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이야~ 정말 편리한 압축 프로그램 "반디집"

이야~ 정말 편리한 압축 프로그램 "반디집"

· 댓글개 · 바다야크

이름부터 예쁘네요. “반디집”. 영어로는 “bandizip”. 사용해 보니 가볍고 빠르고, 특히 국내 개발자 분이 만들어서 인지 ALZ뿐만 아니라 EGG까지 풀려서 좋습니다.

간지러운 부분을 시원하게 해결해 주는 “반디집”

지금까지 압축하면 winrar를 사용해 왔는데, 몇 년째인지 모를 정도로 매우 오랫동안 사용해 왔습니다. 정말 훌륭한 프로그램이죠. 그렇다고 아쉬운 점이 없지 않아서 ALZ이나 EGG를 풀지 못하는 거야 어쩔 수 없겠습니다만, 대상 폴더에 바로 풀지 않고 임시 디렉터리를 이용할 때가 있더군요. 즉, winrar에서 직접 폴더를 지정해서 풀기를 하면 괜찮은데, 마우스 드래그를 이용하면 일단 임시 디렉터리에 풀기를 한 후 지정된 폴더로 복사하는 것이죠.

물론 이 방법이 잘못된 것은 아니지만, 파일이 클 경우 불편합니다. 압축 풀기를 할 때 시간이 걸리고 다시 복사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죠. 때로 임시 디렉터리가 있는 드라이브에 용량이 부족할 경우 풀기가 안 되죠.

다른 압축 프로그램도 그런지 모르겠습니다만, 이번에 알게 된 반디집은 옵션에 마우스 끌기로 압축을 풀 때 파일이 크면 바로 저장해 주는 옵션이 있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옵션 내용아 길게 적혀 있군요.

이 옵션을 사용하면 임시 파일로 거치지 않고 지정된 폴더에 바로 풀립니다. 아직 불안한 부분이 있는지 에러를 출력하지만, 아무 이상 없이 풀립니다.

또 하나 재미있는 기능, 고속 아카이빙

이것도 재미있는 기능인데요, 제가 원하던 기능입니다. 반디집 설명에도 매우 잘 나와 있지만, mp3나 동영상 파일 같은 경우 압축해도 효율이 없는 파일이 있습니다. 이런 파일을 굳이 압축하게 하면 시간만 낭비하죠. 반디집은 압축을 하다가 압축이 안 되는 파일일 경우 압축하지 않고 저장하는 식으로 파일을 추가합니다. winrar로 확인해 보니 8분 이상 걸리는 압축을 반디집은 30초도 안 걸리더군요.

업데이트도 자주되는 반디집

겉 보기에는 디자인이 매우 소박하지만, 겉치레 보다는 기능에는 매우 충실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디집 홈페이지에 올려 진 소개 글 마지막에 짧지만 어떤 프로그램인지 매우 잘 언급되어 있습니다. ^^

“공짜고, 작고, 빠르고, 가볍고, 편하고, 기능 많고, 더 이상 뭘 바랍니까? 그냥 설치해서 써보세요 ^^ “

업데이트도 자주 되는 것을 보면 개발자의 반디집에 대한 애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개발자가 애정을 갖는 프로그램은 뭔가 달라도 다르지요. 소개 글이나 설명서에 보이는 개발자의 자신감이 보기 좋습니다. 반디집과 같은 좋은 프로그램을 알게 되어 매우 즐겁네요. jwmx 애독자분도 사용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