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게임
  3. 스타크래프트 인공지능 높이기

스타크래프트 인공지능 높이기

· 댓글개 · 바다야크

스타크래프트를 좋아하시나요? 제가 유일하게 좋아하는 게임이 스타크래프트입니다. 한 때 배틀넷에서 사람들과 게임을 많이 즐겼습니다만, 즐겁기 보다는 열 받는 경우가 많아서 점차로 아는 사람아니면 컴퓨터하고 게임하게 되었습니다.

게임이라는 것이, 같이 즐기자는 것인데 뭘 꼭 그렇게 치사한 방법까지 써가면서 이길려고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상대팀이 맵핵이나 치사한 방법을 사용하면 매우 짜증나지만, 무엇보다도 함부로 반말을 하거나 심하게는 욕을 하는 사람을 만나면 불쾌한 감정이 오래 가더군요.

자기가 당하면 맵핵을 썼다고 우기지 않나, 다크를 보냈더니, 그렇게 테크트리를 올리면서도 방어 준비 안 해 놓고는 욕하고 바로 나가 버리지 않나, 입구부터 언덕 위와 아래에 죄다 캐논 밭을 만들어 놓고 안 도와 준다고 욕하는 사람도 있구요. 이 외에도 심한 경우가 참 많지요.

그러나 컴퓨터하고 게임하면 재미가 없지요. 실력이 늘어서 1:3으로 게임해보기도 하지만 스타크래프트의 인공지능이 발전했으면 좋을 텐데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그런 프로그램이 있군요.

파코즈:: "[프로] 스타크래프트 AI향상[자원 아님]프로그램" 글에 스타크래프트의 인공지능을 똑똑하게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로그램 소개 글에 매우 자세한 설명이 올려져 있습니다. 사용하신 분의 소감도 많이 올려져 있구요. 얼마나 인공 지능이 발전할지는 모르지만 기회가 되면 사용해 봐야 겠습니다. ^^

'IT·인터넷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뇌 또는 시간 때우기 게임 - Bloxorz  (82) 2008.09.13
Chasm 플래시 게임 해답  (16) 2007.11.14
테트리스 한판!!  (40) 2007.11.11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