 수사대로부터 '스타일브이', '오시싸' 쇼핑몰 피해 신고 안내 문자를 받았습니다. 스타일브이 말고도 오시싸 쇼핑몰이 있나 보군요. 저에게 직접 안내 문자를 보내온 것은 아마도 스타일브이에 주문하면서 전화번호를 등록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대전경찰청 스타일브이, 오씨사 피해자 신고 안내 배너
대전경찰청 스타일브이, 오씨사 피해자 신고 안내 배너

  1. 대전경찰청 홈페이지를 검색 후에
  2. 화면 하단 좌측에 있는 '스타일브이, 오시싸 피해자 신고안내' 배너 클릭하여 신고해 달라는 안내였습니다.

대전경찰청 사이버 수사대 스타일브이, 오씨사 피해자 신고 안내
대전경찰청 사이버 수사대 스타일브이, 오씨사 피해자 신고 안내

또는 구글 검색에서 "대전 경찰청 사이버수사대 스타일브이"라고 검색하면 신고 안내 페이지에 바로 방문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수사대의 문자 설명에는 피해 금액이 소액이라서 신고하지 않는 분이 많다고 하네요. 아직 환불을 받지 못하셨다면 대전 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신고해 보세요. 이메일로 쉽게 신고할 수 있도록 "한글 신고서" 파일을 제공합니다.

스타일브이 주문취소 환불요청

친구가 스타일브이라는 곳에서 진라면 20개를 5천 원에 판매한다며 얼른 주문하라고 하더군요. 그것도 택배비 포함해서 말이죠. 라면 한 박스가 택배비 포함해서 5천 원?!! 아마도 이벤트인가 싶어서 주문했는데요, 한 달이 다 되어 가도록 택배가 안 오네요. 참고 기다리다가 답답해서 언제 오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사이트 정식 이름은 라이프스타일브이군요.

스타일브이 배송 확인

스타일브이 비회원 주문 확인
스타일브이 비회원 주문 확인

그러나 며칠을 확인해도 상품준비중이라고만 나옵니다. 사이트에 문의하기 버튼이 있어서 배송 상태를 질문했지만, 아무런 답변을 받지 못했습니다. 고객상담 전화번호가 있지만, 잘 받지 않는다고 해서 더 열받기보다는 취소하기로 했습니다.

스타일브이 주문취소 요청했으나....

스타일브이 주문 취소
스타일브이 주문 취소

그러나 취소가 바로 되지 않습니다. 3~4일을 기다려도 "취소신청중"이라고만 나오네요. 한 달 가까이 기다려도 물건이 안 오고 질문을 해도 답변이 없으니 혹시나 금액이 적은 상품으로 장난을 치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러나 웹 검색으로 찾아보니 받은 분이 있네요. 다만, 한 달 이상 기다렸다는 것이죠. 어떤 분은 두 달이나 걸렸다고 하는데, 당연히 받아야 하는 일이 신기한 것처럼 택배 상자 사진을 올린 분도 있네요.

결제 취소 요청 후 환불 완료

스타일브이 결제 확인 메일
스타일브이 결제 확인 메일

그냥 기다리기만 할 수 없어서 스타일브이에 결제하면서 받은 메일을 확인했습니다. 구매 상점명 주식회사 모비원 밑에 연락처 051-714-1593이 있어서 전화로 결제 취소를 신청했습니다. 전화 통화가 어려울까 걱정했지만, 전화받는 분이 친절하시고 빠르게 처리해 주셔서 바로 취소되었습니다. 취소 요청할 때 승인번호를 물어 오는데, 기억이 나지 않아서 이름으로 찾았습니다.

  • 6월 4일 스타일브이에서 라면 주문
  • 7월 4일 주식회사 모비원 051-714-1593 전화 결제 취소 요청
  • 7월 6일 환불

저는 모비원에서 결제했는데, 다른 곳일 수 있으니 결제하실 때 수신한 메일을 확인해 보세요.

스타일브이 주문취소 확인 메시지
스타일브이 주문취소 확인 메시지

취소 요청이 되면 카카오톡으로 주문 취소 알림이 옵니다. 그리고 저의 경우 환불을 7월 6일 받았습니다. 6월 4일 주문해서 7월 4일 요청하고 이틀 후에 환불받은 것이죠. 환불받았으니 다행이기는 하지만, 기분은 좋지 못합니다. 배송이야 물건이 없어서 늦는다고 해도 취소 신청은 왜 이렇게 오래 걸리고 결제 대행업체에까지 연락해서 결제 취소를 하는 등 수고를 해야 하는지 이해가 안 됩니다. 스타일브이의 주문 취소 신청이 되기는 되는 걸까요?

현금 결제도 환불 가능

스타일브이 환불 요청 경험 톡
스타일브이 환불 요청 경험 톡

저의 지인도 스타일브이에 주문한 라면을 취소하고 싶다고 해서 전화번호를 알려 주었는데요, 현금 결제여서 환불이 어려울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다행히 오전에 요청해서 그날 오후에 환불받았다고 합니다.

스타일브이 비회원 주문 확인

스타일브이 비회원 주문 확인
스타일브이 비회원 주문 확인

  1. 스타일브이 사이트 방문
  2. 좌측 상단에 메뉴 버튼을 클릭
  3. MyPage에 있는 "주문내역 확인"을 실행
  4.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비회원 주문 확인" 버튼 클릭

지금 생각해 보면 스타일브이 사이트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던 것 같아요. 오늘 주문하면 내일·모래에 받는 시대에 살다 보니 한 달 넘어서 받는다는 생각을 전혀 못했거든요. 그러나 받는 분도 있는 것을 보면 매우 여유 있게 기다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 2022년 12월 21일 내용 추가: 스트일브이가 폰지 사기가 아니냐는 논란이 있네요. 아래는 호갱구조대 유튜버가 올린 동영상인데요, 이번 사건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일브이 쇼핑몰뿐만이 아니네요. 많은 분이 호갱구조대의 동영상을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